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에어 브러쉬 물감 |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167 개의 자세한 답변

에어 브러쉬 물감 |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167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에어 브러쉬 물감 –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에어마켓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432회 및 좋아요 9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에어 브러쉬 물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 에어 브러쉬 물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웨이브 A900 에어브러쉬를 사용하여 아크릴 물감 페인팅 영상을 촬영해봤습니다.
에어브러쉬, 스프레이건 등 에어공구를 사용하시려면 공기 압축기인 콤프레샤가 필요합니다^^
아크릴 물감, 유화 물감, 수채화 물감 등 미술 분야에 에어브러쉬를 사용하여 다양한 기법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용도에 따라 에어브러쉬 타입, 노즐 사이즈 등이 다를 수 있으니 상담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품 상담 문의는 ‘에어마켓’ 사이트 상품문의에 글 남겨주세요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촬영에 사용된 제품 구매 링크
[콤프레샤]비틀벅 탱크 콤프레샤(BBT-001)
에어마켓 링크 – http://www.airmarket.co.kr/product/%EB%B9%84%ED%8B%80%EB%B2%85-bbt-001-%ED%83%B1%ED%81%AC-%EC%86%8C%ED%98%95-%EC%BD%A4%ED%94%84%EB%A0%88%EC%83%A4/189/category/4/display/1/
에어창고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airstorage/products/477610597
[에어브러쉬]웨이브 A900 에어브러쉬(0.5mm)
에어마켓 링크 – http://www.airmarket.co.kr/product/%EC%9B%A8%EC%9D%B4%EB%B8%8C-%EC%97%90%EC%96%B4%EB%B8%8C%EB%9F%AC%EC%89%ACwk-a900-0350507mm-%EB%AA%A8%EB%8D%B8%EB%A7%81-%EC%B4%88%EC%BD%9C%EB%A6%BF-%EB%AF%B8%EC%88%A0-%EC%BB%A4%EC%8A%A4%ED%85%80-%ED%94%BC%EC%8A%A4%ED%86%A8%EB%A0%88/1686/category/59/display/1/
에어창고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airstorage/products/2269775007
📌에어마켓 쇼핑몰 바로가기 : http://airmarket.co.kr/​
📌에어창고(스마트스토어) 바로가기 : https://smartstore.naver.com/airstorage​
#아크릴도료 도색 #Airbrush Acrylic #바니쉬 도색 #그라데이션 도색 #젯소분사 ​#에어마켓

에어 브러쉬 물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강좌] 일반 아크릴 물감 에어브러시 사용하기 – MMZone

아크릴 물감을 에어브러쉬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점도의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Heavy body : 꾸덕꾸덕하고 튜브가 딱딱하게 느껴지는 짙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mzone.co.kr

Date Published: 8/1/2022

View: 1109

아크릴물감과 에어브러쉬의 조합 실험 1 – 네이버 블로그

보통 에어브러쉬의 도료로는 락카계열을 많이 사용한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냄새가 심하여 스프레이부스 없이는 실내에서 작업을 할 수 없다고 한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27/2022

View: 6735

‘에어브러쉬 물감’ 최저가 검색, 최저가 26700원 – 쿠차

‘에어브러쉬 물감’에 대한 검색 결과는 총 1 개입니다. ‘에어브러쉬 물감’ 최저가 상품 가격비교와 함께 핫딜검색, 할인혜택, 특가 정보를 확인하세요.

+ 여기에 표시

Source: www.coocha.co.kr

Date Published: 5/11/2021

View: 8162

아크릴 에어브러시 도색 방법 정리 (01/13) – LONDO BELL

아크릴 물감은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말라가면서 니들 끝부분에 뭉치게 됩니다. 이것이 압력으로 튀어나오면서 도료 표면에 붙어 버리는 경우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heroniz.tistory.com

Date Published: 7/15/2022

View: 1713

에어브러쉬 물감 – 제이엑스 몰

에어브러쉬 물감 · 관심상품 등록 전. J/X 에어브러쉬 알콜베이스 타투물감 35ml. ₩30,000 · 관심상품 등록 전. J/X 수성 에어브러쉬물감 (일반색). ₩13,000 · 관심상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jinamall.com

Date Published: 10/7/2021

View: 1728

에어마스터 에어브러쉬 물감 10종세트 : 다나와 가격비교

사무/취미/반려동물>드론/레고/키덜트>프라모델, 요약정보 : 프라모델 / 도색/소품 / 도색.

