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개의 골격 도 |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64 개의 베스트 답변

개의 골격 도 |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64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개의 골격 도 –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더플라이그루밍TV – theflygrooming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11회 및 좋아요 4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개의 골격 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 개의 골격 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SD애견미용학원 사당점]실전미용으로 필드전문가를 양성하는 학원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49. 3\u00264층
Tel. 02-583-0919
홈페이지 : https://sdgroomingschool.modoo.at/?link=3py8luae
#애견미용#애견미용사#애견미용학원#애견미용사날다#더플라이그루밍#사당sd#sd애견미용학원#강아지

개의 골격 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개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개는 여러모로 유용하였기 때문에 대부분 모든 원시 인류 사회가 개를 길렀다. 개는 사냥, 목축, 운송, 경비와 같은 일에 사용되고 있으며, 반려동물로 기르기도 한다.

+ 여기에 보기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7/22/2022

View: 2496

Top 9 개의 골격 도 Trust The Answer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개의 골격구조 Updating 두개골부터 시계방향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개골 : 머리뼈. 척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toplist.pilgrimjournalist.com

Date Published: 2/1/2021

View: 1438

개의 골격 도 |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개의 골격 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강아지 골격과 관절, 근육 구조, 해부와 설명 – 힘내~치비! … [반려동물 건강이야기] 개와 사람의 구조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you.giaohangso1.vn

Date Published: 9/28/2021

View: 9935

개, 고양이 골격도 및 각부 명칭 조사 레포트 – 해피캠퍼스

1. 강아지 골격도 1. 아래턱뼈/하악골 – 아래턱을 이루는 이빨이 난 뼈 2. 위턱뼈/상악골 – 위턱을 구성하는 뼈. 이빨이 나 있다. 3. 눈구멍/안공(orbit) – 머리 위쪽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happycampus.com

Date Published: 2/4/2022

View: 6727

골때리는 뼈암기.. ‘ 골격 명칭도 ‘ 를 이해시켜보자 (2)

우리가 잘 아는 단어로 ‘골반’이라고 합니다. 바꾸니 이해가 바로 가시죠? 장골 · 좌골 · 치골 등 3개의 뼈가 붙어 이루어진 하나의 넓적한 뼈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miaddicted.tistory.com

Date Published: 5/6/2022

View: 202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개의 골격 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개의 골격 도

  • Author: 더플라이그루밍TV – theflygrooming TV
  • Views: 조회수 2,011회
  • Likes: 좋아요 42개
  • Date Published: 2021. 4.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yh_5XxFg4s

개의 골격구조

두개골부터 시계방향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

두개골 : 머리뼈. 척추동물의 머리를 이루는 뼈를 통틀어 이루는 말입니다. 두정골이라고도 합니다.

경추 : 목뼈. 척추뼈 가운데 가장 위쪽 목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흉추 : 등뼈. 척추뼈 중 등 부위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요추 : 허리뼈. 척추뼈 중 등뼈와 엉치뼈 사이 허리 부위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선골 : 천골, 광등뼈, 엉덩이뼈를 의미합니다.

미추 : 꼬리뼈. 등뼈의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뾰족한 뼈를 의미합니다.

대퇴골 : 넓적다리뼈. 골반과 무릎 사이에 뻗어 있는 넙다리의 뼈를 의미합니다.

경골 : 정강뼈. 종아리 안쪽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비골 : 종아리뼈. 무릎 아래 마디의 바깥쪽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족근골 : 발목뼈. 발목을 이루고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슬개골 : 무릎뼈. 무릎 한 가운데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골반 : 몸통의 아래쪽 부분을 이루는 뼈를 의미합니다.

늑골 : 가슴을 구성하는 뼈를 의미합니다.

흉골 : 복장뼈. 가슴 한복판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지골 : 손가락을 이루는 뼈 또는 발가락을 이루는 손가락뼈, 발가락뼈를 의미합니다.

장골 : 손허리뼈. 발바닥을 이루는 뼈를 의미합니다.

수근골 : 손목뼈. 강아지의 발바닥의 발목 부분을 이루는 뼈를 의미합니다.

척골 : 자뼈. 다리의 아랫마디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요골 : 노뼈.

상완골 : 위팔뼈. 어깨와 팔꿈치 사이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견갑골 : 어깨뼈. 척추동물의 팔뼈와 몸통을 연결하는 등의 위쪽에 있는 한 쌍의 뼈를 의미합니다.

하악골 : 아래턱뼈. 아래턱을 이루는 뼈

상악골 : 위턱뼈. 위턱을 형성하는 뼈

* 저는 수의학을 전공한 학생이 아니기 때문에 강아지의 이 부위에는 이런 뼈가 있다 정도의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강아지와 자유인의 행복공간

강아지의 골격은 크게 두골, 경골, 구간골, 사지골로 나누며 그외 약 320개 정도의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두골

두개골과 안면골로 나뉘며 예민한 감각기관들의 중심이므로 다른 뼈보다 단단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2. 경골

두골과 구간골을 연결하는 부분이며 사냥감을 물거나 흔들수 있는 강력한 인대와 목근육을 포함합니다.

3. 구간골

중요한 장기들을 수용하며 신경계의 전달을 하는 척추와 흉골, 늑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사지골

몸체를 지탱하고 사냥을 하는 다리뼈는 견종의 종류마다 특색있게 발전해 왔습니다.

개의 몸통은 여러 장기를 수용하며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늑골을 보호합니다.

등, 가슴, 배, 허리, 엉덩이로 구성되며 견종마다 특징있는 몸통의 형태가 있지요.

경주견으로 유명한 그레이하운드 같은 견종에서 나타나는 로치백 형, 작은 사냥감을 사냥하는 닥스훈트의 소시지형, 불독의 원통형 등 견종의 목적과 개량으로 다양해졌죠.

보통 생후 약 1살까지의 급격한 성장기에 평생의 골격이 형성된다고 합니다.

강아지의 뼈에는 ‘성장판’ 이라는 부분이 있고 그 부분에서부터 성장하기 때문이지요.

성장기간동안에는 연골이므로 보통뼈보다 쉽게 골절되기 쉽고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는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 됩니다.

단, 지나친 칼슘섭취는 성장판이 비정상적으로 성장하는 ‘칼슘침착과다’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생후 14개월까지는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고 칼슘과잉섭취나 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견종에 따라서 골격에 병이 걸리기 쉬운 그룹이 있습니다.

* 연골이상영양 – 닥스훈트, 비글, 시츄, 페키니즈, 불독등

* 고관절형성부전 – 리트리버, 저먼 세퍼드, 세인트 버나드, 그레이트 피레니즈 등의 대형견

이러한 질병은 유전적인 원인이 크지만 어느 정도 억제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 성장기에 소파나 침대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을 막아야 합니다.

* 점프나 원반던지기(프리스비)등의 과격한 운동을 시키지 않습니다.

* 비만도 원인이 되므로 먹이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 강아지 목의 형태

1. 드라이 넥(Dry neck) : 느슨한 피부나 주름없이 잡아당긴 듯한 목. 또는 클린 넥

2. 웨트 넥(Wet neck) : 피부가 느슨해져서 목 부분에 주름이 많은 것. 드라이 넥의 반대.

