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잭 다니엘 하이볼 | 위스키 ‘잭다니엘’ 167 개의 자세한 답변

잭 다니엘 하이볼 | 위스키 ‘잭다니엘’ 167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잭 다니엘 하이볼 – 위스키 ‘잭다니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얀콘 Yanco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8,350회 및 좋아요 2,23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잭 다니엘 하이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위스키 ‘잭다니엘’ – 잭 다니엘 하이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트위치 : https://www.twitch.tv/yancon_
#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yancon__/
# 광고/협찬문의 : [email protected]

Edit by. 트롤왕
Art by. 레드팜
#얀콘 #위스키 #잭다니엘

잭 다니엘 하이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잭 다니엘 먹는법 하이볼 & 잭콕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아무튼 하이볼로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이볼 잔에 잭 다니엘 45ml, 진로 토닉이나 토릭류 워터를 90ml 혹은 1:3 비율인 135ml를 넣어주고 얼음을 …

+ 더 읽기

Source: dhhdc1.tistory.com

Date Published: 12/12/2022

View: 324

잭다니엘 하이볼은 별로야? – 주류 갤러리 – 디시인사이드

평소에 조니블랙 하이볼자주먹는데잭콕먹어보니까 하이볼에 넣을맛은아닌거같은데 어떰?

+ 더 읽기

Source: m.dcinside.com

Date Published: 2/4/2022

View: 6527

잭다니엘 NO7 을 즐기는 방법 먹는 방법, 하이볼 및 잭콕 위스키 …

주제 1. 잭다니엘의 종류는? 흔히 양주라고 알고 있는 위스키의 한 종류인 잭다니엘은 많이들 버번위스키로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잭다니엘 …

+ 여기를 클릭

Source: designfood.tistory.com

Date Published: 6/3/2022

View: 6215

잭 다니엘 허니를 맛있게 먹어치우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 트게더

(잭 다니엘 허니의 도수는 35도) 제가 알고 있는 한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위스키 하이볼 레시피에 따라 만들어보았습니다. 잭 다니엘 허니 소주 …

+ 여기에 보기

Source: tgd.kr

Date Published: 5/16/2021

View: 237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잭 다니엘 하이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위스키 ‘잭다니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위스키 '잭다니엘'
위스키 ‘잭다니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잭 다니엘 하이볼

  • Author: 얀콘 Yancon
  • Views: 조회수 148,350회
  • Likes: 좋아요 2,232개
  • Date Published: 2022. 1.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luG_RBNV28

잭 다니엘 먹는법 하이볼 & 잭콕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위스키 관련 포스팅이 조회수가 꽤 되네요. 그 만큼 요즘 사람들이 위스키를 많이 접하고 검색해본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도 위스키 관련 포스팅입니다.

아마 미국에 가보신 분들이라면 이 위스키를 보셨을겁니다. 미국에는 노숙자들이 많은데요. 노숙자들이 소주처럼 들고 마시는 병이 있는데 그 술이 바로 잭 다니엘 입니다.

미국에서는 비교적 잭 다니엘이 저렴한 편에 속해서 노숙자 술이라는 오명을 받기도 한 이 술은 우리나라에선 5만 원대에 살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잭 다니엘 위스키에 대해 알아보고 잭 다니엘 먹는 방법을 하이볼과 잭콕으로 나눠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잭 다니엘은 무슨 위스키일까?

잭 다니엘은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위스키인 싱글몰트 위스키랑은 다른 미국에서 옥수수를 증류해서 생산하는 버번위스키 입니다.

버번 위스키 종류로는 뭐 별로없죠. 잭 다니엘이 제일 유명하고 메이커스 마커, 버팔로 트레이스, 와일드 터키 등등이 있는데 버번위스키들은 모두 저숙성 위스키이고 옥수수로 증류했기에 단 맛이 강하다는 공통점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버번 위스키들은 대게 45도, 50도씩 고도수인데 잭 다니엘은 40도로 다른 버번 위스키들보다는 비교적 저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0도라 다른 버번 위스키들보다는 저도수라 하지만 40도도 무지막지합니다. 종이컵에 40도 짜리 술을 부어보시면 종이컵 바닥이 녹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잭 다니엘 먹는법

1) 하이볼

하이볼은 위스키에 소다수 등을 타서 담아내는 음료를 하이볼이라고 하죠. 보통 저도수 위스키는 하이볼로 먹는게 낫습니다. 왜냐? 저도수라 피트향, 알코소독향이 엄청 강하거든요.