+ 여기를 클릭

Source: prod.danawa.com

Date Published: 3/27/2022

View: 1746

[취미][도색]아크릴 에어브러시 도색하기 – 예술사랑 일상이야기

아크릴 물감 : 플로우 미디엄 = 1 : 3 에 물은 전체의 30% 이내에서 섞으라고 한다. 너무 많이 섞으면 강도가 떨어지고 적으면 에어브러시가 막힐 수 있다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ungjin87.tistory.com

Date Published: 12/16/2022

View: 9445

에어브러쉬물감 – 바바라네일

에어브러쉬물감 ; AMERICANA 아크릴물감 Snow(Titanium) White · AMERICANA 아크릴물감 Snow(Titanium) White ; 에어마스터 타투 컬러 물감 세트 · 에어마스터 타투 컬러 물감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abaranail.com

Date Published: 9/2/2022

View: 866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에어 브러쉬 물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에어 브러쉬 물감

  • Author: 에어마켓
  • Views: 조회수 6,432회
  • Likes: 좋아요 93개
  • Date Published: 2021. 3.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xDA3UQMV6E

아크릴물감과 에어브러쉬의 조합 실험 1

아크릴물감과 에어브러쉬의 조합 실험 1

보통 에어브러쉬의 도료로는 락카계열을 많이 사용한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냄새가 심하여 스프레이부스 없이는 실내에서 작업을 할 수 없다고 한다.

자작한 스프레이 부스가 있지만 그 냄새들이 얼마나 해로운지 예전에 모형하면서 느꼈기에

조금 더 건강한 모형 생활을 위해 미술용 아크릴물감으로 모형 생활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붓도장의 한계를 느끼고 이번에 장만한 콤프레셔 세트를 통해서 에어브러쉬로 도색을 해보고자 했는데 쉽지가 않았다.

그래서 새로운 물감이 왔으므로 몇가지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반은 성공 반은 실패이다.

테스트 내용은 별 것 없지만 에어브러쉬가 계속 막혀서 청소를 해줘야 해서 시간은 엄청 걸렸다.

위에부터

신한 전문가용 아크릴

알파 골드라벨(최고급) 아크릴 – 최근 구매

알파 학생용 아크릴

이 중 학생용 아크릴은 붓도색용이고 나머지 두 아크릴물감을 써보기로 했다.

작업 환경. 비좁다ㅠ

기존에 용제로 물을 사용했는데 결과가 안 좋아서(에어브러싱 도중에도 막혔다…)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테스트에는 정크로 굴러다니던 국내 카피판 마크로스의 외장갑이 사용되었다.

신한 아크릴물감의 흰색과 검은색을 조합하여 만든 회색으로 먼저 뿌려봤다.

역시 회색이라 그런지 색이 잘나왔지만 아주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

회색위에 신한 아크릴물감 흰색을 뿌려본 결과

사진으로는 잘 나온 것 같지만 실제로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알파 아크릴 물감 회색으로 뿌려본 결과

대상 부품의 차이도 있겠지만 상당히 깔끔하게 도색이 되었다.

아크릴물감을 에탄올에다가 녹인 뒤 약 1시간 정도 후의 사진

큰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결과가 달라서 올려본다.

좌측의 2개는 알파 아크릴물감

우측의 2개는 신한 아크릴물감이다.

신한의 아크릴 물감에는 건더기 같은 것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젯소라는 것을 발라보았다.

젯소는 서페이서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 에어브러쉬로 뿌리면 100% 막힐 것 같아서 붓으로 1번만 칠해주었다.

