Skip to content
Home »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빠른 답변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심톨 𝐒𝐈𝐌𝐓𝐎𝐇𝐋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0,823회 및 좋아요 29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린스는 모발의 부드러움을 극대화 해 주는 역할이므로 1-2분 후 헹구는 것이 좋고, 트리트먼트는 영양 공급이 주 목적이므로 충분한 영양이 보충될 수 있도록 10-20분 후 헹궈내는 것이 좋습니다.

Table of Contents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린스트리트먼트차이 #머릿결좋아지는법 # #머릿결홈케어
요즘 부쩍 샴푸 머릿결 이런데 관심이 많아져서요 🙂
린스와 트리트먼트 차이점에 대한 영상 가지고 와봤어요!
심톨만의 꿀팁까지☺️
이 영상이 여러분께 유익했다면 좋아요 구독하기 꼬옥 해주시구요🧡
궁금한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simtohl/
⭐️ Mail : [email protected]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와 순서 (컨디셔너,헤어팩) – 친절한 정보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를 정리해보면, 린스는 샴푸 후 뻣뻣해진 머리를 부드럽게 하기위해 일회성으로 사용하는 목적이고,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

+ 더 읽기

Source: meal-time.tistory.com

Date Published: 6/4/2022

View: 4080

[알쓸건잡] 린스 vs 트리트먼트 엄연히 달라요 – 매경헬스

샴푸 후 머릿결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다 비슷해 보이지만 엄연히 다르다.’린스’와 ‘컨디셔너’는 같은 제품이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khealth.co.kr

Date Published: 1/2/2022

View: 644

[아하!] 트리트먼트 린스처럼 사용해도 될까? – 프라임경제

트리트먼트와 린스는 사용방법도 다릅니다. 성분이 모발에 흡수돼야 효과를 내는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에 도포하고 10분~20분을 기다린 후, 헹궈야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newsprime.co.kr

Date Published: 7/19/2022

View: 5876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점 딱! 알려줌 – 지적 존재들의 B컷

그런데 두 제품의 정확한 차이와 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점을 정리했다.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헤어팩 #모발

+ 여기에 표시

Source: www.visualdive.com

Date Published: 5/4/2021

View: 7831

샴푸와 린스, 트리트먼트는 무슨 차이가 있는 걸까? – Infothought

결론부터 간단히 말하면 샴푸는 머리를 깨끗이 씻어내는 세제와 같은 역할,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 린스는 모발을 코팅해주는 역할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illionairekim.tistory.com

Date Published: 2/11/2022

View: 6711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및 린스 사용법 – 리뷰티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매일 자외선에 머리카락이 상하고, 드라이기나 고데기, 염색이나 펌 등 머리카락에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rebeauty.kr

Date Published: 4/13/2022

View: 7218

“헷갈리지 마세요!”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점 – 미주 한국일보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는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먼저 린스는 머리카락의 엉킴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 …

+ 여기에 보기

Source: m.koreatimes.com

Date Published: 1/14/2021

View: 8055

[스마트 리빙] 린스와 트리트먼트, 어떤 차이 있을까? 外 – MBC뉴스

린스(rinse)와 트리트먼트(treatment). 모두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는 제품인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린스’는 샴푸로 씻어낸 모발 …

+ 여기를 클릭

Source: imnews.imbc.com

Date Published: 8/9/2021

View: 7629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와 머리감는 법(순서) – 새벽세시

올바른 순서: 샴푸 > 트리트먼트 > 린스 순으로 사용합니다.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순으로 사용하면, 모발이 린스로 코팅이 돼버려 트리트먼트의 영양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0300am.tistory.com

Date Published: 1/7/2022

View: 270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 Author: 심톨 𝐒𝐈𝐌𝐓𝐎𝐇𝐋
  • Views: 조회수 30,823회
  • Likes: 좋아요 298개
  • Date Published: 2020. 12. 2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nKPdccXRWG4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와 순서 (컨디셔너,헤어팩)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와 순서 간단정리(컨디셔너)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제품들은 종류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가장 기본인 샴푸와 린스외에 트리트먼트, 헤어팩, 컨디셔너같은 영어로된 제품들이 있어서 헷갈리게 합니다.

이 제품들의 용도와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먼저 샴푸는 다 아시죠. 머리를 깨끗하게 세정할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비누같은 기능으로 생각하면됩니다.