아무튼 하이볼로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이볼 잔에 잭 다니엘 45ml , 진로 토닉이나 토릭류 워터를 90ml 혹은 1:3 비율인 135ml 를 넣어주고 얼음 을 넣고 마시면 됩니다.

혹시 끝 맛에 알코올이 좀 쎄게 느껴지신다면 레몬 슬라이스나 레몬액 을 좀 첨가해서 드시면 알코올 향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십니다.

잭 다니엘은 라임보다는 레몬이 훨씬 맛있습니다. 그리고 잭 다니엘은 단 맛이 워낙 강한 위스키다보다 단 맛이 나는 토닉워터 보다 탄산수를 넣어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진로토닉으로 먼저 드셔보시고 난 뒤에 너무 달다 싶으면 탄산수로 드셔도 되겠습니다.

2) 잭콕

잭콕은 미국에서 유명하죠. 잭 앤 콕(코카콜라)라고 해서 잭 다니엘 위스키에 코카콜라를 태워서 먹는건데 정말 맛있습니다. 음료수처럼 쭉쭉 넘어가죠.

잭콕같은 칵테일류는 그냥 맛있다고 두잔 세잔 넘기다가 어느순간 낯선 천장에서 깨어나는 경험도 해보실 수 있을 정도로 도수가 높으니 너무 급하게 마시진 마세요. 맛있다고..

아무튼 잭콕은 위의 하이볼 비율처럼 잭 다니엘 45ml + 코카콜라 90ml 혹은 1:3 비율인 코카콜라 135ml를 넣고 얼음 을 넣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알코올 향이 쓰다 싶으면 레몬! 넣으세요

잭다니엘이랑 라임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무조건 레몬 넣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잭 다니엘 하이볼 보다는 잭콕이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맛있어서 3잔 들이 붓다가 훅 가버려서 필름이 끊기긴 했는데 그만큼 맛있었다는 뜻이였겠죠?

위스키 비율 같은 경우는 위스키 지거 라고해서 위스키 전용 계량잔에 부어서 45ml 맞추면 되지만 그게 어려우시면 그냥 소주잔에 부어서 잭 다니엘 하이볼이나 잭콕을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오늘 잭 다니엘 먹는법 하이볼과 잭콕을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잭 다니엘 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은 이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추후 번외로 잭 다니엘 허니에 대해서도 한 번 포스팅해볼게요.

그리드형

잭다니엘 허니 히비스커스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잭다니엘 NO7 을 즐기는 방법 │먹는 방법, 하이볼 및 잭콕 위스키 제조법, 도수와 어울리는 안주 추천

▲ 잭다니엘 No.7

#주제 1. 잭다니엘의 종류는?

흔히 양주라고 알고 있는 위스키의 한 종류인 잭다니엘은 많이들 버번위스키로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잭다니엘은 엄밀히 말해 버번위스키가 아닌 테네시 위스키로 분류되는데 이름 그대로 미국의 테네시 지방에서 만들어진 위스키에만 붙일수 있으며, 테네시 지방에서 나왔을 뿐 아니라 아래의 엄격한 품질 관리 조건을 만족해야만 붙일 수 있다.

테네시 주에서 생산되어야 한다.

51%이상은 반드시 옥수수가 포함된 곡물로만 증류하여야 한다.

숙성 시 불에 태운 새 오크통을 써야 한다 (와이 숙성했던 오크통 안됨)

알코올 도수 제한

숯 여과 작업을 해야한다.

위의 모든 조건을 만족해야 테네시 위스키라 불릴 수 있으며, 사촌 지간이라 불려지는 버번위스키는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여야만 버번이라고 불리수 있다.