3. 앞으로 나온 목 : 훤출한 긴 목. (예 : 폭스테리어)

4. 학목 : 학처럼 긴 목을 높게 드는 것. (예 : 도베르만)

개가 몸 여기저기를 핥을 수 있는 이유는 목뼈 뒷부분(가슴 가까운 곳)이 잘 휘므로 온 몸을 핥는 것입니다.

또한 개가 몸을 둥글게 말고 잠 잘수 있는 이유는,

가슴안이 위아래로 길고 가슴과 허리 부분이 잘 휘고 갈비뼈가 가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강아지 몸통의 형태

1. 프론트(Front) : 앞다리, 앞가슴, 가슴, 어깨, 목 등을 포함한 개 전반부의 총칭.

2. 위더스(Withers) : 기갑. 어깨갑골상부와 제1, 제2 가슴과 등골이 접합되는 부분.

개의 키(체고)를 이 위치에서 측정하므로 중요한 부위이다.

3. 구스 럼프(Goose rump) : 근육의 발달이 불충분하기 때문에 엉덩이 골반의 경사가 급한 것

통상 밑뿌리가 낮은 꼬리를 같이 가진다.

4. 코비(Cobby) : 몸통이 짧고 간결한 체형. (예 : 말티즈, 퍼그)

5. 레시(Racy) : 균형잡히고 세련된 외형.

6. 클로디(Cloddy) : 키가 작고 몸통이 두꺼워 무거운 체형.

7. 보씨(Bossy) : 어깨 근육이 너무 발달된 상태.

8. 비피(Beefy) : 근육이나 살이 과도(비만)하게 발달해 체중이 무거운 것.

9. 턱업(Tuck up) : 몸통 높이가 허리에서 아주 낮고 복부가 감싸 올려진 상태.(예 : 휘핏,그레이하운드)

10. 준동 : 술잔형의 둥근 몸통. 앞 다리의 운동이 방해된다.

11. 브리스케트(Brisket) : 하흉부

12. 위디(Weedy) : 골격이 가늘고 외소한 체형. 미발육의 신체 상태.

13. 슬로핑 쇼울더(Sloping shoulder) : 어깨 갑골이 후방으로 지나치게 경사진 상태.

14. 아웃 엣 쇼울더(Out at shoulder) : 두드러지게 벌어진 어깨 (예 : 불독)

15. 다운 힐(Down hill) : 등선이 허리부로 갈수록 낮아지는 것.

16. 로치 백(Roach back) : 등에서 허리로 향하여 부드럽게 커브한 등. (예 : 잉어등)

17. 카멜 백(Camel back) : 기갑과 좌골간의 등선이 낙타같이 부풀어 오른 등.

18. 레벨 백(Level back) : 기갑에서 허리에 걸쳐서 등선이 수평한 등.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암캐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영화에 대해서는 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영화에 대해서는 암캐 (영화)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비슷한 이름의 비슷한 이름의 게 에 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개(영어: Dog, 학명: Canis lupus familiaris)는 중형 동물이자 가장 널리 분포하며 개체 수가 가장 많은 지상 동물 중 하나이며 가축화한 회색늑대이다.[1][2][3][4][5] 개는 인류가 최초로 가축으로 삼은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6], 역사적으로 반려견, 사냥견으로서 길러 왔다.

미토콘드리아 DNA 분석 결과 현대의 개와 회색늑대는 대략 10만 년 전에 종분화된 것으로 추정되어 왔는데, 2013년 개의 화석을 이용한 분석에서는 33,000 – 36,000년 전 사이에 분화가 이루어졌을 것으로 보고 있다.[6][7]

개는 여러모로 유용하였기 때문에 대부분 모든 원시 인류 사회가 개를 길렀다.[8] 개는 사냥, 목축, 운송, 경비와 같은 일에 사용되고 있으며, 반려동물로 기르기도 한다. 사람들은 이러한 일들에 적합하도록 오래전부터 개를 다양한 품종으로 육종하였다.[9]

대한민국을 비롯한 여러 소수 문화에서 개고기를 먹지만[10], 다른 여러 문화에서는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한다. 고대 로마 시기의 역사가인 유스티누스는 페르시아의 왕 다리우스가 카르타고에게 개고기와 인신 공양을 금지하는 포고를 내렸다고 기록하고 있고, 서구의 거의 대부분 문화에서 개고기를 먹는 것은 금기로 취급된다.[10] 이슬람에서는 재난이 닥친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개고기가 금지된다.[11] 오늘날에도 개고기를 먹는 문제는 문화적 논란의 대상이다.[12] 청나라 만주족은 태조 누르하치가 개한테서 구해진 적이 있다는 전설로 인해 개를 먹지 않는다고 한다.[13]

개의 수명은 보통 12 – 16년 정도이지만, 최근 장수하는 개가 늘어나는 추세이다.[14] 2001년 생물학자 레이 쿠니퍼는 전 세계 개의 개체 수를 약 4억 마리 정도로 추정했고[15], 2013년 하지홍은 10억 마리 이상으로 추정했다.[16]

진화와 역사 [ 편집 ]

cave canem ) 모자이크 (기원전 2세기) 로마의 개조심() 모자이크 (기원전 2세기)

개의 진화 경로나 가축화의 과정에 대해서는 여러 이견이 있으나 확실하지는 않다. 어떤 학자는 야생 늑대가 인간의 무리와 함께 살면서 개로 종분화가 되었다고 보기도 하고, 다른 경우엔 늑대에서 생물학적으로 갈라져 나온 개의 조상 개체군이 인간에 의해 길러지기 시작한 것으로 보기도 한다.[17] 그러나, 개의 조상이 회색늑대인 것만큼은 분명하다. 다른 생물종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종분화 이후에는 번식력이 있는 잡종이 생산되지 않는 것과 달리, 개과의 늑대, 코요테, 자칼, 개는 서로 자유롭게 교잡할 수 있으며 이들의 잡종 역시 번식력을 유지한다. 이는 이들이 유전적으로 매우 가까운 관계임을 나타낸다.[18]

유전자 연구에 따르면 개는 늑대로부터 약 10만 년 전 이전에 분리된 것으로 추측되며[20], 2013년 개의 화석을 이용한 분석에서는 33,000 – 36,000년 전 사이에 분화가 이루어 졌을 것으로 보고 있다.[6] 개가 인간에 길들여진 시기는 약 1만 5천 년 전 이후 또는 1만 4천 년 ~ 1만 2천 년 전으로 추정되며,[21] 최소한 9천 년 전에는 가축으로 기르고 있었다.[22] 인간이 개를 기른 것을 증명하는 유적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은 이라크의 팔레가우라 동굴에서 발견된 개 뼈이다.[23] 마지막 빙하기인 1만 2천 년 전 해수면이 낮아져 베링 해협이 육지가 되었을 때 아메리카 원주민의 선조들이 아메리카 대륙으로 건너가면서 개도 함께 데려갔을 것으로 보기도 한다.[24]

개들 가운데에는 다시 야생 생활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오스트레일리아의 딩고가 대표적이다. 딩고는 아시아 지역에서 사람들과 함께 3,000 – 4,000년 전(또는 1만 년 전) 오스트레일리아로 건너가 야생화되었다.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은 딩고를 사냥하여 가죽을 이용하거나, 길들여 캥거루 사냥에 사용하였다.[25]

계통 분류 [ 편집 ]