저렇게 대충 칠해도 위에 칠하는 색의 발색이 제대로 되는지 테스트를 위한 것이다.

계속 흰색, 회색, 검정색 가지고만 실험하는 것 같아서 알파 아크릴물감 딥옐로우를 써줬다.

빨간원이 젯소베이스

파란원이 위에서 회색으로 칠한 부품이다.

사진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실제로 보면 파란원이 더 착색이 잘되었다.

실험 결과

-어디까지나 내 상황에서 테스트 한 것이므로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 에어브러쉬용으로 어느 물감이 더 적합한가!

(신한 전문가용 아크릴물감 vs 알파 골드라벨 아크릴물감)

신한은 용제로 사용한 에탄올에 잘 녹았지만 알파는 잘 녹지 않고 작은 덩어리 지는 것이 많았다.

전반적으로 착색은 신한보다 알파가 조금 더 잘 되는 느낌이였다.

신한이 거의 완벽한 무취라면 알파에서는 화학약품 냄새가 조금 났다.

에어브러쉬 사용하면서 막히는 정도는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알파가 조금 더 수월했던 것 같다.

– 결론은 실사용에서는 둘 다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으므로 가격 맞고 원하는 색이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2. 아크릴물감과 에탄올의 비율은?

이게 제일 힘들었다. 에탄올을 조금 넣으면 막히고 많이 넣으면 줄줄 흘러내리고.

확실한 것은 물보다는 에탄올이 훨씬 좋다는 것이다.

어디선가는 8:2(물감 : 용제), 또 어디서는 1:1이라고 봤는데 나한테는 둘 다 맞지 않았다.

실험 결과 거의 3:5(물감 : 용제)가 적당했던 것 같다.

용제가 적으면 거의 대부분 막혔다.

3. 젯소는 쓸만한가?

실험에는 알파 골드라벨 젯소가 사용되었다.

붓으로 칠한 느낌은 확실히 서페이서랑 비슷했다. 단지 물에 잘 녹는 서페이서 느낌.

아크릴물감을 물에 희석하지 않고 바로 발랐을 때랑도 비슷한 느낌이다.

손톱으로 긁어본 결과 프라스틱에 안착되는 정도는 서페이서보다 부족하고 아크릴물감과 비슷하게 긁혔다.

결론은 프라스틱 밑칠용으로는 별로였다.

그냥 회색 아크릴물감을 서페이서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쉬웠다.

나중에 디오라마 베이스 같은 것 만들 때나 사용해야겠다.

4. 미술용 아크릴물감과 미니콤프레셔, 저가 에어브러쉬로 도색이 가능한가?

프라모델 전용 아크릴물감은 모르겠지만 위에서 사용한 미술용 물감은 상당한 인내력을 필요로 하는 것 같다.

물론 에어브러쉬 사용법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도 있고 건강을 위해 아크릴 신너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도 있지만

에어브러쉬가 막힐까봐 항상 조마조마하며 사용해야하고 또 사용 중에도 잘 녹지 않은 알갱이가 끼면 막혀서

청소할 때 처럼 입구를 막고 가글을 해줘야 한다.

청소 또한 쉽지 않다. 아크릴신너로 청소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매번 색을 바꿀 때마다 에어브러쉬를 완전분해 하는 대청소를 해줘야 한다.

안그러면 찌꺼기가 너무 잘 끼었다.

무엇이 문제인지 에어브러쉬에서 분사하는 도료의 양도 너무 조금이라 저렇게 색이 안착되기까지 한참을 뿌리고 있어야 했다.

전반적으로 너무 불편했지만! 색을 붓자국 없이 깔끔하게 입힐 수 있다는 장점 한가지 때문에! 계속 연습해봐야 할 것 같다.

혼합 비율 연구와 아크릴물감의 에어브러쉬 도전은 계속 할 예정이다.

다음에는 제작중인 프라로 해봐야겠다.

