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애국가 1 절 가사 | 애국가 1절 악보가사 19159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애국가 1 절 가사 | 애국가 1절 악보가사 19159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애국가 1 절 가사 – 애국가 1절 악보가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원나영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634회 및 좋아요 11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절 입니다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우리나라 애국가는 16소절의 간결하고 정중한 곡으로 1930년대 후반 안익태(安益泰)가 빈에서 유학 중 작곡한 것을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과 함께 국가로 제정됐다.<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로 시작하는 애국가 4절까지 가사를 잘 모른다. 4절까지 부를 수 있는 분은 얼마나 될까?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바람서리 불변함은 우리 기상일세.

애국가 1 절 가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애국가 1절 악보가사 – 애국가 1 절 가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애국가 1 절 가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02. 애국가 가사(1~4절)

(1절)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후렴)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2절) 남산위에 저 소나무 …

+ 더 읽기

Source: www.mois.go.kr

Date Published: 4/2/2022

View: 5020

2018 애국가(합창) 1~4절 | 음악 – 공유마당

요약정보: 2018 애국가 합창 음원 1~4절 가사 1.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gongu.copyright.or.kr

Date Published: 5/21/2022

View: 1527

애국가 가사 1절~4절

애국가 가사 1절~4절. 빨간양파 2013. 6. 8. 16:18. 애국가 가사 1절~4절. 오늘은 우리에게 친숙한 노래인 애국가에 대해 얘기 해볼려구 합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tamam.tistory.com

Date Published: 2/7/2022

View: 3769

애국가(愛國歌). 가사/악보 (1절~4절). KBS 애국가. -SNS공유.

1.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사람 · 2. 남산 위에 저 소나무 철갑을 두른 듯.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1/11/2022

View: 2852

애국가 가사 전체 1절 2절 3절 4절 후렴

대한민국 애국가 가사(검은색은 후렴). 1: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 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 여기에 표시

Source: dpiano.tistory.com

Date Published: 6/13/2022

View: 652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애국가 1 절 가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애국가 1절 악보가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애국가 1절 악보가사
애국가 1절 악보가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애국가 1 절 가사

  • Author: 원나영
  • Views: 조회수 28,634회
  • Likes: 좋아요 115개
  • Date Published: 2020. 4.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TtbEzcIOtR0

애국가 1절부터 4절까지 가사 공유

목차

1절 입니다

동해 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2절 입니다

남산 위에 저 소나무, 철갑을 두른 듯

바람 서리 불변함은 우리 기상일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3절 입니다

가을 하늘 공활한데 높고 구름 없이

밝은 달은 우리 가슴 일편단심일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마지막 4절 입니다

이 기상과 이 맘으로 충성을 다하여

괴로우나 즐거우나 나라 사랑하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https://www.naver.com

“애국가가 4절까지 있어요?” 한 고등학생이 물었다

“어떻게 어르신들 50명보다 공무원 120명 목소리가 더 작나?”

지난 4월 화천군청 월례조회. 최문순 화천군수는 훈시에 앞서 공무원들이 부른 애국가를 탓했다. 전날 화천군 노인대학 행사장에서 노인들이 불렀던 애국가와 공무원들이 부른 애국가 소리 크기의 차이를 말한 거다.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지의 공식행사에는 식순이란 게 있다.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큰 틀에서 보면 비슷하다. 개식과 국민의례, 유공자 포상, 훈시, 폐식 순이다. 국민의례엔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포함돼 있다.

공무원들이 참여한 공식행사에서 참가자에 비해 애국가 소리가 작다는 지적이 있다. 필자가 소속된 화천군청만 그럴까? 아니다. 전국 광역자치단체가 그렇고, 정부 주관 행사 또한 마찬가지다. 애국가는 나라사랑의 숭고한 뜻을 목소리로 표출하는 행위다. 노인들이 생각하는 애국가, 그리고 젊은 세대들이 바라보는 애국가엔 어떤 차이가 있을까.

화천군청 월례조회. 최문순 화천군수는 공무원들의 애국가 소리가 작은 데에 대한 개선방안을 지시했다.

# 애국가가 4절까지 있어요?

“크게 신경 안 써. 얌마, 음악만 크게 나오면 되지 학생들 목소리가 뭐가 중요하냐?”

친구 중 고등학교 교사인 한 녀석을 만났다. 애국가에 대한 학생들 반응을 물었다. 요즘 아이들 공부하기 바쁜데 그런 것 신경 쓸 겨를이 없다는 거다. 애국가 제창 시 음악만 크게 나오면 되지 학생들의 목소리 크기가 뭐 중요하냐는 말투다.

