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소고기 부위 별 사진 –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건강의 벗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9,821회 및 좋아요 62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소고기를 무려 120부위로 나눠서 먹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위로 나눈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 여러분의 최애 부위는 어딘가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소고기 #등심 #안심 #목살 #앞다리 #채끝 #설도 #우둔 #사태 #갈비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소고기부위별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 크라우드픽. 저작권 …
Source: you.dianhac.com.vn
Date Published: 4/21/2022
View: 296
[스크랩] 소고기 부위별 사진 및 설명 – Daum 블로그
[스크랩] 소고기 부위별 사진 및 설명 ; 우둔살, 둥근모양의 엉덩이부위로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다. 산적,장조림,육포,불고기 ; 우둔살, 둥근모양의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5/15/2022
View: 2894
소고기부위별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 크라우드픽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의 소고기부위별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Source: www.crowdpic.net
Date Published: 10/21/2022
View: 74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소고기 부위 별 사진
- Author: 건강의 벗
- Views: 조회수 69,821회
- Likes: 좋아요 624개
- Date Published: 2021. 9.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p-pKGCl3U
소고기 부위별 사진으로 쉽게 알기
소고기 부위별 사진으로 쉽게 알기
소고기 부위별 사진으로 쉽게 알기
소고기 먹는 부위만 계속 드시나요?
오늘은 소고기의 각 종 부위를 소고기 부위별 사진을 통해서
쓰임과 용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소고기 부위별 사진이
전체적인 모습 밖에 없어서 와닿지 않는 것 같아
부위별 상품 으로 나누어 봤어요.
우리가 소고기를 먹을 때 접하는 사진이라 보기에 좀 수월하실 것 같네요.
모두가 아시겠지만 소고기는 부위 별로 그 쓰임새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각 부위별로 기본적인 정보는 알아두셔야
보다 맛있는 조리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소고기 부위별 사진입니다.
이 네가지 부위는 주로 구이용으로 사용되는데요,
부위 별로 맛과 특징이 다르고 주로 접하는 부위는 아니지만
소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 즐겨하시는 부위죠.
마지막으로 소고기 부위별 사진 3장을 더 보여드릴께요.
이외에도 더 많은 부위가 있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부위는 19가지 정도인데요,
이정도만 하더라도 소고기를 구분하시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소고기 부위별 사진으로 알아본 소고기 부위와 특징.
즐겁고 맛있는 저녁식탁을 위해서
바로알고 준비해보셔요~
소고기 부위별 명칭, 가격, 특징, 사진
728×90
한우 소고기 부위별 명칭, 가격, 특징, 사진 항상 헷갈리시죠? 그림과 해설을 보면서 소고기 부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 소고기 부위별 명칭 사진
소고기 부위별 명칭 소고기 부위별 명칭과 조리법
소고기 부위별 명칭과 특징 소고기 부위별 명칭
2. 소고기 부위별 특징, 가격 (구이용)
출처 – 입질의 추억 블로그 꽃등심
◆ 꽃등심 ◆
– 한우 1등급 꽃등심 가격 : 약 14,000원(100g)
– 특징
노란 떡심. 꽃등심에는 노란 알(떡심)이 크게 박혀있다. 떡심은 아랫등심으로 갈수록 작아지거나 없어진다. 떡심 유무로 꽃등심을 확인할 수 있다. 떡심 무게 때문에 떡심을 제거하고 파는 정육점도 있다.
꽃등심에는 노란 알(떡심)이 크게 박혀있다. 떡심은 아랫등심으로 갈수록 작아지거나 없어진다. 떡심 유무로 꽃등심을 확인할 수 있다. 떡심 무게 때문에 떡심을 제거하고 파는 정육점도 있다. 풍부한 마블링. 마블링이 꽃처럼 피어있다해서 꽃등심이다.