아크릴 에어브러시 도색 방법 정리 (01/13)

@이 게시물은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 (첫 등록 일자 : 2016/05/27 – 18:41)

■ 물감은 조소냐 물감과 조소냐 미디엄을 사용해서 에어브러시로 도색하고 있습니다.(붓 도색은 고려되지 않고 있습니다.)

■ 비용적인 것이 고려되지 않는다면 바예호 아크릴로 도색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이 게시물은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작성자도 초보자로 실험하면서 작성되는 것이니 방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면서 장, 단점들

■ 단점

늦은 건조시간 – 아크릴 물감의 건조시간은 상당히 빠른 편이긴 하나 이는 1차 건조 즉 표면건조만 빠른 편입니다. 2차 건조 – 완전히 마를 때까지는 하루 이상이 걸립니다. 여기에 에어브러시로 사용하기 위해 혼합되는 미디엄(플로우 미디엄 외)이 건조시간을 늘리므로 더 많은 건조시간이 걸립니다.

에어브러시의 막힘 현상 – 에어브러시의 노즐이 막히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게 아크릴 물감이 빠르게 마르면서 덩어리가 져서 막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메탈 계열의 색상이 래커 계열보다 많이 부족합니다

청소를 매우 꼼꼼하게 해줘야 합니다.

■ 장점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유기용제의 미사용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분진은 여전히 유해하니 반듯이 마스크와 스프레이 부스는 꼭 마련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건담마커(알콜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알콜은 완전히 건조된 아크릴을 녹이므로 아크릴로 도색된 부분에 마커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희석제로는 알콜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물이 아니면 바예호 에어브러시 신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예호 에어브러시 신너는 수성 베이스 아크릴 물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색 장비와 물품들

<조소냐 물감 색상표>

■ 물감 : 조소냐 아크릴 물감 – 일반 컬러, 메탈릭 컬러(골드 2종, 실버, 카퍼, 로즈 골드, 펄 화이트)

■ 미디엄 :

플로우 미디엄 – 물감의 유동성을 좋게 하고 건조를 지연 시킴으로 에어브러시의 막힘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클리어 글래이즈 미디엄 – 물감을 투명하게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리디센트 미디엄 – 물감에 펄 느낌이 나도록 할 때 사용합니다.

글로스 미디엄 – 물감에 광택 효과를 줄 때 사용합니다.

매트 미디엄 – 무광 느낌을 원할 때 사용합니다.

■ 바니시 :

수성 폴리우레탄 글로스 바니시, 수성 폴리우레탄 매트 바니시 , 수성 폴리우레탄 새틴 바니시

■ 도색 장비 :

콤프 – 비틀벅 베이직 탱크 패키지

에어브러시 – 3호(주 사용) , 5호 (마감재 또는 특정 미디어 혼합시 사용)

스프레이 부스 – 더스트 후드로 자작한 부스를 사용

■ 건조기 :

식품건조기를 사용합니다 (BSW BS-1302-FD) , 많이 쓰이는 제품으로는 CDD-903T가 있습니다.

도색순서

사포 -> 세척 -> 도색 -> 유광바니시 -> 먹선, 에나멜 워싱, 에나멜 마이너스 몰드 도색, 데칼 -> 무광 바니시(1회 가볍게)

도색시 플로우 미디엄 희석비율 :

매뉴얼상으로는 물감과 미디엄 1:3 정도입니다. [ 2017/01/05 – [아크릴 도색] – 조소냐 에어브러시 사용 매뉴얼 ]

개인적으로 희석 비율은 물감 :플로우 미디엄 = 1:3 + 물 소량(30% 내) – 물을 섞으면 피막 강도가 떨어집니다.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플로우 미디엄이 물감의 점도를 낮추면서 피막 강도는 유지시켜줍니다. 일반적으로 1:3의 희석비율로 사용하라고는 되어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점도가 높아서 에어브러시가 자주 막히고 표면이 거칠어져서 여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플로우 미디엄을 더 추가하면 되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낭비가 심해지는 것 같아 물을 소량 첨가해서 씁니다. 그러면 피막 강도가 조금 떨어져도 부드럽고 매끄럽게 도색이 됩니다. 물론 명암 도색을 할 때에도 에어브러시가 막히는 일이 아주 드물어집니다.