다음은 개과의 계통 분류이다.[26][27][28]

역할 [ 편집 ]

개는 오랫동안 사냥과 목축, 경비 등의 목적으로 길러져 왔다. 오늘날에도 전통적인 목적에 따른 품종이 길러지고 훈육되고 있다.[29] 사냥개는 사냥의 대상에 따라 수렵견, 조렵견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사냥 습성에 따라 시각형 하운드와 후각형 하운드로 구분된다. 눈으로 추적물을 쫓는 시각형 하운드로는 그레이하운드가 대표적이고, 후각형 하운드로는 비글이 대표적이다.[30] 목축견으로는 올드 잉글리시 쉽독이나, 콜리가 대표적이며[31]. 일본 종인 아키타도 목축견이다.[32] 수레나 썰매를 끄는 일을 하는 사역견으로는 시베리안허스키, 로트바일러, 마스티프 등이 있고, 경비견으로는 불테리어, 미니어처 슈나우저, 진도개와 같은 개가 쓰이며, 군견이나 경찰견으로는 저먼 셰퍼드, 도베르만핀셔와 같은 개들이 쓰인다. 세인트 버나드는 인명 구조견으로 유명하다. 모든 품종의 개들이 애완견으로 길러지고 있으나, 특히 애완용으로 품종이 육종된 것에는 푸들, 치와와, 시추와 같은 것이 있다.[31]

최근에는 개의 역할이 더 넓어져, 시각장애인을 인도하는 맹인 인도견이나[33], 사람들의 건강 회복을 돕는 치료견[34]과 같은 역할을 하는 개들도 있다.

반려견 [ 편집 ]

개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람들과 친화적인 관계를 맺어왔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이 애완 동물로서 널리 퍼지게 된 것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이다.[35] 오늘날 애완견 대다수가 집 안에서 사람과 함께 사는 것과 달리 1950년대에서 1960년대까지만 해도 마당에 개의 집을 따로 만들어 키우는 것이 일반적이었다.[36] 1980년대에 들어 애완견의 반려동물 역할이 더 부각되면서[37] 개를 집 안으로 들여 키우는 경우가 많아졌다.[38]

오늘날 반려견은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진다. 반려견에 대한 이러한 시각 변화는 크게 보아 두 종류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내었다. 하나는 개를 독립적인 주체로 여기고 개의 개성과 습관 등을 파악하며 소통하려는 흐름이고, 다른 하나는 가족의 일원으로서 개다운 개를 기르기 위해 매일 규칙적인 훈련을 시키는 경우이다.[39]

개가 가족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인식되면서 관련 상품 역시 광범위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사료와 급수기 같은 생필품뿐만 아니라, 향수, 의상 등의 상품이 팔리고 있으며, 미용, 치료, 훈련과 같은 서비스 시장의 규모 역시 광대하다.[40] 전 세계적으로는 약 4억 마리의 개가 살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반려동물 중 개는 90% 이상을 차지한다. 2013년 대한민국의 애견 시장 규모는 2조 원 정도로 추산된다.[43]

애견협회에서는 애완견을 목적으로 개량된 작은 품종의 개들을 특히 토이종으로 분류한다.[44] 그러나, 최근에는 모든 품종의 개들이 애완견으로 길러지고 있다. 원래는 사냥개로서 개량된 품종의 개들을 애완견으로 기르는 경우엔 훈련과 사육에 애를 먹는 경우도 있다. 집 안에서 기르기 어렵다는 이유로 비글, 미니어처 슈나우저, 코커 스패니얼을 3대 악마견이라 부르기도 한다.[45]

애완견을 기르다 버리는 일이 사회 문제가 되기도 한다.[46] 대한민국의 경우 가장 많이 버려지는 품종은 몰티즈, 시추, 요크셔테리어 등이며 대형견으로는 진돗개가 많이 버려진다.[47]

사역견 [ 편집 ]

개는 여러 가지 일에 이용된다. 전통적으로 이용되었던 사냥이나 운반과 같은 일은 오늘날 대부분의 지역에서 산업적 의미를 잃었지만 스포츠로 변형되어 여전히 이루어지고 있다. 캐나다 유콘 준주의 화이트호스에서 미국 알래스카주 페어뱅크스까지의 1,600 km 거리를 달리는 눈썰매 경주가 해마다 열리고 있다. 눈썰매를 끄는 견종으로는 시베리안허스키가 대표적이다.[48]

한편, 경비견이나 탐지견으로 이용되는 것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대한민국의 경우 2013년 기준으로 71마리의 마약 탐지견이 세관에서 운용되고 있다. 마약 탐지견으로는 주로 래브라도리트리버 종이 이용된다.[49] 리트리버는 맹인 인도견으로도 적합한 품종이다.[50] 2010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에는 63마리의 안내견이 맹인과 함께 생활하고 있으며, 연간 10마리 정도가 새로 안내견이 되고 있다. 미국의 경우는 연간 610 – 630마리 정도의 안내견이 새로 배출된다.[51]

개 품종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개 품종 입니다.

사람들은 원하는 역할에 알맞도록 오래전부터 개에 대한 품종개량을 하여 왔다.[9] 근대의 품종 분류는 영국에서 시작되어 여러 나라로 전파되었다. 영국애견협회는 개의 품종을 크게 사냥개인가 그렇지 않은가로 나누었는데, 사냥개는 건독, 하운드, 테리어로 나누고, 개로는 유틸리티, 페스러럴, 토이 종을 포함한 7개 종으로 나누었다. 미국애견협회는 하운드, 스포팅, 테리어, 논스포팅, 워킹, 허딩, 토이, 미설레니어스 등 8개 종으로 구분하고 있다. 한국애견협회는 미국의 품종 구분에 한국종을 추가로 넣어 분류하고 있다.[52]

한국종 가운데 진돗개와 풍산개, 삽살개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 경주개 동경이, 제주개 등에 대한 천연기념물 추가 지정이 추진되고 있다.[53]

개의 품종개량은 사람의 손을 거친 인위적 선택이기 때문에 적은 수의 개체군에서 많은 자손이 나오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유전자 병목 현상은 유전적 대립 형질 가운데 일부를 사라지게 한다. 개의 품종개량에서는 최초의 교배 개체군 선택에서, 그리고 품종을 공인 받기 위해 특정한 특징만을 남기는 과정에서 유전자 병목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54] 적절한 유전적 건강성을 확보하지 않으면 품종 자체가 특이한 유전적 질병을 가지게 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유전적으로 고관절이형성증을 갖는 경우가 있다. 또한 유전되지 않는 질병이라 할지라도 유전적으로 그 병에 취약한 품종이 있다. 도베르만과 로트와일러는 유독 파보바이러스에 취약하다.[55]

여러 종류의 개

전 세계에는 군종 개가 수백 종이 있다. 순종은 부모의 품종이 같은 경우이다. 부모의 품종이 서로 다른 개를 교배종이라 하고 여러 품종이 혼합되어 조상의 품종을 전혀 알 수 없을 때를 잡종이라 한다.