마블링이 꽃처럼 피어있다해서 꽃등심이다. 윗등심과 아랫등심 사이. 윗등심, 아랫등심 사이에 있는 부위. 윗등심으로 갈수록 더 맛있다. 아랫등심으로 갈수록 떡심이 작아지거나 없어진다.
윗등심, 아랫등심 사이에 있는 부위. 윗등심으로 갈수록 더 맛있다. 아랫등심으로 갈수록 떡심이 작아지거나 없어진다. 부드럽고 감칠맛과 풍미가 좋다. 연한 단백질살과 지방(마블링)의 조화가 좋다. 그래서 살이 연하고 부드럽고, 감칠맛과 풍비가 좋다.
연한 단백질살과 지방(마블링)의 조화가 좋다. 그래서 살이 연하고 부드럽고, 감칠맛과 풍비가 좋다. 숙성되면 더 맛있다. 적당히 (2주 정도) 숙성된 꽃등심이 더 맛있다. 그나
살치살
◆ 살치살 ◆
– 한우 1등급 살치살 가격 : 약 16,000원(100g)
– 특징
윗등심살에서도 맛있는 부위를 골라낸 것. 살치살은 윗등심살 앞부분에 붙어 있는 삼각형 모양의 근육을 분리하여 정형한 것. 근간지방을 제거하고 마블링이 좋은 살코기만 따로 분리한 것. 소고기 부위 중 가장 좋다.
살치살은 윗등심살 앞부분에 붙어 있는 삼각형 모양의 근육을 분리하여 정형한 것. 근간지방을 제거하고 마블링이 좋은 살코기만 따로 분리한 것. 소고기 부위 중 가장 좋다. 육즙 풍부, 입에서 녹는다. 살치살은 소고기 부위 중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육즙이 풍부하고, 잘 숙성된 것을 구워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것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살치살은 소고기 부위 중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육즙이 풍부하고, 잘 숙성된 것을 구워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것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소 한마리에서 5kg 밖에 나오지 않는다.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 숙성이 필수. 살치살의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육단백질을 연하게 만드는 숙성이 꼭 필요하다. 숙성이 잘 된 살치살은 연한 살코기의 단백질과 마블링에 함유된 지방의 맛, 그리고 풍부한 육즙에서 우러나오는 풍미가 어우러지는 감칠맛이 일품이다.
/
소고기 나머지 부위 정보도 차차 올리겠습니다.
최고 질 좋은 한우 소고기 파는 곳을 확인해보세요.
소고기, 돼지고기, 식품 아이디어
When autocomplete results are available use up and down arrows to review and enter to select. Touch device users, explore by touch or with swipe gestures.
소고기 부위 별 사진 |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16092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소고기 부위 별 사진 –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dianhac.com.vn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dianhac.com.vn/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건강의 벗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6,340회 및 좋아요 60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소고기를 무려 120부위로 나눠서 먹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위로 나눈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 여러분의 최애 부위는 어딘가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소고기 #등심 #안심 #목살 #앞다리 #채끝 #설도 #우둔 #사태 #갈비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의 소고기부위별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 여기에 보기
Source: www.crowdpic.net
Date Published: 9/23/2022
View: 8556
… 부위 별 사진:.
+ 더 읽기
Source: ko.maxfit.vn
Date Published: 5/28/2022
View: 4297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 “가장 맛있는 부위 어딘지 봤더니”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이 눈길을 끌고 있다.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Basic 중학생을 위한 기술·가정 용어사전에 따르면 크게 10가지로 나뉜다.
첫번째 쇠고기 부위별 명칭은 양지다. 양지는 목 부분 살. 육질이 질기고 결합조직이 많아 오랜시간 끓여서 진한 국물을 만드는데 이용한다. 국거리로 주로 이용하는 것이다.
두번째 쇠고기 부위별 명칭은 사태다. 사태는 다리부분의 살인데 힘줄이 많고 지방이 적어 질긴 부위지만 장시간 가열하면 연해진다. 주로 탕, 찜에 이용한다.