샴푸로 머리를 깨끗하게 노폐물, 기름기 등을 없애고 나면 유분도 함께빠져서 머리가 뻣뻣해지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것이 보통 린스입니다.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머릿결을 좋게 하려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된다는 이야기, 들어보신적 있으시죠. 미용실에서도 머릿결이 상했다면 트리트먼트를 하라고 합니다. 비슷해보이는 린스와 트리트먼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린스는 무엇인가

린스는 모발을 코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영양성분은 없지만, 실리콘, 오일 성분으로 모발을 얇게 코팅해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보면됩니다.

다시말해 린스는 1회성으로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입니다.

따라서 머리를 감을 때마다 매번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린스를 바르고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영양을 흡수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을 부드럽게하고 윤기를 내는 기능외에 정전기방지, 자외선 차단같은 효과도 있습니다. 두피에 닿지 않고 머리카락에만 바르면 됩니다.

트리트먼트는 무엇인가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입니다.

피부에 영양크림을 바르듯 상한 머릿결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트리트먼트의 성분은 단백질, 지질 등으로 손상모발에 영양성분, 단백질 등을 채워주고 큐티클 보호를 해줍니다.

머리카락이 상한 원인에 따라서 트리트먼트의 종류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염색때문에 상했는지, 파마를 해서 상했는지에 따라 추천하는 제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린스와 다르게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에 바른 후 흡수되도록 기다렸다가 헹구어야 합니다. 그리고 두피용 트리트먼트는 두피에까지 바르지만 아닌 경우는 머리카락에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를 정리해보면, 린스는 샴푸 후 뻣뻣해진 머리를 부드럽게 하기위해 일회성으로 사용하는 목적이고,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하기 위해 영양성분을 가진 것으로 이해하면됩니다.

린스와 트리트먼트 모두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은 비슷하지만 목적이 약간 다르다는 것을 아시겠죠?

그렇다면 컨디셔너와 헤어팩은 무엇일까요.

컨디셔너는 린스와 같은 기능으로 보면됩니다. 머릿결을 부드럽게 정돈하기위해 샴푸 후에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린스보다는 조금 가벼운 느낌으로 보면됩니다.

헤어팩은 트리트먼트와 비슷한 기능으로 영양공급이 목적입니다. 피부에 팩을 하는 것처럼 머릿결에 팩을 하는 것으로 생각하면됩니다. 트리트먼트보다 고농축된 영양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린스 =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 헤어팩

요렇게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린스, 트리트먼트 사용 순서

이렇게 기능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용 순서도 다릅니다.

일반적인 사용순서는 샴푸 후 트리트먼트(헤어팩)를 사용하고나서, 린스(컨디셔너)를 사용합니다.

샴푸 >> 트리트먼트 또는 헤어팩 (생략가능) >> 린스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은 매일 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생략이가능합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상한 경우라면 트리트먼트를 2~3일 간격으로 하는 것을 추천하고 건강한 모발이라면 1주일에 한 번 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단, 트리트먼트, 헤어팩 제품마다 사용법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는 해당 제품의 사용법을 잘 읽어보는 것이며, 특별한 점이 없다면 위에 말한대로 샴푸를 잘 헹군 후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을 바르고 몇 분 기다린 후, 헹구어 내면됩니다. 트리트먼트를 한 날은 린스를 또 하지 않아도 사실 괜찮습니다.

린스는 맨 마지막에 머릿결의 보호막 코팅을 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으면 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점과 헤어팩, 컨디셔너의 기능 그리고 사용 순서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헤어제품구매하고 사용할 때 헷갈리지 않겠죠.

개인적인 경험상으로 머릿결 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파마나 염색을 할 때에 머릿결을 상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첫번째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상하면 건강이든 머릿결이든 복구가 안되는 것 같고요.

그 다음은 샴푸를 내게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성분이 괜찮은 샴푸를 골라서 꾸준히 사용하면 획기적으로 머릿결이 변하지는 않지만, 건강한 내 머릿결로는 돌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에센스, 린스 좋은 것보다는 샴푸를 잘 고르자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반응형

[알쓸건잡] 린스 vs 트리트먼트 엄연히 달라요

우측으로 넘기세요

샴푸 후 머릿결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다 비슷해 보이지만 엄연히 다르다.

‘린스’와 ‘컨디셔너’는 같은 제품이다. 정확히는 ‘컨디셔너’가 올바른 표현이고, 린스는 ‘헹구다(rinse)’라는 영어 표현이 제품명으로 굳어진 콩글리시다.