개 해부학 [ 편집 ]

골격 [ 편집 ]

개의 골격은 아래와 같다.(아래 참조)[56]

A – 목뼈(7 개) B – 등뼈(13 개) C – 허리뼈(7 개) D – 엉치뼈(3 개) E – 꼬리뼈(20 – 23 개) (1) 머리뼈 (2) 위턱뼈 (3) 아래턱뼈 (4) 고리뼈 (5) 중쇠뼈 (6) 어깨뼈 (7) 어깨뼈가시 (8) 위팔뼈 (9) 노뼈 (10) 자뼈 (11) 발가락뼈(앞발) (12) 발바닥뼈(앞발) (13) 발목뼈(앞발) (14) 가슴뼈 (15) 갈비 연골 (16) 갈비뼈(13 쌍) (17)발가락뼈(뒷발) (18)발바닥뼈(뒷발) (19) 발목뼈(뒷발) (20) 발꿈치뼈 (21) 종아리뼈 (22) 정강이뼈 (23) 무릎뼈 (24) 넙다리뼈 (25) 궁둥뼈 (26) 엉덩뼈

감각 [ 편집 ]

시각 [ 편집 ]

인간과 개의 시각 비교

널리 알려진 바와 달리 개들도 색상을 구분할 수 있다.[57] 색상의 구분은 눈의 망막에 있는 원추세포에서 담당하는데, 원추세포엔 세 종류가 있어서 긴 파장의 빛(붉은색)을 감지하는 것과 중간 파장(녹색), 짧은 파장(파란색, 보라색)을 감지하는 것으로 나뉜다. 개는 인간과 달리 긴 파장과 중간 파장을 감지하는 원추세포가 거의 없어 푸른색 계통만을 뚜렷이 구분한다. 인간에 비유하면 적녹 색맹이라고 할 수 있다.[58]

개의 눈에는 원추세포가 적어 색상 분별력이 떨어지지만, 대신 간상세포가 많아 어두운 곳에서 물체의 윤곽은 쉽게 구분한다. 또한 점멸융합율이 높아 순간적인 움직임에 민감하다. 정지된 영상을 빠르게 바꾸어 보내면 잔상 효과에 의해 동영상으로 인식하게 된다. 인간의 경우 이것을 구분하는 점멸융합율은 약 1초당 60회 정도이지만, 개는 70-80회에 달한다. 따라서 인간은 텔레비전 드라마를 보며 자연스러운 동영상이라고 느끼지만, 개는 정지된 영상이 빠르게 깜박이는 것으로 인식한다. 이 때문에 개는 텔레비전 영상에 반응하지 않는다.[59] 2011년 글로벌 식품 제조사인 네슬레는 개가 반응하도록 점멸율을 높인 광고를 선보이기도 하였다.[60]

청각 [ 편집 ]

귀를 세워 소리를 듣는 강아지

개는 약 40 Hz에서 60,000 Hz 사이의 진동수를 갖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61] 이는 인간의 청각보다 훨씬 뛰어난 것이다.[62] 또한 개는 귀를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세워 보다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63] 개의 겉귀에는 17개의 근육이 있어 귀의 방향과 모양을 조정한다.[64]

후각 [ 편집 ]

개의 코끝

강아지는 냄새를 맡을 때 평소 숨을 쉴 때와는 달리 킁킁거리는데, 콧구멍을 통해 들어온 공기를 가두어서 보다 냄새를 잘 맡기 위한 행동이다. 개는 한번 맡았던 냄새를 기억하여 냄새를 식별한다. 개가 냄새를 기억하는 메커니즘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65]

사람과 개 모두 코 속의 상피 조직을 통해 냄새를 맡는다. 공기 중에 기화된 분자가 상피에 달라붙으면 후각수용기가 냄새를 인식하여 뇌로 전달한다. 사람에게는 약 5백만 ~ 1천만 개의 후각수용기가 있는데 반해, 개의 후각수용기는 약 2억 2천만 ~ 10억 개나 된다.[66] 블러드하운드 종의 후각수용기는 30억 개에 달한다.[68] 이 때문에 개는 사람에 비해 매우 민감한 후각을 갖고 있다. 개는 냄새를 보다 잘 맡기 위해 코끝을 늘 축축한 상태로 유지하려고 자주 혀로 핥는다.[69]

개는 뛰어난 후각을 사용하는 여러 가지 일에 쓰인다. 마약의 탐지와 같은 일이 대표적이다.[49] 인간 질병의 치료를 위한 연구도 진행되고 있는데, 플로리다대학교 수의학과에서는 주인의 종아리에 난 악성 종양을 개가 물어뜯은 사례를 바탕으로 질병의 발견에 개를 이용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71]

미각 [ 편집 ]

개는 짠맛, 단맛, 신맛, 쓴맛을 모두 느끼지만 사람의 미각 세포가 9천여 개인 것에 반해 개의 미각 세포는 1천 7백여 개로 다른 감각에 비해 둔한 편이다. 고기 맛과 단맛을 가장 잘 느끼며 짠맛을 거의 느끼지 못하는데, 개가 주로 섭취하는 고기에 염분이 충분하므로 염분을 따로 보충할 필요가 없어 짠맛을 느끼는 수용기가 적다.[57]

개에게 해로운 음식과 성분 [ 편집 ]

개의 종류마다 달리 반응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다음의 음식들을 주면 안 된다.[72]

문제 음식 문제 성분 섭취 후 증상 초콜릿[73] 메틸잔틴(methylxanthines) : 카페인, 테오브로민 구토, 탈수, 복통, 심한 불안, 근육 경련, 비규칙적인 심장 박동, 체온 상승, 발작, 심한 경우 사망 우유, 치즈 (유제품) 유당(락토스)(시장에는 유당을 없앤 개전용 우유가 시판되고있다.) 구토, 설사, 기타 위장장애 가능. 마늘, 양파 적혈구 약화, 활동성 낮춤. 개에 따라 달리 반응하며, 많이 먹이지 않으면 괜찮을 수 있다.[73] 마카다미아 걸을 수 없게 됨.(특히 뒷다리) 설사, 비틀거림, 우울증, 떨림 증세, 저체온증 포도, 건포도 급격한 신부전으로 인한 사망. 또는 구토, 설사, 혼수 상태, 탈수증, 식욕감퇴 아보카도 펄신(persin) 복통, 호흡곤란, 위장 막힘(씨를 먹었을 경우) 사과 속씨, 자두, 복숭아, 배, 살구 시안배당체(cyanogenic glycosides) 현기증, 호흡곤란, 발작, 쓰러짐, 과호흡 증후군, 쇼크, 혼수상태 이스트 반죽을 발효시켜 만든 빵 위에서 생기는 알코올 개의 위와 창자를 늘림. 소화기관에 막대한 양의 가스 발생. 심한 고통, 위, 장 파열. 구토, 복부통증, 무기력증 커피, 카페인 음료 메틸화크산틴 구토, 초조함, 심계항진증, 사망 베이컨 많은 지방 췌장염으로 인한 소화, 영양소 흡수 장애와 관련된 모든 질병.

기타 특징 [ 편집 ]

개도 혈액형 구분이 있다. 1번에서 7번까지의 숫자로 분류되는 개의 혈액형은 최소 13개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항원-항체 반응을 보이는 대표적인 혈액형은 1.1, 1.2, 3, 4, 5, 그리고 7번 혈액형이다.[74]

개의 피부는 두 종류의 털로 덮여 있다. 안쪽에 부드럽고 미세한 털이 나 있고, 그 위로 길고 뻣뻣한 털이 난다. 개는 봄 가을에 털갈이를 한다.[75] 두 번째 털은 개의 품종마다 달라서 곧게 자란 직모, 거칠고 뻣뻣한 직모, 곱슬거리는 긴 털, 크게 구불거리는 털, 짧은 털 등 다양한 모양이 있고, 색상도 흰색, 검정, 붉은색을 바탕으로 다양한 변형이 있다.[76]

직업 [ 편집 ]

다음은 현재 존재하는 개 직업들이다.