세 번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등심이다. 등심은 소의 목 부분에서 허리에 이어지는 살인데 살코기가 많으며 사이사이에 지방이 있어 맛이 좋다. 불고기나 소금구이, 스테이크 등에 이용할 수 있다.
네 번째 쇠고기 부위별 명칭은 안심이다. 안심은 채끝살 안쪽에 붙은 살. 적은 양이 존재하고, 살이 연하고 지방이 살코기 사이에 있어 맛이 좋다. 불고기, 소금구이, 스테이크 등에 이용한다.
다섯번째 쇠고기 부위별 명칭은 갈비다. 갈비는 등심과 채끝살 사이에 있으며 뼈 사이에 쫄깃한 고기가 붙어있어 감칠맛이 난다. 불갈비, 찜, 구이, 탕 등 다양한 용도로 요리될 수 있는 부위이다.
여섯번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채끝살이다. 채끝살은 우둔살과 이어진 고기인데 안심을 싸고 있는 고기이다. 부드럽고 맛이 좋은 채끝살은 불고기, 바비큐, 전골, 스테이크에 이용한다.
일곱번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우둘살, 홍두깨살이다. 우둔살, 홍두깨살은 채끝에서 연결되는 엉덩이 부위의 고기인데, 연하고 부드러운 편이며 요리했을 때 살이 길게 찢어지는 특징이 있다. 장조림, 탕육회, 전골 등에 이용한다.
여덟 번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다리살이다. 다리살은 결이 거칠고 질기기 때문에 오랜 시간 조리하는 국이나 편육, 육수 등에 요리를 한다. 아홉 번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대접살. 대접살은 허벅지 부분의 고기로 연하고 담백한 맛을 가진다. 스테이크, 조림, 구이 등에 이용한다.
마지막 열 번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쇠꼬리다. 쇠꼬리는 소에서 아주 작은 양을 차지하고 결합조직이 많아 주로 육수나 곰탕 등 오랜 시간 조리하는 데에 이용한다.
이처럼 쇠고기는 부위별로 요리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구이, 탕, 국, 산적, 스테이크, 불고기, 전골 등 요리 방법에 따라 알맞은 부위를 고르는 것이 좋다.
한편, 남은 쇠고기는 가정에서 김치냉장고 또는 냉장고의 싱싱칸에 보관해야 하고 냉동 보관할 경우 랩으로 두껍게 포장한 후 냉동식품용 지퍼백에 최대한 공기를 빼고 넣어두면 표면 건조에 의해 고기색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막고 산패를 늦춰 저장 기간을 늘릴 수 있다.
김관국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축산기술팀장은 “고기를 고를 때에는 용도에 알맞은 부위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며 “남은 고기는 공기와 닿지 않도록 랩이나 진공포장기를 이용해 4도 이하의 저온이나 냉동 보관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 중앙포토DB]‘쇠고기의 부위별 명칭’
자주 먹는 소고기 부위별 명칭 용도 총정리
이 번 포스팅은 소고기다. 소고기는 부위도 여러 가지이고 그에 따라 맛도 식감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아는 척도 할 수 있다. 그럼 서론은 짧게 하고 바로 시작한다.
< 소고기의 부위별 명칭 및 용도 >
소고기의 대략적인 부위와 명칭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큼직큼직한 덩어리(등심, 앞다리, 사태, 양지 등)를 대분할 부위라고 하고 세세하게 나누어진 부위(꽃등심, 살치살, 안창살 등)를 소분할 부위라고 한다.
■ 등심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부위 중 하나다. 고기의 맛도 진하고 마블링도 훌륭해서 로스구이는 물론 스테이크 용으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등심은 이름으로 알 수 있듯이 등 쪽에 붙어있는 근육이다. 그럼 등 어디 부분을 말하는 것일까?