미국에서 제작되어야 한다.

51% 이상의 옥수수가 포함된 곡물로만 증류하여야 한다.

숙성 시 불에 태운 새 오크통을 써야 한다.

증류 시 알코올 도수가 160 프루프를 넘지 않아야 한다.

숙성을 위해 최초 봉입 시 125 프루프를 넘지 않아야 한다.

병에 담아내는 위스키는 80 프루프를 넘길 것

즉, 테네시 위스키는 버번위스키와 다른 점은 미국 전역에서 테네시 지방만으로 장소가 한정되어 있다는 점과 마지막에 숯 여과 작업을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동일하기 때문에 버번위스키와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주제 2. 잭다니엘 No.7의 도수는?

잭다니엘 no7의 도수는 40%로 프루프로 치면 80 프루프에 속한다. 미국 위스키이기에 프루프로 표기가 되어 있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40%라고 친절하게 적혀있다. 여담으로 프루프는 나와있는 숫자에 1/2을 하면 도수가 되니 도수가 없이 프루프만 적혀있다면 바로 계산이 가능할 것이다.

#주제 3. 잭다니엘 먹는 방법

쉽게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은 방법은 샷으로 먹거나, 온 더 락 글라스에 얼음을 띄워서 먹거나 그냥 니트로 먹어도 괜찮은 술이다. 주로 집에서 먹을 때는 니트로 하거나 얼음이 있다면 띄워서 온 더 락으로 마셔도 좋다. 또한 잭콕이나 하이볼 등의 간단한 칵테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주제 4. 잭다니엘 하이볼 만드는 방법

잭다니엘을 이용한 하이볼 레시피가 아주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에 하이볼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주면 다음과 같다.

글라스에 얼음을 넣어 차갑게 만들어 준다.

위스키를 1+1/2oz 넣어준다

레몬주스를 1oz 넣어준다

토닉워터를 잔의 80%까지 채워준다

음료가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레몬주스가 없다면 토닉워터와 위스키만 넣어도 좋고, 진저비어를 넣어도 좋다. 물론 하이볼이라 부르기는 힘들겠지만 자신의 취향껏 레시피는 변형하며 자신만의 음료이기만 하면 되면 그만이니깐

#주제 5. 잭다니엘 잭콕 만드는 방법

잭콕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글라스에 얼음을 넣어 차갑게 만들어 준다.

잭 다니엘 2oz를 넣어준다.

콜라를 컵의 80%가 될 때까지 부어준다.

스푼으로 가볍게 저어 섞이게 만들어 준다.

즉, 잭콕의 비율은 컵의 크기에 따라 다르며, 작은 잔에 만들수록 도수가 높아지고 너무 큰 잔에서는 콜라 맛만 나게 되니 적당한 크기의 하이볼 글라스 등을 구비하여 잭콕 전용잔으로 쓰는 게 좋겠다. 레시피 중 반드시 지켜야 하는 부분은 잭 다이엘부터 넣고 콜라를 넣어야 한다는 것이다. 순서가 반대로 되면 비중 차이로 섞이지 않고 술만 둥둥 뜨게 된다.

#주제 6. 잭다니엘과 어울리는 안주?

잭다니엘은 숯으로 여과하여 맛이 깔끔하기에 사실 위스키에 어울린다 싶은 아무 안주라도 괜찮다. 육회, 비스킷, 물(?), 초콜릿 등 여기에 조금 더 생각해보면 잭다니엘은 버번의 사촌이라 불릴 정도로 만들어진 원료의 대부분이 옥수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옥수수로 만들어진 ‘뻥이요’ 같은 과자들과도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니 오늘 한잔 먹어보며 느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잭 다니엘 허니를 맛있게 먹어치우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20대 방구석 알중의 개인적인 견해일 뿐 입맛은 사람마다 다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건전한 음주문화를 지향합니다.)