멍배우

모델견

광고모델견

시각장애인 안내견

마약 탐지견

군견

경찰견

탐지견

행동 [ 편집 ]

개는, 널리 알려진 파블로프의 개 실험처럼 지금까지 다양한 행동심리학 실험의 대상이 되어왔지만, 개의 행동은 환경적 요인뿐만 아니라 유전적 요인에도 기인하기 때문에 완전히 편입견 없이 세상을 바라본다고 할 수 없다.[출처 필요]

164개 종, 15329마리의 개를 통한 각 개체마다 타고나는 성격적 특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연구에서 쾌활성, 호기심/대담성, 추격성, 사교성, 공격성의 한정적이지만 일관된 다섯 가지의 성격적 특성이 확인되었다.[출처 필요]

평균적으로 개는 하루에 10.1시간을 자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도 서파 수면 이후에 꿈을 꾸는 렘 수면 상태에 진입하는 수면 패턴을 가진다.[출처 필요]

개는 주인 또는 우두머리로부터 통제받고 명령받는 것을 배워야 한다. 정확한 규칙과 규율에 따라 기르지 못한 개는 스트레스를 받으며 자신이 집단이나 가족의 리더가 되려고 하는 경향을 보인다.[77] 개와 사람은 의사소통하는 방법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개의 행동에 대한 적절한 지식이 없으면 잘못된 의사소통으로 갈등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문제 행동을 가졌더라도 주인이 올바른 지식과 환경을 갖추고 개를 훈련한다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전문 훈련사를 통해서도 행동을 교정받을 수 있다. 전문 훈련사들은 개의 심리, 행동, 학습 방식을 기본적으로 배우고, 여기에 자기 자신의 매 순간 행동들을 의식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이들은 인간에겐 자연스러운 행동이지만 개에게는 잘못 해석될 수 있는 행동들을 하지 않도록 훈련받은 사람들이다. 전문적인 반려견 훈련에서는 의외로 개의 행동보다는 주인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다.

개는 의사소통 시 청각 신호보다 시각 신호에 훨씬 많이 의존한다. 상대방의 아주 짧은 시간동안의 자세 변화, 미세한 몸짓, 심지어는 신체의 무게중심 변화까지 감지한다. 개와 의사소통하는 데에는 청각 신호보다 시각 신호가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이 실험을 통해 증명되었다.

개고기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개고기 입니다.

세계의 소수 여러 문화에서 개고기를 먹는다. 중국은 고대에서부터 개고기를 주요 식육의 하나로 다루었다. 고대 중국 유적인 앙소·용안 유적에서는 돼지뼈와 함께 개뼈가 다른 동물의 뼈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이 발굴되었다. 논어에도 제사 때 개고기를 올린다는 구절이 있다.[83] 그러나, 한나라 말기부터 개고기를 꺼리기 시작하여 오늘날에는 광둥성 지역을 중심으로 한 일부에서만 개고기를 먹는다.[84] 중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등 아시아 지역에선 오래전부터 개고기를 먹었다.[85] 개고기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베르베르족이 사는 아프리카 마그레브 지역이나, 스페인과 스위스의 일부 지역에서도 먹었다.[86]

한국에서 개고기는 오랫동안 즐겨왔던 음식이다. 특히 조선 시대에 이르러 면서 개고기 식용이 활발해져 《음식디미방》, 《산림경제》, 《규합총서》 등 여러 책에 다양한 요리법이 소개되었다.[87]

반면, 개고기에 강한 터부를 갖는 문화도 있는데, 조로아스터교는 개를 신성한 동물로 여겼고, 조로아스터교를 믿던 고대 페르시아는 개고기를 엄금하였다. 페르시아의 다리우스 1세는 새로 편입된 아프리카 지역에 개고기 금지를 포고하기도 하였다.[10] 오늘날 영국과 프랑스 등의 서구 유럽에서는 개고기를 먹는 것에 매우 비판적이다. 이 때문에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한국의 개고기 문화가 비판받기도 하였다.[88]

최근 전통적으로 개고기를 먹던 문화권에서도 개를 반려 동물로 여기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개고기를 반대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89] 그러나, 여전히 개고기를 즐기는 사람들은 전통적인 음식 문화를 비판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한다.[90] 대한민국에서의 개는 가축법상 가축으로 인정하고 있지만, 도축법상 관련 항목이 없어 식용을 목적으로 한 개 도살은 원칙적으로 불법의 소지가 있다. 식육용 개를 사육하는 쪽에서는 이 때문에 도축과 조리 과정에 위생을 위한 규제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지만, 개고기를 반대하는 쪽에서는 개를 가축으로 인정할 경우 애완견이나 유기견에 대한 광범위한 도살이 있을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91]

문화 [ 편집 ]

개는 주인을 잘 따르며, 주인은 개가 쉬거나 잠을 잘 수 있는 개집과 음식, 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개는 주인과 그 재산을 지키거나 함께 어울리는 관계가 형성된다. 때로는 개가 주인의 감정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한다.[92] 과거와 달리 현대 대한민국에서는 개를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태도가 많이 자리 잡았다. 그러나 반려견을 기르는 대중이 개의 심리와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하려는 노력은 미흡한 상황이다.

한편 오랜 역사에 걸쳐 개를 기르면서 개와 관련된 이야기, 속담, 문화, 터부와 같은 것들이 생겨났다. 개는 충직의 상징으로 여겨져 견마지로(犬馬之勞) , 몽골 제국의 사준사구와 같은 관용어가 만들어지기도 하였지만, 가치 없는 것이나 난잡한 것에 비유되기도 한다. 거의 대부분의 문화에서 사람을 개에 빗대는 것은 심한 욕설이다.

한국에서는 개와 관련된 많은 속담이 전해 내려오고 있는데, “개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산다”거나 “서당 개 삼 년에 풍월을 읊는다”와 같은 말들이 있다.[94]

60간지를 사용하는 나라에서 개는 12지지 가운데 11번째인 술에 해당한다.[95]

같이 보기 [ 편집 ]

각주 [ 편집 ]

참고 문헌 [ 편집 ]

패트리샤 맥코넬 (2011). 《당신의 몸짓은 개에게 무엇을 말하는가》. 페티앙북스.

외부 링크 [ 편집 ]

Top 9 개의 골격 도 Trust The Answer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개의 골격구조

Article author: freenobi.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25830 Ratings

Ratings Top rated: 4.0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개의 골격구조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개의 골격구조 Updating 두개골부터 시계방향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 두개골 : 머리뼈. 척추동물의 머리를 이루는 뼈를 통틀어 이루는 말입니다. 두정골이라고도 합니다. 경추 : 목뼈. 척추뼈 가운데 가장 위쪽 목에 있는 뼈를 의미..