< 출처 : 미트랩 >
위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갈비뼈가 붙어있는 등 쪽 살이 등심이다.(살색 색칠된 부분이 등심)
그리고 등심은 윗등심, 꽃등심 아래 등심으로 나누어진다. 윗등심은 윗부분(머리 부분)에 있어서 윗 등심이고 아랫 등심은 아랫부분(꼬리 부분)에 있어서 아래 등심이다. 그리고 꽃등심은 마블링이 마치 꽃이 피어있는 모습 같다고 해서 꽃등심이라 하고 이름 그대로 마블링이 가장 많은 부위이다. 꽃등심은 상품가치가 좋아서 따로 ‘꽃등심’이라는 이름을 붙여서 판매하지만 윗등심과 아래 등심은 구분 없이 그냥 ‘등심’으로 판매한다. 윗등심은 지방이 많고 아래 등심은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다.
코스트코에 가서 미국산 소고기를 보면 척아이롤(chuck eye roll)이라는 부위를 파는데 이는 목심과 윗등심을 통틀어서 부르는 말이다.
즉 척아이롤(chuck eye roll) = 목심 + 윗등심이고,
립아이(rib eye) = 꽃등심 + 아래 등심이다.
척아이롤은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 그만큼 고기를 잘 골라야 맛있는 부위를 먹을 수 있다. 가능하면 등심(윗등심)에 가까운 부분을 골라야 한다. 목심은 식감이 질긴 부위이기 때문이다. 나는 스테이크를 먹을 때 척아이롤 스테이크는 가능하면 먹지 않는다. 어떤 부위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이다. 아랫 등심은 꽃등심과 가까운 부위일수록 마블링이 많고 채끝에 가까운 부위일수록 마블링이 적어진다. 지방 맛을 선호하면 꽃등심에 가까운 부위를, 고기 자체의 맛을 선호하면 채끝에 가까운 부위를 고르면 된다. 그리고 등심에 붙어있는 특수부위 중에 새우살이라는 것이 있는데, 마블링이 진하고 풍미가 뛰어나 이 부분만 따로 떼내서 팔기도 한다.
< 새우 모양을 닮아서 새우살이라고 함 >
■ 안심
등심 안쪽, 채끝 밑 부분에 위치한 부위이며 소고기 중에서 가장 부드러운 부위이다.
부드럽긴 하지만 의외로 지방이 적은 부위인데, 이는 운동량이 거의 없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안심도 등심처럼 로스구이용, 스테이크용으로 주로 사용되는데 은근히 굽기 어려운 부위라서 기술을 꽤 필요로 한다. 지방이 거의 없어서 조금만 오버 쿡 되면 퍽퍽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먹어 본 사람은 그 차이를 확실히 알 것이다. 원래 통 안심은 기다란 원통 형의 모양이며, 길이는 약 60cm이고 무게는 약 6kg 전후이다. 이 안심을 자르면 우리가 평소에 보는 모양이 나온다.
< 소고기 안심. 출처 : 수요미식회 >
레스토랑에서 필레미뇽, 샤토브리앙, 텐더로인 등의 스테이크 메뉴가 보인다면 이 것들은 전부 다 안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다 똑같은 개념은 아니니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구글링으로 알아보자.
■ 채끝
채끝은 등심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쉽게 생각해서 허리 부분의 근육인데 아래 등심에서 꼬리 방향으로 더 내려가면 채끝이다. 채끝등심이라고 하기도 한다. 등심보다 지방의 맛은 덜하지만 육질은 더 부드러운 편이고, 등심이나 안심에 비해 굽기도 편해서 채끝 역시 그냥 구워서도 먹고 두툼하게 스테이크로도 많이 먹는다.