“내 생각은 다르다. 반주 소리가 크다는 것은 목소리 크기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부탁이 하나 있는데, 네가 담당하고 있는 고3 학생들에게 애국가 4절까지 아는 아이들이 몇 명이나 되는지 알아봐 줄래?”라는 말을 한 지이틀이 지났다.

“너 기사 쓸 거지? 어느 학교라고 밝히지 않는 조건이면 알려줄게. 심각하다. 반 아이들 30명 중 한 명도 없더라. 학교명을 거론하려거든 2/3 이상 알고 있더라고 써줘라.”

녀석도 의외였나보다. 옆 반 동료 선생에게 물어도 마찬가지더란다. 다시 말해서 다수의 학생들이 애국가 4절까지 모른다는 말이다. “어떤 학생은 ‘애국가가 4절까지 있어요?’라로 묻더라”는 말에 할 말을 잃었다.

# 어릴 적 교육의 중요성, 그래서 부탁했다

이강엽 화천군 용암초등학교 교감선생님, 그를 페이스북에서 만났다. 교육철학이 멋진 분이다.

“교감선생님. 늘 고생 많으시죠? 다름이 아니라 제가 애국가와 관련된 기사를 기획하다가 생각나서 말씀드리는 건데요. 아이들에게 애국가 4절까지 써오기 숙제를 내시면 어떨까요? 의외로 모르는 아이들이 많을 것 같아서요. 저는 초등학교 2학년 때 외운 국민교육헌장을 지금까지 외우고 있어요. 어렸을 때 기억이 오래 남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이강엽 강원도 화천 용암초등학교 교감선생님은 페이스북에서 만난 사람이다. 타임라인에 올려진 그의 글. 아이들 교육에 대한 철학이 참 신선하다는 생각을 했다. 쪽지를 통해 아이들에게 ‘애국가 4절까지 써오기’ 숙제를 제안했더니, ‘제 마음과 같습니다. 꼭 해 보겠습니다.’라는 답 메시지를 보냈다.

난 초등학교 2학년 때 국민교육헌장과 애국가를 4절까지 모두 외웠다. 50여 명의 산골 분교 학생 중 제일 빨리 외웠던 것으로 기억한다. 특별히 머리가 좋아서가 아니다. 선생님께서 가장 빨리 외우는 아이에게 공책을 준다고 했기 때문이다.

우리 집은 가난했다. 노트 살 형편도 되지 못했다. 어머님은 쓰레기장에서 아이들이 다 쓰고 버린 노트 뒤편에 간혹 몇 장 붙어있는 부분을 오려 공책을 만들어주곤 하셨다. 새 공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다.

어른이 된 지금까지 그 의미조차 어려운 국민교육헌장을 외우고 있다. 애국가 또한 4절까지 또렷하다. 어렸을 때 기억은 참 오래 간다고 생각했다. 이강엽 교감선생님께 그 같은 제의를 한 이유다.

# 애국가, 크고 웅장하게 부를 때 조직에 힘이 생긴다

“어르신들이 우렁차게 애국가를 부르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글쎄, 난 할머님, 할아버님들의 애국심이라고 생각해.”

식사 자리에서 만난 최문순 화천군수. 그는 애국심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젊은이들은 그 못지않단 말인가!’라는 생각을 할 즈음 그는 “한국전 참전용사회 행사에 가면 알 수 있지. 연세가 90 가까이 되신 분들이 어디서 그런 목소리가 나오는지 쩌렁쩌렁하거든. 할머니, 할아버지들 또한 한국전쟁과 국가의 위기를 겪으신 분들이라 국가사랑 마인드가 목소리로 표출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라고 설명했다.

오세개 화천군 노인회장님. 왜 어르신들의 애국가 소리가 우렁찬지 물었다.

난 궁금증을 오래 갖고 있지 못하는 성격이다. 지난 4월 11일, 오세개(79세) 화천군 노인회장을 찾았다. “군수께서 공무원들의 애국가 소리가 어르신들보다 훨씬 작다고 말씀하셨습니다.”라는 내 말에 회장님은 ‘그거 물어보러 왔냐?’며 ‘별 싱거운 사람 다 보겠네’라는 표정을 지으셨다.

“딱 두 가지로 요약이 되네. 하나는 애국심, 다른 하나는 신바람이라고 생각해.”

어르신은 화천이 수복지역임을 강조하셨다. 일제의 억압을 받아오다가 해방이 되고 38선이 그어지면서 이북영토에 놓였던 화천. 노인들 다수는 이곳에서 태어나고 자라신 분들이란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와 국가의 중요성을 생명보다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이 많지. 애국가를 크게 부르는 게 당연한 것 아니냐?”고 되물으셨다.