플로우 미디엄 사용시 주의점 :

플로우 미디엄은 흰색인 상태로 있다가 마르면 투명해 집니다. 만약 물감을 섞어서 조색을 하실시에는 플로우 미디엄을 섞기전에 미리 조색을 하시고 플로우 미디엄을 넣으시는게 원하시는 색을 얻기에 쉬울것입니다.

도색팁

■ 명암도색

맥스식 명암 도색을 주로 합니다 명암 도색 시 명암이 들어간 부분을 도색 시 불투명 물감의 경우 지나치게 검은색 바탕을 덮어버리게 되어 표면이 고르지 못하고 거칠어지게 됩니다.표면이 거칠어지면 여러 가지 문제들이 생겨나죠..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클리어 미디엄을 섞어서 뿌리게 되면 부드럽게 명암이 들어가고 표면도 부드러워집니다.

에어브러시 압력은 1.2~1.4 정도로 하고 분사량은 압력에 맞춰서 낮춥니다.

명암도색시 하지 도색 후 본색을 올리고 어두운 부분을 클리어 글래이즈 미디엄을 본색에 섞어서 뿌려주면 부드럽게 명암이 들어가는데 이 작업이 귀찮아서 처음부터 클리어 미디엄을 섞어서 뿌려주지 마시기 바랍니다.(경험…. ㅜㅜ) 미리 클리어 미디엄을 섞어서 뿌려주면 1. 발색이 안 좋아집니다. 2. 피막이 두꺼워집니다. 이런 문제점이 생겨서 색이 균일해지지 않고 골치 아파집니다

먹선과 데칼 사용 방법

초반에는 도색된 표면 자체에 먹선을 넣었습니다. 완전히 건조되면 에나멜 신너가 아크릴 물감을 녹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도색 시 표면이 고르지 못하다면 에나멜 신너로 지워도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습니다(웨더링처럼 주변이 뿌옇게 됩니다) 그래서 위 도색 순서에 나와 있듯이 유광 마감재를 뿌린 후 먹선을 넣으면 잘 들어가고 지울 때에도 잘 지워집니다.

바니시 사용법

■ 유광 바니시

표면이 촉촉하게 젖을 정도로(흘러내리기 직전) 한 번에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살짝 마른 곳에 또 뿌릴 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한번 뿌리고 충분히 시간이 지나 마른 후 다시 한번 뿌려주시면 됩니다.

[ 글로스 바니시 참고 영상 : https://youtu.be/aQuY0sDlPoU ]

영상 정보 : 압력 : 15PSI 에어브러시 노즐 : 0.4 폴리우레탄 바니시 + 에어브러시 신너(바예호-희석제) 비율 : (바니시)20:10(신너) (방울 단위로 희석합니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표면이 거친 경우는 압력은 높고 분사량은 적을 경우 강한 압력으로 바니쉬가 빨리 말라 그런것일 수 있습니다. 표면의 바니시가 빠른 건조 현상으로 약간 말랐을때 그 위에 다시 바니시를 뿌리면 표면에 미세한 갈라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뿌리다 보면 분사량이 줄고 분사 방향이 달라질 수 있는데 이때에는 노즐끝이 마르는 것이므로 면봉으로 닦아줌 ( 자주 닦아줘야 합니다 )

■ 무광 바니시

도포 할 때는 가볍게 올려 주기만 합니다 두껍게 칠할 시에는 시각적 색의 변화(좀 뿌옇게 되는 느낌)가 올 수 있습니다. 또한 희석이 너무 묽게 되면 광택이 나거나 위치에 따라 광택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단단한 피막을 원할 때에는 유광을 먼저 뿌리고 다음에 무광을 뿌려 주시면 됩니다)

[ Polymer Varnish (Matte) 사용시 유의 하셔야 할 점들. ]

일반적으로는 바니쉬를 사용하시면서 광택(Gloss)와 무광택(Matte)를 선택하게 되는데, 사실상 아크릴릭 에멀젼(Acrylic Emulsion-아크릴릭 물감의 주 재료인 유상액 )의 원래의 성질은 광택을 띄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광택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반투명한 유백색의 미립자 가루(Matte Agent – Silica)를 혼합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매트 에이전트의 사용에 의해서 바니쉬를 적용하면서 유의 하셔야 할 점들이 몇가지 발생하게 됩니다.