< 한우 채끝살 >
스테이크 가게에 가서 뉴욕 스트립(new york strip)이라는 메뉴가 보이면 채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는 채끝의 모양이 뉴욕주 땅덩어리와 비슷하게 생겨서 붙은 이름이다. 또한 스트립 로인(strip loin), 서로인(sirloin) 이런 이름도 채끝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 역시 상세 내용은 구글링으로 알아보길 바란다.(스테이크 부위도 엄청 복잡하다.)
■ 엘본, 티본, 포터하우스
엘본과 포터하우스는 몰라도 티본스테이크는 꽤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빕스에만 가도 티본스테이크는 팔기 때문이다. 이 세 개의 차이는 안심 크기의 차이이다.
< 출처 : 마장동 소도둑단 쇼핑몰 >
티(T) 모양의 뼈를 기준으로 한쪽은 채끝, 다른 한쪽은 안심이다. 엘본이 안심의 크기가 가장 작고 포터하우스가 가장 크다. 가격도 포터하우스가 가장 비싸다. 안심과 채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이 녀석들은 굽기 난이도가 꽤 높기 때문에 레스토랑을 잘 골라서 가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갈비
갈비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부위이다. 마블링이 많아 지방의 맛 풍부하면서 육향도 진하고 씹는 맛도 함께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 소 갈비의 종류. 출처 : 수요미식회 >
갈빗대는 총 13대가 있다. 그중 1~5번을 본갈비, 6~8번을 꽃갈비, 9~13번을 참갈비라고 한다. 가격 순서대로 나열하면(마블링의 순서라고 볼 수도 있음) 꽃갈비, 본갈비, 참갈비이다.
고급 소고기집에서 생갈비라는 이름으로 파는 부위가 거의 꽃갈비이다. 마블링이 많다고는 해도 갈비가 원래 식감이 강한 부위이기 때문에 촘촘하게 칼집을 내서 파는 경우가 많은데 꽃갈비도 예외는 아니다. 진한 지방의 맛과 육향이 살치살과 투탑을 이룬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본갈비.
양념갈비로 사용하는 부위가 대부분 이 본갈비이다. 꽃갈비에 비해 운동량이 좀 더 많아서 식감이 더 강한 부위이다. 그래서 칼집을 내서 양념갈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양념을 만들 때 갈아 넣는 과일에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서 고기의 강한 식감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참갈비.
소고기집에서 갈빗살을 시켰는데 그냥 뭉텅뭉텅 잘라져서 살코기만 있는 경우 대부분 참갈비이다. 왜냐면 참갈비는 뼈에 비해 살코기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이다. 중저가 소고기집에서 파는 부위이긴 하지만 적당한 마블링에 씹는 맛도 좋고, 무엇보다 가격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갈비 중에서는 가장 대중적으로 먹는 부위가 아닐까 싶다.
■ 살치살
윗등심에 살포시 붙어있는 부위이다. 하지만 등심보다 마블링이 뛰어나기 때문에 따로 정형해서 특수부위로 파는 경우가 많다. 가격도 등심보다 높게 측정돼있고, 그만큼 수요도 많은 편이다.
< 1++ 살치살. 그냥 반이 기름이다 >
개인적으로 1++은 마블링이 너무 과하기 때문에 1+ 정도만 해도 충분한 맛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참고로 마블링이 너무 많은 고기는 지방이 녹을 만큼 충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 녹지 않은 상태의 지방을 씹으면 불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안창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특수부위이다. 소의 횡격막에 해당하며, 돼지로 치면 갈매기살과 같은 부위이다.
색상이 짙은 붉은색을 띠고 있고, 내장에 근접한 부위이기 때문에 구워서 먹었을 때 육향이 진하게 느껴지며 특유의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부위이다.
< 한우 안창살 >
■ 토시살
안창살이 횡격막이라면, 이 토시살은 횡격막에 붙어서 횡격막을 움직이게 해주는 근육 부위이다. 대구 지역에서는 주먹시라고 부르며, 경남 지방에서는 안거미라고 부른다. 안창살과 마찬가지로 내장에 근접해있어 특유의 육향이 진하게 나며, 마블링이 뛰어난 부위는 아니기 때문에 과하게 익히면 퍽퍽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안창살과 토시살은 특유의 육향이 진하기 때문에 마블링이 많은 부위들 중간중간에 먹더라도 그 존재감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는 부위이다.