‘신바람’은 뭔지에 대한 질문엔 “국가 정책이 그렇기 때문이겠지만, 우리 군은 특히 노인 일자리 제공이나 경로당 난방비 지원 등 노인 복지에 선도적이다. 노인들 누구나 밖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건 신나는 일이지. 그렇기 때문에 노인들이 활기가 넘치는 게야.”라며 “애국가 소리를 들으면 그 조직의 힘을 판가름 할 수 있다고 생각해. 국가를 상징하는 노래인 만큼 웅장하고 힘차게 부를 때 나라에 대한 경외심을 갖게 되는 거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 애국가의 의미 그리고 역사

애국가 악보 (출처=네이버)

그렇다면 애국가의 역사와 그 상징적 의미는 뭘까. <한국민족문화대백과>와 <두산백과사전>의 내용을 정리했다.

국가(國歌)는 한 나라를 상징하는 공식적인 노래인 데 비해 애국가는 공식·비공식 여부를 떠나 나라를 사랑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라는 점에서 구분된다. 애국가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국가로 제정된 애국가는 나라를 상징하는 의식적 음악 구실을 하게 된다.

우리나라의 애국가는 여러 종류가 있었다. 갑오경장 이후 각종 애국가가 널리 불리기 시작하여 1896년 무렵에 각 지방에서 불린 애국가만도 10여 종류에 이르렀다.

그중 배재학당 학도들이 부른 <애국가>는 스코틀랜드 민요인 <Auld lang syne>의 곡조를 따서 부른 것이고, 1898년 무관학도들이 부른 <애국가>는 영국 국가인 <God save the king>의 가사 내용과 곡을 그대로 가져다 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행 <애국가> 노랫말 지은이는 윤치호(尹致昊)라는 설도 있으나 작가 미상으로 최종 결정되었다. 우리나라 애국가는 16소절의 간결하고 정중한 곡으로 1930년대 후반 안익태(安益泰)가 빈에서 유학 중 작곡한 것을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과 함께 국가로 제정됐다. 2005년 3월 16일 안익태의 부인인 ‘로리타 안’이 애국가의 저작권을 한국 정부에 기증했다.

애국가 4 절까지? : 네이버 블로그

2015 한국 프로야구가 프래이 오프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5개 구장에서 열리는 프로 야구는 시작하기 전에 애국가가 연주된다.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로 시작하는 애국가 4절까지 가사를 잘 모른다. 4절까지 부를 수 있는 분은 얼마나 될까?

★애국가 가사

1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2

남산 위에 저 소나무, 철갑을 두른 듯

바람서리 불변함은 우리 기상일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3

가을 하늘 공활한데 높고 구름 없이

밝은 달은 우리 가슴 일편단심일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4

이 기상과 이 맘으로 충성을 다하여

괴로우나 즐거우나 나라 사랑하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 애국가 가사 동영상은 여기를 누르세요.



미국의 국가 제목은 < 별이 빛나는 깃발>, 영국은 <신이여 여왕 폐하를 지켜주소서> 그렇다면 대한민국 국가는 <애국가>다. 국가는 나라를 상징하는 노래다. 국가는 자기 나라 또는 남의 나라를 존중하는 뜻에서 연주되고, 자기 나라 원수나 외국 원수에 대한 의례로서 연주되기도 한다. 국가나 애국가의 내용은 민족의식을 고취시키고 나라를 사랑하는 뜻을 길러 주는 점에서는 차이가 없다. 또한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가 금메달을 따면 연주되는 것이 애국가다.

그럼 대한민국 애국가에 대해 알아보자.

1876년 일본과 병자수호조약을 체결한 이후 1882년에는 미국, 1884년에는 영국·독일·이탈리아, 1889년에는 러시아와 프랑스, 1892년에는 오스트레일리아·덴마크, 1901년에는 벨기에 등과 조약을 맺게 되었다.

이와 같이 세계 열강국과 문호를 개방하고 새로운 문물에 접하게 됨에 따라 개화에 눈을 뜨게 되었고, 애국애족의 사상과 더불어 내용이 각각 다른 애국가가 도처에서 나오게 되었다.

이 시기에 나온 애국가를 살펴보면, 1896년 나필균 작 <애국가> ,

제물포 전경택의 <애국가> ,

한명원의 <애국가> ,

유태성의 <애국가> ,

달성 예수교인들의 <애국가> ,

새문안교회의 <애국가> ,

최병희의 <애국가> ,

평양 김종섭의 <애국가> ,

배재학당 문경호의 <애국가> ,

이용우의 <애국가> ,

배재학당의 <애국가> 등이 있다. 이 중에서 배재학당 학도들이 1896년 11월 21일 독립문 정초식(定礎式)에서 애국가를 불렀 다.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의 후렴구는 이때 독립문 정초식에서 부른 <애국가> 에서부터 등장했다.