어제도 오늘도 15시간 이상의 과제를 마치고 온 불쌍한 건축학도는(4학년) 드디어 대지 모형을 완성하고 저의 자취방으로 복귀했습니다. 과제가 끝났는데 술을 참을수가 없죠. 오랜만에 위스키나 한잔 할까 하고 술들을 살펴보는 도중에

이녀석을 발견했습니다. 작년 크리스마스, 친구들과 파티(여자 없었음)를 한 후에 남은 잭 다니엘 허니입니다. 원래는 친구 집에 보관되어 있었지만 최근 제가 양도받았습니다.

잭 다니엘 허니는 말 그대로 잭 다니엘에 꿀을 탄 맛입니다. 대부분은 향으로 들어가있지만 쳔연 벌꿀도 들어가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아는 꿀 냄새가 나서 신기한 제품입니다. 잭 다니엘 허니는 위스키 특유의 향이 많이 부각되지 않기 때문에 남녀 모두 잘 즐길 수 있는 술입니다. 하지만 우리 알중들은 어떻습니까. 위스키의 향이 나지 않는 위스키는 위스키가 아닙니다.

저는 조금 남은 이 잭 다니엘 허니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잭 다니엘 허니의 꿀 향이 다소 인위적이라고 느껴지는 사람이 작성한 글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잭허니를 마셔보고 맛있다고 생각되면 그냥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시면 됩니다.)

맛이 없다고 느껴지는 위스키를 먹어치우는 방법은 역시 하이볼이죠.

위스키 소주 한잔(약 60ml) 에 탄산수를 채워줍니다. 대충 1대 3정도 되는 비율입니다.

만들어진듯한 특유의 꿀냄새는 많이 없어졌지만 기존의 위스키 하이볼과는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 차라리 위스키만 따로 먹는 것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높은 도수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위스키와 탄산수의 비율을 조절하여 드시면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잭 다니엘 허니의 도수는 35도)

제가 알고 있는 한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위스키 하이볼 레시피에 따라 만들어보았습니다.

잭 다니엘 허니 소주 1잔 (약 60ml)

스윗 앤 사워 믹스 1/3잔 (약 20ml)

탄산수를 채워주기

잭 다니엘 허니도 단맛이 상당히 강한 편이어서 위스키의 맛은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달달한 잭 허니에 달달한 스윗 사워 믹스를 사용했으니 단맛이 아주 넘쳐 흐릅니다. 그냥 달달한 음료라고 생각한다면 먹을 만 하겠지만 위스키인 이상 적당히 위스키의 맛이 나주지 않으면 안되겠죠.

스윗 앤 사워 믹스를 레몬즙으로 대체한 레시피입니다. 자취방 술꾼에게는 생 레몬은 사치일 뿐 더러 실험적인 칵테일에는 적당한 가격의 레몬즙이 더 어울렸다고 판단한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잭 다니엘 허니 소주 1잔(약 60ml)

레몬즙 1대쉬(적당히 힘주어 한두번 짜준 정도, 20ml 아님 셔서 죽을수도 있음)

탄산수를 채워주기

기주인 잭 허니의 향은 아주 풍부하게 느껴지면서도 적당하게 마실만한 한잔이 만들어졌습니다. 잭 허니가 워낙 달달한 술이다보니 단 맛을 내는 재료가 추가로 들어가지 않아도 제 역할을 해줍니다. 레몬즙의 새콤함과 잭 허니의 달콤함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한잔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마치 코로는 잭 허니의 풍부한 꿀냄새를 맡으면서도 입으로는 새콤달콤한 위스키 하이볼의 맛을 느낀다고 해야할까요

잭 허니 하이볼에 어울릴만한 재료들은 찾았다고 생각이 되니 문득 떠오른게 있었습니다.

달달한 잭 허니에 달달한 다른 위스키를 끼얹는다면??

그렇습니다. 흔히 양주, 독주로 불리우는 위스키 중에서 특히 달달한 향을 뿜으며, 심지어 그 맛도 달달한 버번 위스키를 잭 허니와 섞어보는 것입니다.

아니 그게 뭔 소리야. 위스키와 위스키를 섞어먹는 신성 모독을 한다고??? 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다양한 위스키 원액을 섞어서 만드는 블렌디드 위스키도 존재하는 마당에 이정도는 애교라고 생각됩니다.

