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126 개의 베스트 답변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126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SH tv_서울주택도시공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16회 및 116409 Like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십니까.
제7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로 공모전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출품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이에 공모전 수상작품에 대하여 영상 제작을 완료하였고 해당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해당 영상은 서울주택도시공사에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합니다.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수상작 모음집 – 서울시

가로주택정비사업 부문 최우수상. : 마을속의 작은 마을만들기(작은 마을 아파트) (충북대학교). 3. 제8회 학생공모전 수상작품 (총 15작품).

+ 여기에 보기

Source: news.seoul.go.kr

Date Published: 5/29/2022

View: 542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리더스 뱅크 4 답지 | 리더스뱅크 4 / Unit 1 / 12P 139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 Author: SH tv_서울주택도시공사
  • Views: 조회수 1,416회
  • Likes: 116409 Like
  • Date Published: 2021. 11.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4YGrFKFeXjU

대한민국공공주택설계공모대전 수상작 선정 [라펜트 조경뉴스]

LH(사장 변창흠)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주택의 디자인 혁신과 품질 향상을 위해 국토교통부, SH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의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고 9일(월)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주택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와 고정관념을 개선하고 수요자인 국민들의 시각에서 기본적인 품질은 물론 디자인, 편의시설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공주택의 단절과 고립에 대한 대안을 찾고자 ‘마을을 열고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지역사회과 연결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건축적 해법이 제시됐다.

올해 공모대전에는 37개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국내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개의 당선작이 선정되었으며 양산사송지구 – “길 위의 이야기를 담은 커뮤니티 갤러리 마을”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달리 국민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KTX역사(서울·대전·동대구·광주·부산역)에 10개의 당선작을 전시하고 현장투표를 진행하고, 인터넷 선호도 조사도 병행해 작품 선정의 실효성을 높였다.

지난 11월29일부터 12월4일까지 국민 1만명이 참여한 투표·조사 결과 양산사송지구, 경산대임 공동주택, 군포대야미 공공주택 등 3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수상작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 LH 사장상, SH 사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작은 경사지라는 대지가 갖는 장단점을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효율적이고 입체적인 주거 배치로 풀어냈다는 점과, 설계공모전의 취지에 부합하는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장소성을 부각하고 다양한 외부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을 제안한 점 등이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 및 전시회 개관은 오는 10일(화)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도시건축전시관에서 개최되며, 같은날 오후 4시 부터는 ‘대한민국 공공주택의 개선과 주택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함께 진행된다.

공동 주최한 국토부 측은 내년 제3회 공모대전부터는 전국 지자체 및 지방공기업까지 참여하여 보다 많은 공모대상지를 발굴하고, 설계 전문가와 아마츄어 설계사 등도 참여할 수 있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발전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기반으로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공주택이 더 많이 지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LH는 공공주택이 ‘국민의 쉼터이자 꿈터’가 되도록 국토교통부 등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민이 뽑은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수상작

1위 _ 국토교통부장관상

양산사송 공공주택 <길위의 이야기를 담은 커뮤니티 갤러리 마을>

피에이씨건축사사무소

2위 _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경산대임 공동주택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3위 _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상

군포대야미 공공주택 <너나들이>

강남종합건축사사무소

이하 당선작

남양주진접2 A6 <근린의 재구성_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다> / 디에이그룹엔지니어링

서울마곡 10-2(SH) <함께하는 삶 > / 한빛종합건축사사무소

수원당수 A5 / 범도시건축종합 건축사사무소

광주선운2 A3 <근린 공원에 일상을 담다> / 건축사사무소 메타

의왕월암 A2 <사람과 마을을 잇는 열린 공동체> / 운생동건축사사무소

청주수곡 <길을 열고 마음을 잇다> / 봄건축사사무소

전주우아 / 아이디알건축사사무소

국토부, 「2020년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수상작 선정

16일 주거복지한마당 행사서 공공주택 설계공모 우수작 시상

국토교통부는 공공주택 디자인 혁신을 위한 「2020년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에서 대구연호 A3지구 – “NEW NORMAL LIFE ‘HOUSE’ NEW BALANCING”을 최우수작(국가건축정책위원장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설계공모대전은 획일화된 디자인의 공공주택에서 벗어나 특화설계를 통해 주택건축의 변화를 선도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품격있는 공공주택을 만들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LH·SH 뿐만 아니라 경기주택도시공사·제주개발공사 등 4개 지방공사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설계공모를 통한 특화된 주거서비스 효과를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이번 설계공모대전은 다양한 수요계층의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고 코로나-19로 바뀐 일상을 치유하고 대응할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서의 대안을 찾고자 “새로운 일상 머물고 싶은 H.O.U.S.E.”라는 주제로 추진되었다.

총 56개 작품이 출품되어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 및 발표심사 등을 거쳐 15개 지구별 당선작을 선정하였고, 당선된 작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투표(11.9~11.13)를 통해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3개 작품을 최종 우수작품으로 선정하였다.

최종 우수작품에는 국가건축위원회 위원장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당선작 소개, 시상 장면, 전시내용 등은 12월 22일(화) 유튜브 채널(PHM TV)을 통해서 공개된다.

특히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대구연호 A3는 주변과의 조화와 관계성이 돋보이는 단지구조와 다양한 편의시설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동과 동 연결)해주는 외부공간의 ‘입체적 데크’ 계획, 안전한 집콕 생활을 위한 실내정원·가변형 공간체계 등 새로운 일상이 요구하는 공간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자체 시상식 대신 오는 16일 개최되는 주거복지한마당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아울러, 공모대전에서 당선된 15개 작품은 공모대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15일부터 모형 등으로 전시되어 입체감 있고 매력적인 디자인의 공공주택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김규철 공공주택추진단장은 “이번 설계공모대전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주거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발맞추어 공공주택이 나아갈 방향을 찾는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품격높은 공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며, 주거문화를 새로이 디자인 하는 여정에 국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주대학교 건축학과 3팀,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대상·동상·장려상 수상

[사진출처=아주대학교]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는 본교 건축학과 학생들이 에서 대상과 동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은 1995년부터 시작된 공동주책 분야 공모전으로 올해에는 ‘공감하는 주거 : 공생, 공감하는 새로운 주거 문화’를 주제로 열렸다. 전국 68개 대학에서 196개팀이 참가, 대상과 금상을 비롯해 총 20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주대 김유은·박성전 학생(건축 16)이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한 주거 공간 ‘Room in Room’으로 대상을 차지했다(맨 위 사진). 대상 팀은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한 주거 공간을 제시하면서, 주변 교육 공간을 활용한 학습 지원과 인근 대학생 공동 거주를 통한 멘토링 연계를 함께 제안했다.

동상 수상작,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미로’ 공동 주택 [사진출처=아주대학교]

장려상 수상작, 첨단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교류와 성장의 공동 주택 제안 [사진출처=아주대학교]

이혜준·손은지 학생(건축 16)은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정체성을 찾아가는 ‘미로’가 담긴 공동 주택을 제안해 동상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받은 어윤범·이형민 학생(건축 16)은 첨단 산업에 종사하는 메이커들을 위한 주거 공간을 제안, 대학생부터 업계 종사자까지 함께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기획했다.

이번 대회 동상 이상 수상팀에는 포상과 LH 입사 지원 시 서류 면제 등 가산점이 부여된다. 수상작은 10월27일부터 11월1일까지 LH 본사 1층에 전시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전시도 병행된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다음은 Bing에서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 SH
  • 서울주택도시공사
  • 청신호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YouTube에서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7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 공동 주택 공모전 수상작,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