‘컨디셔너’와 ‘트리트먼트’는 그 역할과 사용 방법에 차이가 있다.

‘컨디셔너’는 주성분이 실리콘이며 모발의 표면을 얇게 코팅하여 자외선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주고 정전기를 방지해 준다. 최근에는 컨디셔너에 실리콘 성분 대신 보습제나 오일 성분 등을 사용하여 모발 컨디셔닝 효과를 주는 제품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어 모발의 상태를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컨디셔너’는 샴푸 후 매일 사용해 주는 것이 좋고, ‘트리트먼트’는 주 2~3회 정도 사용해도 충분하다. 순서는 샴푸-트리트먼트-컨디셔너 순이다.

*도움말 : 셀젠 생활과학연구소 박은혜 주임연구원

[아하!] ‘트리트먼트’ 린스처럼 사용해도 될까?

[프라임경제] 내몸을 스스로 가꾸고 영양소를 관리하며 만족감을 얻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바쁜 일정 속 불규칙한 생활을 반복하다 보면, 손톱이나 머리카락 끝까지 건강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중 모발 개선을 위한 제품으로 시중에는 헤어 트리트먼트, 린스, 헤어팩, 헤어 에센스 등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것을 골라야 좋을지 몰라 브랜드 이름만 보고 구매를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들은 사실 다른 용도로 쓰입니다. 때문에 차이점을 알지 못하면 값비싼 제품을 사용해도 원하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트리트먼트와 린스의 차이점을 한 번 살펴볼까요?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점 정리. ⓒ 애경산업

이 둘은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역할을 합니다. 트리트먼트는 모발 영양제로, 모발 안까지 영양분을 보충한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 오일, 단백질 등을 흡수해 손상된 머리카락 일부를 실질적으로 개선합니다. 트리트먼트는 주 2~3회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와 달리, 린스는 모발 표면을 감싸는 역할을 합니다. 즉, 머리카락의 엉킴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먼지와 같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린스를 사용하면 머릿결이 일시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보는 것입니다.

트리트먼트와 린스는 사용방법도 다릅니다. 성분이 모발에 흡수돼야 효과를 내는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에 도포하고 10분~20분을 기다린 후, 헹궈야 합니다. 반면, 린스는 사용 후 바로 씻어내도 효과를 냅니다. 대게 1분~2분 도포한 후 헹굽니다.

이 때문에, 트리트먼트를 린스처럼 사용하면 모발에 영양분이 흡수되지 못해, 효과를 볼 수 없는 것입니다. 트리트먼트를 모발에 도포한 후, 30분 이상 방치하는 것 역시 올바른 사용방법이 아닙니다.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트리트먼트와 린스는 모두 두피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표면을 감싸는 성질이 있는 린스가 두피에 남게 되면 트러블을 유발한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트리트먼트와 린스 중 무엇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자신의 모발이 손상 없이 건강한 상태라면 린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샴푸, 트리트먼트, 린스 순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사용 순서에도 비밀이 있는데요. 린스에는 ‘코팅’ 성분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알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 후 린스를 사용하면 흡수된 영양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 효과를 볼 수 있고, 반대로 린스를 먼저 사용하면 트리트먼트의 영양분이 잘 흡수되지 않습니다.

샴푸와 린스, 트리트먼트는 무슨 차이가 있는 걸까? 🙂 성분과 기능, 역할, 원리, 올바른 사용순서까지

반응형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썸네일

곱슬머리인 제가 장발을 꿈꾸면서 머리를 기르기 시작했습니다. 모질이 좋지 않다보니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등의 제품에 관심이 가더군요. 좀 더 좋은 제품이 있나 알아보기도 했지만 기본적으로 각 제품이 어떤 성분과 역할을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어른이 될때까지 대충은 알아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매일 사용했다는 사실에 현타가 오더군요.

샴푸, 트리트먼트, 린스의 역할

결론부터 간단히 말하면 샴푸는 머리를 깨끗이 씻어내는 세제와 같은 역할,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 린스는 모발을 코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사용순서도 이 3가지 제품을 모두 사용한다면 샴푸로 먼저 머리를 씻어주고 트리트먼트로 영양을 공급해주며 린스로 마무리를 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각 제품마다 어떤 주요성분과 원리가 숨어 있을까요.