Table of Contents:

태그

‘기타’ Related Articles

티스토리툴바

개의 골격구조

Read More

강아지 몸과 골격형태

Article author: wdfpark.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48888 Ratings

Ratings Top rated: 4.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강아지 몸과 골격형태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강아지 몸과 골격형태 Updating 강아지의 골격은 크게 두골, 경골, 구간골, 사지골로 나누며 그외 약 320개 정도의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두골 두개골과 안면골로 나뉘며 예민한 감각기관들의 중심이므로 다른 뼈보다 단단하게 형성되어 있..

Table of Contents:

태그

‘강아지애견상식’ Related Articles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전체 방문자

강아지 몸과 골격형태

Read More

개, 고양이 골격도 및 각부 명칭 조사 레포트

Article author: www.happycampus.com

Reviews from users: 25610 Ratings

Ratings Top rated: 3.2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개, 고양이 골격도 및 각부 명칭 조사 레포트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개, 고양이 골격도 및 각부 명칭 조사 레포트 Updating 1. 강아지 골격도 1. 아래턱뼈/하악골 – 아래턱을 이루는 이빨이 난 뼈 2. 위턱뼈/상악골 – 위턱을 구성하는 뼈. 이빨이 나 있다. 3. 눈구멍/안공(orbit) – 머리 위쪽 측면의 골성 강. 눈이 들어 있다. 4. 마루뼈/두정골(parietal bone) – 머리뼈 위쪽 측면 부분의 편평한 뼈. 이마뼈 및 뒤통수뼈와 관절로 연결된다. 5. 이마뼈/전두골(frontal bone) – 이마와 눈구멍의 위쪽을 이루는 편평한 머리뼈. 특히 마루뼈를 관절로 잇는다. 6. 뒤통수뼈(occipital bone) – 머리뼈 뒤쪽 아랫부..개 골격도,고양이 골격도,강아지 골격도,강아지 골격 각부 명칭,고양이 골격 각부 명칭,개 골격 각부 명칭

Table of Contents:

목차

본문내용

참고 자료

태그

자료후기(5)

자료문의

주의사항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개, 고양이 골격도 및 각부 명칭 조사 레포트

Read More

골격의 이해 – 한국의새

Article author: www.birdcenter.kr

Reviews from users: 11637 Ratings

Ratings Top rated: 4.9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골격의 이해 – 한국의새 조류는 다른 척추동물과 달리 각각의 뼈가 유착되고 단단한 구조를 가져 효과적으로 날 수 있다. 예로 흉골(thorax)과 골반골(pelvis)을 들 수 있다. 흉골은 5개 정도의 뼈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골격의 이해 – 한국의새 조류는 다른 척추동물과 달리 각각의 뼈가 유착되고 단단한 구조를 가져 효과적으로 날 수 있다. 예로 흉골(thorax)과 골반골(pelvis)을 들 수 있다. 흉골은 5개 정도의 뼈 …

Table of Contents:

서브메뉴 목록

중추골격

부속지 골격

골격의 이해 – 한국의새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https://toplist.pilgrimjournalist.com/blog/.

개의 골격구조

두개골부터 시계방향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 두개골 : 머리뼈. 척추동물의 머리를 이루는 뼈를 통틀어 이루는 말입니다. 두정골이라고도 합니다. 경추 : 목뼈. 척추뼈 가운데 가장 위쪽 목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흉추 : 등뼈. 척추뼈 중 등 부위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요추 : 허리뼈. 척추뼈 중 등뼈와 엉치뼈 사이 허리 부위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선골 : 천골, 광등뼈, 엉덩이뼈를 의미합니다. 미추 : 꼬리뼈. 등뼈의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뾰족한 뼈를 의미합니다. 대퇴골 : 넓적다리뼈. 골반과 무릎 사이에 뻗어 있는 넙다리의 뼈를 의미합니다. 경골 : 정강뼈. 종아리 안쪽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비골 : 종아리뼈. 무릎 아래 마디의 바깥쪽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족근골 : 발목뼈. 발목을 이루고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슬개골 : 무릎뼈. 무릎 한 가운데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골반 : 몸통의 아래쪽 부분을 이루는 뼈를 의미합니다. 늑골 : 가슴을 구성하는 뼈를 의미합니다. 흉골 : 복장뼈. 가슴 한복판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지골 : 손가락을 이루는 뼈 또는 발가락을 이루는 손가락뼈, 발가락뼈를 의미합니다. 장골 : 손허리뼈. 발바닥을 이루는 뼈를 의미합니다. 수근골 : 손목뼈. 강아지의 발바닥의 발목 부분을 이루는 뼈를 의미합니다. 척골 : 자뼈. 다리의 아랫마디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요골 : 노뼈. 상완골 : 위팔뼈. 어깨와 팔꿈치 사이에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견갑골 : 어깨뼈. 척추동물의 팔뼈와 몸통을 연결하는 등의 위쪽에 있는 한 쌍의 뼈를 의미합니다. 하악골 : 아래턱뼈. 아래턱을 이루는 뼈 상악골 : 위턱뼈. 위턱을 형성하는 뼈 * 저는 수의학을 전공한 학생이 아니기 때문에 강아지의 이 부위에는 이런 뼈가 있다 정도의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강아지와 자유인의 행복공간