버번 위스키 입문 3대장중 하나인 메이커스 마크입니다. 버번위스키 특유의 카라멜 향과 달달한 맛을 가지면서도 혀끝에서 매콤한 향신료의 맛을 가진 이 위스키는 제 최애 위스키

였습니다.

이녀석을 맛보기 전까진 말이죠. 지금 중요한건 이게 아니기 때문에 사진만 넣고 넘어가지만 이 친구에 대해서는 진짜로 할 말이 좀 있는 녀석입니다.

그건 나중에 하도록 하고

앞으로 나올 이단의 레시피는 어떠한 버번 위스키여도 상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잭 다니엘 허니와 메이커스 마크를 1:1로 섞어 만든 한 샷입니다.

아니 왜 위스키 전용잔 아님??? 이라고 생각하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당연히 위스키를 맛보기 위한 다양한 잔은 마련되어 있지만, 결국 나중에 하이볼을 해야하는 저의 입장을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놀랍게도 상당히 조화로운 한 샷이었습니다. 버번 특유의 캬라멜 향과 오크통 냄새는 남아 있으면서 잭 허니의 달달한 향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맛을 보았을 때에도 버번 위스키의 우디함과 캬라멜은 어느정도 남아 있으면서 버번 위스키의 달달한 맛이 잭 허니 덕분에 극대화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기존 버번 위스키의 달달함이 더 부각되고 오래가는 느낌입니다. 그러면서 잭 허니의 인위적인 꿀향은 버번 위스키가 많이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다른 잔으로 옮겨서 그 풍미와 맛을 천천히 즐기고 싶지만 다른 방법도 맛보기에는 좀 과음하는 느낌이죠. 어느정도 향과 맛을 체험하고 하이볼로 넘어갑니다.

잭다니엘 허니 소주 1/2잔(약 30ml)

버번 위스키 소주 1/2잔 (여기서는 메이커스 마크 사용, 약 30ml)

탄산수를 채워주기

버번 위스키 하이볼의 경우에는 버번의 달달함이 많이 줄어들어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 레시피의 경우에는 잭 허니가 줄어든 달달함을 채워주는 듯 해서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주에 위스키가 두종류나 들어간다는 것은 부담일 수 있겠지만 한번쯤은 시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버번 위스키에 관심이 있지만, 높은 도수와 위스키의 향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버번의 향은 꽤 많이 살아있으면서도 맛을 보았을 때에 부담없는 정도입니다.

위스키가 두종류나 들어가기도 하고, 어느정도 실험적인 칵테일이었지만 이러한 시도가 위스키를 즐기는 범위를 늘일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의 안주

버번의 주 재료인 옥수수로 만든 옥수수의 맛이 뿜뿜하는 콘소매맛 팝콘

여담)

1.잭 허니 하이볼에 레몬즙 탄 칵테일은 글 쓰다보니까 사진이 없어서 두잔 만들어서 먹었음.

2.오늘 먹은 위스키는 240ml임(소주잔 4잔).

3.어패류에 탈리스커 먹고싶다.

4.이것도 지금 위스키 다먹고 맥주 먹으면서 쓰고있음.

키워드에 대한 정보 잭 다니엘 하이볼

다음은 Bing에서 잭 다니엘 하이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알렉스 더 커피 | [Eng_용인 알렉스 더 커피] 당신이 비로소 커피를 알게 될 곳 모든 답변
See also  재고 자산 평가 충당금 | [세무사] 재무회계 '재고자산 평가충당금 예제'ㅣ세무사, 세무사학원, 세무사과목 2479 투표 이 답변

See also  셀파 수 2 답지 | 이게 초등 수학문제?…어른인 당신은 풀 수 있나요 (2020.01.18/뉴스데스크/Mbc) 207 개의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위스키 ‘잭다니엘’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위스키 #’잭다니엘’


YouTube에서 잭 다니엘 하이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스키 ‘잭다니엘’ | 잭 다니엘 하이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