샴푸 성분과 원리

샴푸의 주성분은 비누, 세제 등과 같이 때를 제거해주는 계면활성제입니다. 두피와 모발에 있는 피지, 이물, 먼지, 기름기 등을 깨끗하게 씻어주기 위함이죠.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계면활성제 중에서도 표면에 음이온을 나타내는 아니온 계면활성제인데, 이는 이물질을 모발로부터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샴푸는 대부분 약알칼리성인데 이는 약산성(pH4.5 – 5.5)의 건강한 모발을 씻어내는데 제격입니다. 샴푸를 하실 때는 두피를 포함하여 모발 구석구석을 문질러 때를 씻어줍니다.

트리트먼트 성분과 원리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 주목적이므로 제품마다 이를 위한 다양한 단백질 성분, 보습성분, 큐티클보호 성분 등의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큐티클은 모발의 바깥쪽 표피층을 나타내는 말이며 이는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지 않는다고 해요. 트리트먼트에 들어 있는 단백질이 큐티클 사이사이에 들어가 큐티클 역할을 하고 다른 큐티클이 추가로 손상되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도포한 후 15분 정도 방치하여 모발내부에 영양성분이 잘 작용하도록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 성분과 원리

한국에서는 린스, 영어로는 컨디셔너입니다. 저는 여태껏 같은 것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세부적인 기능이 조금 다르다는 말도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모발을 코팅하는 역할은 동일하나 컨디셔너는 모발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 단백질 공급을 한다고 하는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 세부적인 부분은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는 것이므로 기본적인 역할이 동일하다면 같은 것으로 보는게 맞는 것 같아요. (린스 = 컨디셔너)

린스는 오일, 실리콘, 글리세린 등을 주성분으로 모발의 표면에 작용하여 코팅해줍니다. 때문에 린스를 하면 머리가 미끌미끌하고 저 같은 곱슬머리도 매직한 것 마냥 손가락 사이로 모발이 살랑살랑거립니다. 린스는 샴푸와 다르게 양이온을 나타내는 카치온 계면활성제를 포함하고 있어요. 이는 모발에 어떤 성분을 부착시키는 역할을 하여 모발을 코팅하는 것이죠. 또한 모발과 같이 약산성으로 샴푸로 약알칼리화된 모발을 원래상태로 중화시켜줍니다. 영양성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외부의 먼지 등으로 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성분 유지이기 때문에 두피에 닿을 경우 모공을 막아 탈모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피에 닿지 않도록 린스하고 표면에 작용하는 것이니 바로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찬물로 린스를 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큐티클을 닫아 영양성분이 빠져나가지 않게 합니다.

매일 사용하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제대로 알고나니 왜 사용해야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명확하게 이해가 되죠? 오늘도 여러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및 린스 사용법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매일 자외선에 머리카락이 상하고, 드라이기나 고데기, 염색이나 펌 등 머리카락에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일 머리카락 케어를 해주지 않으면 점점 더 상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을 초점으로 만들어 머릿결을 좋게 만드는 제품은 비슷한데요.

하지만 어떻게 초점을 맞추어 만들어졌는지 어떻게 사용하는 지 등이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바로바로 상황에 따라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으니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

린스

린스란? 머리카락을 헹구는세제로서 샴푸나 비누의 알칼리 성분을 중화하고 머릿결에 적당한 기름기를 주어 윤기있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샴푸만 하게 되면 머릿결이 거칠게 되는데 머리카락을 코팅하여 외부로부터 방어막을 만들어주고 부드럽게 윤기나게 만들어주는 게 바로 린스입니다. 한 겨울에는 머리카락이 건조하여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린스는 양이온성 물질이 극소량 함유되어 있어 정전기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

머리카락의 큐티클을 단단하게 잡아주고 유분과 수분을 보완하며 유지해줍니다. 머리카락을 탄탄해지고 탱탱하게 되어 머리카락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무래도 매일 자외선을 받고, 염색이나 펌, 고데기, 드라이기를 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많이 상하게 됩니다. 이런 머리카락에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또 유수분을 채워주어 수분감 넘치게 만들어줍니다.

린스 사용법

린스는 모발을 코팅해주고 머리카락에 있는 유수분들이 밖으로 나가지않도록 방어 역할을 해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샴푸를 꼼꼼히 사용하신 후에 두피를 제외한 모발에 린스를 사용할 만큼 덜어 모발에 꼼꼼히 바른 후 2~3분 후에 잘 헹궈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가 두피에 닿게 되면 두피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주시고 너무 긴시간 동안 방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린스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기 아까우신 분들은 머리카락에 쓰지 마시고 여러방법으로 쓰일 수 있는데요.