강아지의 골격은 크게 두골, 경골, 구간골, 사지골로 나누며 그외 약 320개 정도의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두골 두개골과 안면골로 나뉘며 예민한 감각기관들의 중심이므로 다른 뼈보다 단단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2. 경골 두골과 구간골을 연결하는 부분이며 사냥감을 물거나 흔들수 있는 강력한 인대와 목근육을 포함합니다. 3. 구간골 중요한 장기들을 수용하며 신경계의 전달을 하는 척추와 흉골, 늑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사지골 몸체를 지탱하고 사냥을 하는 다리뼈는 견종의 종류마다 특색있게 발전해 왔습니다. 개의 몸통은 여러 장기를 수용하며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늑골을 보호합니다. 등, 가슴, 배, 허리, 엉덩이로 구성되며 견종마다 특징있는 몸통의 형태가 있지요. 경주견으로 유명한 그레이하운드 같은 견종에서 나타나는 로치백 형, 작은 사냥감을 사냥하는 닥스훈트의 소시지형, 불독의 원통형 등 견종의 목적과 개량으로 다양해졌죠. 보통 생후 약 1살까지의 급격한 성장기에 평생의 골격이 형성된다고 합니다. 강아지의 뼈에는 ‘성장판’ 이라는 부분이 있고 그 부분에서부터 성장하기 때문이지요. 성장기간동안에는 연골이므로 보통뼈보다 쉽게 골절되기 쉽고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는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 됩니다. 단, 지나친 칼슘섭취는 성장판이 비정상적으로 성장하는 ‘칼슘침착과다’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생후 14개월까지는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고 칼슘과잉섭취나 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견종에 따라서 골격에 병이 걸리기 쉬운 그룹이 있습니다. * 연골이상영양 – 닥스훈트, 비글, 시츄, 페키니즈, 불독등 * 고관절형성부전 – 리트리버, 저먼 세퍼드, 세인트 버나드, 그레이트 피레니즈 등의 대형견 이러한 질병은 유전적인 원인이 크지만 어느 정도 억제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 성장기에 소파나 침대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을 막아야 합니다. * 점프나 원반던지기(프리스비)등의 과격한 운동을 시키지 않습니다. * 비만도 원인이 되므로 먹이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 강아지 목의 형태 1. 드라이 넥(Dry neck) : 느슨한 피부나 주름없이 잡아당긴 듯한 목. 또는 클린 넥 2. 웨트 넥(Wet neck) : 피부가 느슨해져서 목 부분에 주름이 많은 것. 드라이 넥의 반대. 3. 앞으로 나온 목 : 훤출한 긴 목. (예 : 폭스테리어) 4. 학목 : 학처럼 긴 목을 높게 드는 것. (예 : 도베르만) 개가 몸 여기저기를 핥을 수 있는 이유는 목뼈 뒷부분(가슴 가까운 곳)이 잘 휘므로 온 몸을 핥는 것입니다. 또한 개가 몸을 둥글게 말고 잠 잘수 있는 이유는, 가슴안이 위아래로 길고 가슴과 허리 부분이 잘 휘고 갈비뼈가 가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강아지 몸통의 형태 1. 프론트(Front) : 앞다리, 앞가슴, 가슴, 어깨, 목 등을 포함한 개 전반부의 총칭. 2. 위더스(Withers) : 기갑. 어깨갑골상부와 제1, 제2 가슴과 등골이 접합되는 부분. 개의 키(체고)를 이 위치에서 측정하므로 중요한 부위이다. 3. 구스 럼프(Goose rump) : 근육의 발달이 불충분하기 때문에 엉덩이 골반의 경사가 급한 것 통상 밑뿌리가 낮은 꼬리를 같이 가진다. 4. 코비(Cobby) : 몸통이 짧고 간결한 체형. (예 : 말티즈, 퍼그) 5. 레시(Racy) : 균형잡히고 세련된 외형. 6. 클로디(Cloddy) : 키가 작고 몸통이 두꺼워 무거운 체형. 7. 보씨(Bossy) : 어깨 근육이 너무 발달된 상태. 8. 비피(Beefy) : 근육이나 살이 과도(비만)하게 발달해 체중이 무거운 것. 9. 턱업(Tuck up) : 몸통 높이가 허리에서 아주 낮고 복부가 감싸 올려진 상태.(예 : 휘핏,그레이하운드) 10. 준동 : 술잔형의 둥근 몸통. 앞 다리의 운동이 방해된다. 11. 브리스케트(Brisket) : 하흉부 12. 위디(Weedy) : 골격이 가늘고 외소한 체형. 미발육의 신체 상태. 13. 슬로핑 쇼울더(Sloping shoulder) : 어깨 갑골이 후방으로 지나치게 경사진 상태. 14. 아웃 엣 쇼울더(Out at shoulder) : 두드러지게 벌어진 어깨 (예 : 불독) 15. 다운 힐(Down hill) : 등선이 허리부로 갈수록 낮아지는 것. 16. 로치 백(Roach back) : 등에서 허리로 향하여 부드럽게 커브한 등. (예 : 잉어등) 17. 카멜 백(Camel back) : 기갑과 좌골간의 등선이 낙타같이 부풀어 오른 등. 18. 레벨 백(Level back) : 기갑에서 허리에 걸쳐서 등선이 수평한 등.

개, 고양이 골격도 및 각부 명칭 조사 레포트

목차 1. 강아지 골격도 2. 고양이 골격도 본문내용 1. 강아지 골격도 1. 아래턱뼈/하악골 – 아래턱을 이루는 이빨이 난 뼈 2. 위턱뼈/상악골 – 위턱을 구성하는 뼈. 이빨이 나 있다. 3. 눈구멍/안공(orbit) – 머리 위쪽 측면의 골성 강. 눈이 들어 있다. 4. 마루뼈/두정골(parietal bone) – 머리뼈 위쪽 측면 부분의 편평한 뼈. 이마뼈 및 뒤통수뼈와 관절로 연결된다. 5. 이마뼈/전두골(frontal bone) – 이마와 눈구멍의 위쪽을 이루는 편평한 머리뼈. 특히 마루뼈를 관절로 잇는다. 6. 뒤통수뼈(occipital bone) – 머리뼈 뒤쪽 아랫부분에 있는 편평한 뼈. 마루뼈 및 고리뼈를 관절로 연결된다. 7. 고리뼈/제1경추(atlas) – 머리를 지탱하는 첫 번째 목뼈. 중쇠뼈가 지지하고 있다. 8. 목뼈/경추(cervical vertebrae) – 척주의 위쪽 말단부를 이루는 목뼈 부분. 9. 등뼈(thoracic vertebrae) – 갈비뼈를 지탱하는 뼈부분. 목뼈와 허리뼈 사이에 있다.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개의 골격 도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개 신체구조, 개 뼈 구조

개의 골격 도 |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90 개의 정답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개, 고양이 골격도 및 각부 명칭 조사 레포트

목차 1. 강아지 골격도

2. 고양이 골격도

본문내용 1. 강아지 골격도

<그 림>

1. 아래턱뼈/하악골 – 아래턱을 이루는 이빨이 난 뼈

2. 위턱뼈/상악골 – 위턱을 구성하는 뼈. 이빨이 나 있다.

3. 눈구멍/안공(orbit) – 머리 위쪽 측면의 골성 강. 눈이 들어 있다.

4. 마루뼈/두정골(parietal bone) – 머리뼈 위쪽 측면 부분의 편평한 뼈. 이마뼈 및 뒤통수뼈와 관절로 연결된다.

5. 이마뼈/전두골(frontal bone) – 이마와 눈구멍의 위쪽을 이루는 편평한 머리뼈. 특히 마루뼈를 관절로 잇는다.

6. 뒤통수뼈(occipital bone) – 머리뼈 뒤쪽 아랫부분에 있는 편평한 뼈. 마루뼈 및 고리뼈를 관절로 연결된다.

7. 고리뼈/제1경추(atlas) – 머리를 지탱하는 첫 번째 목뼈. 중쇠뼈가 지지하고 있다.

8. 목뼈/경추(cervical vertebrae) – 척주의 위쪽 말단부를 이루는 목뼈 부분.

9. 등뼈(thoracic vertebrae) – 갈비뼈를 지탱하는 뼈부분. 목뼈와 허리뼈 사이에 있다.

골때리는 뼈암기.. ‘ 골격 명칭도 ‘ 를 이해시켜보자 (2) :: 설명중독 (아 설명하고 싶다… )

21. 최후위의 흉추

‘흉추’는 ‘가슴쪽의 척추’ 를 말합니다.

골격 명칭도 1편에 ‘경추’ 에서 제가 마지막 경추인 ‘제 7경추’ 할때 기억나시나요?.

문제에서 굳이 첫번째 와 마지막 을 물어보는지도 알려 드렸습니다.

그 이유는 마지막 다음이 다른 척추가 시작하는 경계점이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척추라는 한 줄기에서 어디서 어디까지가 같은 부위인지를 결정하는 곳이기 때문에

문제에서 이것을 알고 있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ex) 경추의 마지막 = 흉추의 시작

흉추의 마지막 = 요추의 시작

21번 뼈를 보겠습니다.

목쪽 척추인 ‘경추’를 지났고, 가슴쪽 척추인 ‘흉추’가 시작되었고 그 마지막 흉추의 이름을 묻고 있습니다.

그럼 그 옆 뼈를 묻는 22번 뼈는 당연히 ‘허리쪽 척추’ 인 ‘요추’입니다.