1. 매트 에이전트 자체가 완전한 투명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겹을 겹쳐서 칠할 경우에는 작품이 뿌옇게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무광택 표면을 원하더라도 광택바니쉬(Polymer Varnish (Gloss))로 완전한 마감을 하신 후에 매트 바니쉬(Polymer Varnish(Matte))를 마지막으로 얇게 발라 주셔야 합니다. 무광택이 되는 원리는 기본적으로 표면의 난반사에 의해서 만들어 지는 것이므로 마지막 마무리에만 무광택 바니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2. 바니쉬의 희석을 지나치게 많이 하게 됨으로써 점도가 떨어지고 물의 장력이 발생하면서 얼룩이 생길 수 있고, 반투명한 매트 에이전트의 입자가 물이 고이는 쪽에만 뭉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건조후에 허연 얼룩이 질 수 있고, 또한 광택도가 달라져서 얼룩얼룩해지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무광 바니시의 권장되는 희석 비율은 물20%~40%(바니쉬:물=3:1)정도의 혼합입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goldenacryliccolors/15

청소 방법

알코올계 또는 물 : 보통 물만으로도 세척이 용이합니다만 에어브러시를 분해해서 청소를 하신다면 에탄올을 사용해서 좀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에어브러시 청소시에는 면봉은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면봉의 보푸라기가 에어브러시의 입구를 막습니다) 붓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청소는 바로바로 깨끗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금만 게으름을 피우면 노즐의 구멍은 서서히 막혀갈 것입니다. 아크릴은 굳으면 매우 힘들어집니다.^^

미디엄및 마감재의 종류

■ 플로우 미디엄 또는 에어브러시 미디엄 – 플로우 미디엄은 에어브러시 사용 시 건조시간과 물감의 농도를 낮추기 위해 사용, 매뉴얼에는 1:3으로 희석하라 하지만 플로우 미디엄 적당량과 물 조금 첨가하면 훨씬 부드럽고 매끈하게 도색이 됩니다. 단 피막 강도는 떨어집니다. 이는 도색 순서를 바꿔줌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 클리어 글래이즈 미디엄 – 도료를 클리어 도료로 바꿔 줍니다. 미디엄을 많이 넣을수록 투명해집니다. 명암 도색이나 오버코팅시 사용하면 좋습니다.

■ 그로스 미디엄 – 무광을 유광으로 바꿔줍니다. 그로스 미디엄을 첨가시 무광이 유광이 되지만 도료를 투명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살짝 비닐 막으로 코팅이 됩니다.

■ 매트 미디엄- 도료를 무광으로 만듭니다.

■ 이리디센트 미디엄 – 펄 느낌이 나는 미디엄 : 바탕을 어두운색을 칠하고 반투명 혹은 투명 도료에 이리디센트 미디엄을 섞어 사용합니다. 메탈릭 도료에 섞어 사용하면 그 효과가 증가합니다. 수채화 용이랑 아크릴 용이 구분돼 있습니다. 에어브러시로 분사시 입자의 크기 때문에 3호 이하는 분사가 잘 안됩니다. 저는 5호를 사용했습니다. (계속 실험 중입니다)

■ 바니시 – 조소냐의 폴리우레탄 바니시는 수성으로 피막이 단단하고 나중에 사포질이나 컴파운드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종류로는 유광 무광 반광이 있습니다.