■ 부채살
소의 앞다리 부분에 있으며, 근육의 가운데에 힘줄이 있어 부채를 닮았다고 하여 부채살이라고 불린다. 혹은 낙엽살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잘 보면 낙엽을 더 닮은 것 같기도 하다.
< 부채살. 출처 : 네이버 >
가성비가 좋은 부위로서 대형마트에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고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로 사용되기도 한다. 물론 로스구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지방이 많은 부위는 아니지만 고기의 결 자체는 부드러운 편에 속한다. 다만 너무 두껍게 썰어서 구우면 가운데 힘줄 부분이 덜 익는 경우가 있어 먹을 때 거슬리는 경우가 있다. 차라리 약간 얇게 썰어서 구워 먹으면 힘줄도 적당히 쫄깃쫄깃하게 씹어 먹을 수 있는 듯하다.
■ 제비추리
제비추리는 소 목을 움직이는데 쓰이는 근육이다. 목을 움직여야 하니 당연히 운동량이 많고 근섬유도 발달되어있고 마블링은 적은 부위이다.
< 제비추리. 출처는 네이버 >
왠지 구워 먹으면 엄청 질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근막을 잘 제거하고 구워 먹으면 담백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다만 마블링이 적은 부위이므로 미디엄 레어나 레어로 살짝 구워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치마살
치마살은 고기의 결이 치마의 주름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 치마살. 이름 그대로 결이 엄청나다 >
근섬유의 굵기가 그렇게 굵지 않아서 육질이 부드럽고, 결 사이사이로 지방이 잘 들어있어서 1++처럼 마블링이 많은 소고기라면 지방의 맛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구이용으로 많이 먹는 편이지만 육회용으로도 괜찮은 부위이다.
■ 업진살
“업진살 살살 녹는다.” 업진살 하면 딱 떠오르는 단어다. 어쩔 수가 없다. 업진살은 대분할 양지에 해당하며, 소가 엎드렸을 때 바닥에 닿는 부위이다. 이 부위는 근육과 지방이 층을 이루고 있으며 고기의 결이 약간 거칠긴 하지만 근육 사이사이의 근간 지방이 많아서 구워 먹으면 지방의 풍미가 엄청나다. 그래서 업진살을 소의 삼겹살 ‘우삼겹’ 이라고도 한다.
■ 차돌박이
차돌박이도 업진살처럼 대분할 양지에 속하며, 이 부위의 지방이 차돌처럼 박혀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 차돌박이. 출처는 네이버 >
차돌박이의 살코기는 고기의 결이 거칠어서 질기고 근간 지방은 연골처럼 단단하기 때문에 얇게 썰어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니, 얇게 썰지 않으면 먹기가 힘들 것 같다. 지방의 풍미도 뛰어나고 꼬들꼬들 쫀득한 식감 때문에 인기가 많은 부위이다.
■ 마치며.
소고기의 부위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다. 로스구이나 스테이크용으로 먹는 부위 위주로 설명을 했으니 이해해줬으면 좋겠다. 소고기의 근내지방(마블링)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말이 많다. 하지만 결국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모두들 즐겁게 먹고 건강하게 먹자.
그럼 안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소고기 부위 별 사진
다음은 Bing에서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 건강
- 소고기
- 고기
- 육류
- 육식왕
- 육식
- 스테이크
- 구이
- 먹방
- 목살
- 등심
- 안심
- 사태
- 채끝
- 우둔
- 양지
- 앞다리
- 갈비
- 부위
- 특징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YouTube에서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고기 중 최애는 어디? 소고기 부위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의모든지식 | 소고기 부위 별 사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