그러나 1898년 독립협회가 독립문에서 가진 개국 기원 506돌 경축식에서 무관학도(武官學徒)들이 부르고, 초10일 태황제(太皇帝) 탄신일에 곳곳에서 부른 애국가는 배재학당 애국가와 또 다른 내용으로 되어 있다.

배재학당 학도들이 부른 <애국가> 는 스코틀랜드 민요인 <Auld lang syne> 의 곡조를 따서 부른 것이고, 1898년 무관학도들이 부른 <애국가> 는 영국 국가인 <신이여 황제를 보호하소서 God save the king> 의 가사 내용과 곡을 그대로 가져다 쓴 것이다.

1902년 고종이 의뢰하여 독일인 에케르트(Eckert,F.)가 작곡한 「대한제국 애국가」는 국가로 제정되어 군악대에서 주로 연주되다가 1904년부터는 각급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교수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가사가 어렵고 을사늑약과 정미 7조약으로 사라졌다.

현행 <애국가>의 가사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윤치호(尹致昊)가 지었다는 설이 가장 신빙성이 있다.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전까지는 스코틀랜드 민요인 <올드 랭 사인 Auld lang syne>에 이 가사를 붙여 불렀으나, 정부수립 이후부터는 안익태(安益泰)가 작곡한 <애국가>가 대한민국 국가로 준용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개천절에 애국가애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 애국가 스토리 동영상은 여기를 누르세요.

출처: 유튜브, Ebs 역사채널,민족문화대백과

공유 마당

음악재생 Walking 김현정 가벼운 산책을 연상시키는 이 음원은 VSTI(Virtual Studio Technology Instrument)와 음악 시퀀싱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곡되었으며 DAW(Digital Audio Works)프로그램에서 믹스 및 마스터링을 통하여 완성 음악

배경음악

광고음악

WHITE

깔끔함

기타(ETC)

BRIGHT

경쾌

ENERGETIC

밝은 추천 338 조회수 38159 다운로드 수 17843

음악재생 Gloomy 윤제휘 우울하고 지친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연상케 하는 이 음원은 VSTI(Virtual Studio Technology Instrument)와 음악 시퀀싱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곡되었으며 DAW(Digital Audio Works)프로그램에서 믹스 및 마스터링을 통하여 완성 음악

배경음악

광고음악

WHITE

깔끔함

기타(ETC)

상큼

FRESH

키보드(KEYBOARD)

테마뮤직 추천 137 조회수 28762 다운로드 수 10767

애국가 가사 1절~4절

애국가 가사 1절~4절

오늘은 우리에게 친숙한 노래인 애국가에 대해 얘기 해볼려구 합니다.

이글을 읽는 분들 중에 안들어 보신분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막상 4절까지 부를려고 하면 이 또한 막힘 없이 부를수 있는 분도 몇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물론 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요..ㅋ

저도 얼마전에 모임에서 애국가 제창이 있었는데….그날 따라 4절까지 부르는게 아니겠습니까..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라 그런가…

하지만 너무나도 부끄럽게 4절까지 씩씩하게 부를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더군요.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만이 가득 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절부터 4절까지 가사를 한번 정리 해보려 합니다.

1절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후렴)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2절

남산 위에 저 소나무 철갑을 두른 듯

바람서리 불변함은 우리 기상일세

(후렴)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3절

가을 하늘 공활한데 높고 구름 없이

밝은 달은 우리 가슴 일편단심일세

(후렴)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4절

이 기상과 이 맘으로 충성을 다하여

괴로우나 즐거우나 나라 사랑하세

(후렴)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예전에는 텔레비젼이 오후 늦게 시작해서 밤에 일찍 끝나니 시작할 때와 마칠때 자주 애국가를 들을수 있었던것 같은데

요즘은 하루종일 텔레비젼이 나오고 밤에도 워낙 늦게 마치니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는것 같네요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니 호국보훈의 정신을 다시한번 되새기며 애국가 한번 불러 보시는게 어떻겠습니까~~

애국가 가사 전체 1절 2절 3절 4절 후렴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 나라 만세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남산 위에 저 소나무 철갑을 두른 듯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밝은 달은 우리 가슴 일편단심일세

가을 하늘 공활한데 높고 구름 없이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이 기상과 이 맘으로 충성을 다하여

괴로우나 즐거우나 나라 사랑하세

키워드에 대한 정보 애국가 1 절 가사

다음은 Bing에서 애국가 1 절 가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애국가 1절 악보가사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애국가 #1절 #악보가사


YouTube에서 애국가 1 절 가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국가 1절 악보가사 | 애국가 1 절 가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메인 보드 선 연결 | 컴퓨터 조립할 때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컴퓨터 조립할 때 헷갈리는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전면패널 #파워케이블 #하드케이블 상위 112개 베스트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