■ 메탈 바니시- 바예호에도 나와 있는 바니시이지만 제가 알고 있는 것과 같은 지는 모르겠습니다. 메탈 비니시는 부식을 멈추고 금속이 부식되었을 때의 느낌을 보존하기 위한 마감재입니다. UV 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참고사항

■ 도색할 때 침 튀기는 증상이 있을 때

아크릴 물감은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말라가면서 니들 끝부분에 뭉치게 됩니다. 이것이 압력으로 튀어나오면서 도료 표면에 붙어 버리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는 노즐캡을 열고 니들 끝부분에 묻은 물감을 알코올을 묻힌 면봉으로 닦아 줍니다. (튀기 전에 미리미리 닦아주면 더 좋습니다.)

[ 참고 ] 2015/12/19 – [뉴스&정보] – [가이드] 에어브러쉬 사용 가이드 – 건담할배님[링크]

■ 침 튀기거나 혹은 반건조 현상으로 도색한 표면이 거친 경우

표면이 거칠어진 것을 수정하려면 사포질뿐이 답이 없습니다. 컴파운드로 문질러 주거나 높은 방수의 사포로 갈아내 주시면 됩니다.저는 광택용 스펀지 사포 3000번으로 갈아 주고 있습니다. 다만 갈아줄 때 부품에 사포를 얹어 놓고 힘을 주어 누르지 마시고 살살 문질러 주면 됩니다.

■ 공병 사용 시 공병의 크기

저는 공병을 100ml 짜리를 사용했었는데요. 이렇게 큰 것을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보통 물감을 희석하거나 조색할 때에 저 큰 용량을 다 사용하지 않고 일부만 넣어서 사용하는데요 그렇게 남은 공간의 공기가 아크릴 물감을 마르게 합니다. 그래서 공병의 벽면을 보면 아크릴 물감이 말라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렇게 말라있는 물감이 흔들어 사용하거나 할 때 같이 섞여 들어가서 사용된다는 것이지요 그러면 도색이 표면에 거친 입자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참고 ] 2017/01/08 – [구매정보/도구] – 멀티 스포이드 공병과 바예호 에어브러시 신너& 클리너

에어브러쉬 물감

현재 결제가 진행중입니다.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

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에어마스터 에어브러쉬 물감 10종세트 :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상품을 팔거나 살 수 있는

스마트한 모바일 장터입니다.

PC조립을 위한 최고의 어플

실시간 최저가로 손쉽게 조립PC를 구성해보세요.

항시 100개 이상의 이벤트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고 편리하게 응모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정보를 자랑하는 신차견적, 견적평가,

중고차 매물 검색, 자동차 뉴스, 커뮤니티 등 자동차 관련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보내기 QR코드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취미][도색]아크릴 에어브러시 도색하기

728×90

반응형

아크릴 에어브러시 도색하기

보통 큰 작품에 에어브러시 도색을 할 때는 유성계열 페인트와 신너를 섞어 쓴다.

이렇게 큰 스프레이건이랑, 고출력의 콤프레셔가 필요하다.

일단 유성페인트는 냄새가 심하고 건강에도 좋지 않고 게다가 집에서 칠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아크릴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다가 한 블로거의 글을 보고 아크릴 에어브러시에 도전하게 되었다.

https://theroniz.tistory.com/49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연결된 블로그에 전부 나와있으니 직접 가서 정독하기를 권하며, 여기서는 나의 도전 기록과 추후 세팅값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로 남겨본다.

준비물

1. 조소냐 아크릴 물감 (JO SONJA’S ACRYLIC)

2. 조소냐 플로우 미디엄 (FLOW MEDIUM)

3. 바예흐 에어브러시 신너 (AIRBRUSH THINNER)

4. 약통

일단 해당 블로그에서 조소냐 아크릴을 추천하기에 직접 알파문구 남대문점까지 방문해서 구매했다. 해외물감은 동네 문구나 화방에서는 잘 팔지 않으므로 홍대나 남대문 같은 곳을 갔다오기를 추천한다. 홍대 호미화방, 홍익대 안 한가람문구, 알파문구 남대문점에 가면 웬만한 재료는 다 구비되어 있다.