첫번째 요추이므로 제 1 이라는 단어가 붙어 ‘제1요추’ 가 됩니다.

경추 쪽에서는 제 7 을 붙여, 경추의 개수를 강조하였습니다.

흉추에서는 가장 뒤쪽, 즉 마지막 인것을 강조하기 위해 한자로 ‘최후위’ 가장 후방에 위치한다를 붙였네요.

포인트) 제 7 경추 = 최후위의 경추

(경추개수강조) (경추의 위치 강조)

제 5 흉추 = 최후위의 흉추

22. 제 1 요추

위에서 유추한대로 제 1 요추입니다.

腰 허리 요 椎 등골 추 허리쪽 척추입니다.

23. 관골

우리가 잘 아는 단어로 ‘ 골반 ‘이라고 합니다. 바꾸니 이해가 바로 가시죠?

장골 · 좌골 · 치골 등 3개의 뼈가 붙어 이루어진 하나의 넓적한 뼈입니다.

어릴적에는 저 3개의 뼈가 따로따로 떨어져 있다가 성장하면서 붙어 하나의 뼈가 되는데 그 이름이 관골인것입니다.

이해는 이렇게 하시면 되고, 그림에서 저 대각선으로 있는 골반뼈의 가장 윗부분에서 선이 나와서 이름을 묻는 곳이

관골입니다.

즉 , 23번이 관골임을 따로 외워하 하는 것입니다.

포인트) 다른 번호 말고 23번이 관골이다. (골반에서 가장 높은쪽)

24. 천골

사람의 엉치뼈 라고 하는 부위에 해당합니다.

사람은 꼬리가 없지만 개는 꼬리가 있어서 그뒤에 미추 즉 꼬리 척추가 이어집니다.

포인트) 제1 미추 와 헷갈리지않도록 조심!

25. 제 1 미추

尾 꼬리 미 椎 등골 추 한자 그대로 꼬리쪽 등골 뼈 입니다.

천추 옆이니 당연히 제 1 이 붙습니다.

26. 장골

한때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치골…. 아시나요?

하지만 저곳은 치골이 아니라 장골이였죠.

실제 치골은 생식기쪽 뼈… 입니다.

腸 창자 장 骨 뼈 골 , 창자가 있는 곳에 있는 뼈입니다.

우리가 외워야할 사진에서는 골반의 중앙부 쪽 이름을 묻는 26번이 장골입니다.

포인트) 장골은 골반 중앙쪽(26번) 이다. 골반위쪽는 관골!!

27. 좌골

坐 앉을 좌 骨 뼈 골 글자 그대로 앉을 때 쓰는 뼈 입니다.

뼈그림에서 골반의 가장 아래에 툭튀어나온 저 부위를 묻는 27번 이 좌골입니다.

좌골을 깔고 앉는 그림 생각하시면 됩니다.

28. 폐쇄공

자 아까, 관골에서 3개의 뼈가 하나로 합쳐진다는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그때 뼈와 뼈사이의 공간이 있다가 점점 메워지게 됩니다.

이 때 메워진, 폐쇄된 구멍을 나타냅니다.

閉 닫을 폐 鎖 쇠사슬 쇄 孔 구멍 공 을 씁니다.

뼈 그림에서도 뼈가 들어간게 보이시죠?

29. 대퇴골

견체명칭도에서 했던 대퇴의 뼈 버전입니다.

大 큰 대 腿 넓적다리 퇴 骨 뼈 골

쉬운 말로 허벅지 뼈

30. 슬개골

소형견에서 자주 발견되는 슬개골 탈구.

이 무릎의 슬개골이 고정되지 못하고 제위치를 벗어나는 (탈구) 병입니다.

무릎뼈. 슬개골.

31. 비복근종자골

근위 종자골과 종자골의 단어 뜻은 동일합니다. 씨앗같이 생긴 뼈 라는 뜻이였죠.

이 종자골이 뒷발에서는 무릎뒤 종아리 근육에 있습니다.

한자로 종아리 근육을

腓 장딴지 비 腹 배 복 筋 힘줄 근 이라고 부릅니다.

포인트) 종아리 + 종자골

(비복근)

32. 경골

脛 정강이 경 骨 뼈 골 한자 뜻 그대로 정강이 뼈 를 나타냅니다.

포인트) 1편에서 앞다리의 요골과 척골 , 뒷다리의 경골과 비골이 헷갈릴텐데

둘중 굵은 뼈 를 앞에 놓고 외우십시오.

요 척 , 경 비

33. 비골

脾 지라 비 骨 뼈 골

뒷발 종아리를 이루는 2개의 뼈중 얇은 뼈 입니다.

지라, 즉 림프가 있는 쪽이다 라는 의미인데 외우는데 더 어렵기만 하고 해서 이걸로는 외우지 마시고

요척, 경비로 외우시면 됩니다. 뒤에는 뼈니까 골짜를 다 붙이시고요.

34. 족근골

견체 명칭도에서 족근이라는 ‘부위’가 있었지요. 거기의 ‘뼈’입니다.

35. 중족골

견체 명칭도에서 설명을 다 해놓으니 정말 편하네요. 중족이라는 부위가 있었죠.

발의 중간 뼈 라고 하여

中 가운데 중 足 발 족 骨 뼈 골 중족골입니다.

36. 근위종자골

의미는 1편에서 앞발의 근위종자골과 동일합니다.

포인트) 근위종자골의 위치는 손가락 발가락 근처

비복근종자골 위치는 비복근, 즉 종아리 쪽

37. 족 의 기절골

1편에서 설명 다 했던 내용입니다. 복습 차원으로 해볼까요?

‘의’ 는 나의 고향 할때 같은 조사 ‘의’ 입니다.

족은 발 , 시작할 기 마디 절 뼈골

한자 그대로 풀이하면 발’의’ 첫번째 마디 뼈 입니다.

이렇게 이해하고 하면 3가지를 한꺼번에 다 외울수 있죠 후후후!

38. 족의 중절골

足 발 족 ‘ 의 ’ 中 가운데 중 節 마디 절 骨 뼈 골

풀이하면 발의 중간마디 뼈 입니다.

39. 족의 말절골

足 발 족 ‘ 의 ’ 末 끝 말 節 마디 절 骨 뼈 골

발의 마지막 마디 뼈 입니다.

포인트) 관점에 때라 손,발 시작부, 즉 첫번째 마디가 손톱이 있는 부위라고 생각할수 있는데요.

손바닥에서 자라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손바닥에 가까운게 기절골 그다음 중족골 마지막 손,발톱이 있는 부위가 말절골 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개의 골격 도

다음은 Bing에서 개의 골격 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 애견미용사날다
  • 애견미용
  • 애견미용학원
  • 사당SD
  • SD애견미용학원
  • 더플라이그루밍
  • 애견미용사
  • 그루밍
  • 트리밍
  • 애견학원
  • 위그
  • grooming
  • trimming
  • dog
  • cat
  • puppy
  • 애견가위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YouTube에서 개의 골격 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골격명칭도 동영상 자료 / SD애견미용학원 / Skeletal Name Map Video / SD Grooming School | 개의 골격 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드론 비행 허가 | 드론 비행허가! 촬영허가 이 영상으로 고민 끝!! 인기 답변 업데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