거울,유리창 닦기

린스를 헝겊이나 수건에 덜어주어 유리창과 거울을 닦을 수 있습니다. 집에 유리세정제가 없어도 린스만 있다면 깨끗한 거울과 유리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두세번정도 더 닦아주시면 정말 깔끔한 유리과 거울을 만들 수 있답니다.

섬유유연제 사용

섬유유연제는 보통 계면활성화가 주성분으로 되어 있으므로 린스에도 이 성분이 있어 활용하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린스를 조금 덜어 풀어주시고 사용해주시면 옷의 구김들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닦기

가전제품에는 먼지가 잘 쌓이게 되는데요. 이때 수건이나 헝겊에 린스를 조금 묻혀 가전제품을 살살 닦아주면 정전기도 나지 않고 먼지를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정전기가 걱정되는 곳에 닦아주면 정말 좋습니다.

[스마트 리빙] 린스와 트리트먼트, 어떤 차이 있을까? 外

Previous Next

전체재생

▶ 린스와 트리트먼트, 어떤 차이 있을까?

린스(rinse)와 트리트먼트(treatment).

모두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는 제품인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린스’는 샴푸로 씻어낸 모발 표면을 코팅해 정전기 방지, 자외선 차단 등의 효과를 내고,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영양을 직접 공급한다는데요.

때문에 머리카락이 손상됐다면 트리트먼트를 써야 하는데, 단, 린스와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할 땐 트리트먼트 먼저.

영양분을 공급하고 코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알아둬야 할 것은 용어인데요.

린스는 컨디셔너(conditioner)와, 트리트먼트는 헤어 팩(hair pack)과 같은 개념이라는 것.

각각은 이름만 다르기 때문에 린스와 컨디셔너를 같이 쓰거나, 헤어 팩과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어떤 차이 있을까?

버스를 타고 지방에 갈 때, 궁금했던 점 하나.

고속버스와 시외버스의 차이인데요.

터미널도 각각 따로 있는데, 정확히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르면, 시외버스는 고속형, 직행형, 일반형으로 나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고속형 시외버스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속버스입니다.

고속버스는 운행 거리가 100km를 넘고, 운행 구간의 60% 이상을 고속 국도로 운행하는데요.

또, 몇 가지 경우를 제외하곤 원칙적으로 중간에 정차하지 않습니다.

이와 달리, 직행형 시외버스는 운행 거리가 100km 미만이거나, 운행 구간의 60% 미만을 고속 국도로 운행하는 버스이고요.

일반형 시외버스는 보통 완행이라고 부르는데, 정류장마다 정차하는 버스라는군요.

▶ 학습 효과 좋은 ‘복습법’

학생들의 기말고사 기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공부하고 잠을 잔 뒤 복습을 하는 게 학습 효과가 가장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수면이 기억력과 관계있다’, ‘낮잠이 기억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 등의 여러 연구 결과들이 있었는데요.

프랑스 리옹 대학 연구팀의 최근 실험 결과에 따르면, 학습 시간 사이에 잠을 자면 복습에 드는 시간이 줄고, 배운 것을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연구팀은, 공부를 하고 바로 잠을 자면 정보가 더 빠르게 뇌 속에서 재처리돼 복습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보기 좋고 맛있는 ‘꽃빵 요리’

중국 음식을 싸 먹는데 주로 사용되는 꽃빵.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죠.

한 끼 뚝딱, 오늘은 별도 조리 과정이 필요없는 ‘꽃빵 요리’ 소개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꽃빵을 버터 녹인 팬에 노릇하게 구운 ‘꽃빵구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달콤한 연유에 찍어 먹으면 간식이나 안주로 손색없습니다.

반죽 옷을 입힐 필요가 없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꽃빵튀김’.

뜨겁게 달군 기름에 꽃빵을 넣고 앞뒤로 뒤집으며 튀겨내는데요.

계핏가루와 설탕을 섞어 버무리면 달콤한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냉장고에 자투리 채소가 남았다면 한 입에 쏙~ 먹는 ‘꽃빵피자’, 어떨까요?

양파와 버섯 등의 채소를 곱게 다져 케첩에 버무립니다.

맛살이나 햄이 있다면 같이 넣어 주세요.

길게 칼집 낸 꽃빵 사이로 버무린 재료를 넣고 프라이팬에 올린 뒤, 뚜껑을 닫아 익히면 완성!

치즈를 넣으면 고소함이 더해집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리빙이었습니다.