바예흐 에어브러시 신너는 물감을 희석시키기 위해 쓰이는데, 물로 대신 넣어도 된다고 한다. 한번 써보고 싶어서 같이 주문했다.

아크릴 물감 : 플로우 미디엄 = 1 : 3 에 물은 전체의 30% 이내에서 섞으라고 한다. 너무 많이 섞으면 강도가 떨어지고 적으면 에어브러시가 막힐 수 있다.

일단 플로우 미디엄을 넣어주었다. 전체의 3/2지점까지 넣어본다.

대략 이정도 넣어주었다.

아크릴 물감도 넣어준다. 흰색이라서 조색 과정이 잘 눈에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 아크릴 물감 : 플로우 디엄 = 1 : 3 의 비율을 맞추었다.

마지막으로 바예흐 에어브러시 신너를 적당히 끝까지 넣어주었다.

도색부스는 비틀벅에서 스프레이 부스를 구매했다. 성능은 별로 만족하지 못하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란 심정으로 쓰고 있는 중이다. 종이박스를 덧댄 이유는 주변부가 오염될 때마다 닦아주기가 번거롭기 때문이다.

환풍호스는 베란다 바깥으로 연결해 주었다. 아크릴을 쓰는거라 냄새는 거의 안나겠지만 그래도 밖으로 배출해주는 편이 건강에 좋을 것이다.

비틀벅에서 구매한 소형 콤프레셔다. 용량이 작아서 몇번만 사용하면 기계 돌아가는 소리가 꽤 크게난다. 그래도 가정에서 쓰기에는 무리가 없는 장점이 있다. 요즘에는 콤프레셔를 사용하지 않는 전기 스프레이건도 나와있는데 써보지는 않아도 잘 모르겠다.

군제 프로콘보이 플레니텀 0.3 에어브러시다. 일본제품이고 정밀 도색용이라고 한다. 가격은 국산보다 훨씬 비싸지만 아직 그 값을 제대로 쓰고 있지 못하는거 같다. 나중에라도 고장나면 그냥 국산 제품을 써야겠다.

정밀 도색용이라 도료컵이 참 작다. 조금만 막혀도 분사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약통이 좋은 점은 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넘치지 않도록 적당량을 부어준다.

직접 분사를 해 본다. 생각보다 분사가 잘 되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막혀있는 느낌이다. 그래서 도료컵에 용액을 넣고 신너를 몇방울씩 추가로 넣어준뒤 잘 섞주었다.

마지막으로 신너를 섞어주니 이전보다는 분사가 잘 되었지만 점도가 약하고 물처럼 흘러내린다. 처음에 플로우 미디엄을 너무 많이 섞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원래 아크릴은 건조가 바르지만 플로우 미디엄을 섞어서 건조가 생각보다 오래걸린다.

다쓴 뒤에는 꼭 세척 후에 물을 넣고 몇 번 분사를 해주어야 내부가 깔끔하게 청소가 된다고 한다. 나는 물로만 하기에는 조금 불안해서 에어브러시 클리너도 구입하였다. 물감을 넣듯이 도료컵에 넣고 허공에 몇 번정도 분사하면 안쪽에 물감이 굳어서 막히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1차 결과물인데 갈 길이 멀다. 우선 하루정도 마르게 둔 뒤에 다시 배합비를 조절해서 도전할 계획이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에어 브러쉬 물감

다음은 Bing에서 에어 브러쉬 물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 에어브러쉬
  • 스프레이건
  • 에어공구
  • 바니쉬분사
  • 젯소분사
  • 도색
  • 콤프레샤
  • 소형콤프레샤
  • 에어마켓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YouTube에서 에어 브러쉬 물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술용 에어브러쉬 아크릴 물감 분사 도색 | 바니쉬 | Airbrush Acrylic Painting | 에어 브러쉬 물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Dream meaning someone throwing a snake at you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