이 기사 어땠나요? 좋아요

훌륭해요

슬퍼요

화나요

후속요청

이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MBC

포털

SNS

유튜브 분야별 추천 뉴스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와 머리감는 법(순서)

728×90

반응형

머리 감을 때 샴푸와 린스, 또는 샴포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죠? 그런데 린스와 트리트먼트로 머리를 감으면 비슷한 느낌인데 왜 이름이 다를까요? 오늘은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점을 알아볼게요.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와 머리감는 법(순서)

# 린스란?

린스의 정식 명칭은 헤어 컨디셔너예요. 린스는 머리를 헹굴 때 코팅해주는 용도로 사용해요. 주요 성분은 실리콘, 오일등 이구요. 린스는 매일 사용해야 효과가 있어요.

모발을 부드럽게, 엉킴 방지

머리 코팅(얇은 코팅)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정전기 방지

# 트리트먼트란?

트리트먼트는 헤어팩, 헤어 마스크라고도 불려요. 헤어팩, 헤어 마스크, 트리트먼트 다 같은 제품이에요. 트리트먼트는 머리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해요. 주요 성분은 단백질과 지질! 트리트먼트는 주 2-3회 정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손상된 모발 상태 회복

수분 보충

영양공급

단백질로 큐티클 코팅

# 린스&트리트먼트 올바른 사용법

린스(컨디셔너): 샴푸 후 린스를 머리에 바른 후 1-2분 후 헹군다. 그런데 대부분 사람들이 머리에 바르자마자 1분도 안돼서 헹구는 것 같아요. 사실 크게 상관은 없지만. 1-2분 후 방치 후 헹구는 게 코팅효과가 더 우수하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린스를 두피에는 닿지 않게 하고 발라야 한다는 점인데요. 린스가 두피를 코팅? 막아버리면 탈모나 두피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트리트먼트(헤어팩):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머리에 바른 후 10분-20분 후 헹군다.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할이므로 헤어캡이나 스팀타월을 사용하면 모발에 영양 흡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해요.

트리트먼트에는 유분성분이 많아서 두피에 많이 닿게될 경우 두피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니 주의해야합니다.

# 머리 감는 법(머리 감는 순서)

올바른 순서: 샴푸 > 트리트먼트 > 린스 순으로 사용합니다.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순으로 사용하면, 모발이 린스로 코팅이 돼버려 트리트먼트의 영양을 흡수할 수 없게 돼버려요.

728×90

하지만, 사실은 트리트먼트를 하는 날은 린스를 사용하지 않는 게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를 알아보았어요. 두 제품 모두 두피에는 최대한 안 닿게 해야 한다는 점!

■함께보면 좋은 글

[#정보ㅣ이슈/알아두면 좋은 정보] – 영양제 먹는 시간과 먹는 순서 [완벽정리] [#정보ㅣ이슈/이슈] – 난리난 페이코인, 5개 공짜로 받아가세요. [리워드 코드: M88OLD0] [#정보ㅣ이슈/알아두면 좋은 정보] – 층간소음 해결방법(법적기준/실전 대응방법/층간소음 복수방법 모음)

[#정보ㅣ이슈/알아두면 좋은 정보] – 생존가방 물품 리스트 [종결/완벽정리] [#정보ㅣ이슈/알아두면 좋은 정보] – 켜지면 위험! 자동차 경고등 종류 완벽정리+대처방법

728×90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다음은 Bing에서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스타 싱글 유즈 맵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유즈맵 [ 캐릭터 골라 키우기 【 혼자하는 싱글 Rpg 】 - Starcraft Remastered Use Map ] 빠른 답변
See also  개념 원리 수학 1 본문 Pdf | 개념원리 수1본문인순분해1 모든 답변

See also  고추 잎 장아찌 | 🌶고춧잎장아찌🌶손이가요 손이가~ 고추잎장아찌 '이렇게' 만드니 환장합니다. 정말 맛있는 고춧잎장이찌 200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 심톨
  • 스킨케어유튜버
  • 린스트리트먼트차이점
  • 머릿결좋아지는법
  • 머릿결
  • 머릿결관리
  • 머릿결홈케어
  • 트리트먼트
  • 트리트먼트사용법
  • 트리트먼트린스차이
  • 트리트먼트효과
  • 트리트먼트린스
  • 린스사용법
  • 머릿결복구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YouTube에서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린스VS트리트먼트 뭐가 더 좋을까? 차이점?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모든것! 집에서도 샵처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홈케어 | 린스 트리트 먼트 차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