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나훈아 남진 나이 |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225 개의 자세한 답변

나훈아 남진 나이 |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225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나훈아 남진 나이 –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TBS fm 95.1MHz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1,455회 및 좋아요 41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라이벌이라 해도 지나치다 할 만큼 엄격한 자세다. 남진이 “나훈아는 후배”라고 고집하는 이유는 의외로 단순하다. “훈아씨의 원래 나이는 51년생”이라서 자신보다 다섯 살 아래라는 것. 남진은 “내가 만나본 나훈아 친구들은 대부분 50~52년생이다”는 경험적 통계까지 제시했다.

Table of Contents

나훈아 남진 나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 나훈아 남진 나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190429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월요일 코너 ‘나는 싱어다’ .
세기의 라이벌 남진과 나훈아.
때늦은 나이 배틀?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 매일 14:11~16:00 !
* tbs FM 유튜브 라이브에서 함께해요~
* tbs FM 95.1Mhz.
#tbs라디오 #나는싱어다
좋아요와 구둑 꾸욱~ ♡

나훈아 남진 나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남진 나이 프로필 고향 키 <나훈아 라이벌> – 투데이쇼

가수 남진 고향 나이 나훈아 라이벌 … 남진은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으며 집안을 보면 아버지 김문옥이 신문사 사장과 국회의원을 지낸 인물입니다. 남진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todayshow.tistory.com

Date Published: 1/4/2022

View: 9622

나훈아 남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학력 집안 결혼까지

이번 2020 나훈아 콘서트가 열리며. 다시 나훈아와 남진이 관심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그들의 인기에 앞서 더 궁금해하는 게 나이인 것 …

+ 여기에 표시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6/2021

View: 9091

남진 나이 어느듯 일흔 다섯살, 나훈아와 1970년대 한국 트로트 …

1946년생으로 올해 나이 일흔 다섯살읹 남진은 전라남도 목포 출생으로 “한국의 클리프 리처드”라 일컬어지는 등 1970년대 나훈아와 함께 한국 트로트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polinews.co.kr

Date Published: 9/29/2021

View: 8943

나훈아 남진 나이 |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

d여기에서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 나훈아 남진 나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you.1111.com.vn

Date Published: 10/6/2022

View: 3983

나훈아 테스형, 나이, 본명, 키, 가족관계, 결혼이력

나훈아씨 나이는 데뷔 당시 1947년 생으로 밝혔었는데요, 그동안의 여러 증언들에 따라 유추해보면 1951년 생으로 추정됩니다. 즉, 한국 나이로 올해 70살 …

+ 여기를 클릭

Source: slife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2/13/2022

View: 5743

가수 남진 나이, 본명, 고향, 해병대, 월남전, 윤복희 – DALL

가수 남진은 1945년생으로써 현재 만 75세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의 프로필에는 1946년생으로 기재되어있지만, 과거 인터뷰에서 1945년생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nfotraveler.tistory.com

Date Published: 5/22/2022

View: 6727

남진 나이 고향 부인 본명

지금도 여전히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남진 라이벌은 나훈아로 꼽히는데요. 나훈아 나이는 1951년생으로 70세입니다. 남진 키는 171CM로 알려져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infor-company.tistory.com

Date Published: 2/22/2022

View: 4095

[그때 그 사람] 남진·나훈아의 라이벌시대 – 오피니언 – 매일경제

한국 가요사에 남진, 나훈아만큼 한 시대의 가요계를 양분하며 치열하게 … 그때 두 사람이 밝힌 나이는 “남진이 두 살 위지만 서로 반말로 친구처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3/8/2022

View: 7859

남진 나훈아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트로트 황제 – goodinfo

남진 나훈아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트로트 황제. 망상인 2019. 6. 19. 10:32. 남진은 대한민국의 최고 남자 트로트 가수 중 한명이다. 오빠부대의 원조격이라 불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goodinfo.shop

Date Published: 8/27/2022

View: 774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나훈아 남진 나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나훈아 남진 나이

  • Author: TBS fm 95.1MHz
  • Views: 조회수 61,455회
  • Likes: 좋아요 410개
  • Date Published: 2019. 4.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PXB00-pNew

남진 나이 프로필 고향 키 <나훈아 라이벌>

반응형

가수 남진 고향 나이 나훈아 라이벌

남진은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으며 집안을 보면 아버지 김문옥이 신문사 사장과 국회의원을 지낸 인물입니다. 남진의 나이는 76세(1945년생)입니다. 태어난 곳은 전남 목포이고 키는 174cm로 준수합니다. 한양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하였고 1965년에 데뷔하였습니다.

흡사 엘비스 프레슬리를 연상시켰던 그는 님과 함께, 둥지, 빈잔, 가슴 아프게, 미워도 다시 한번, 당신이 좋아, 마음이 고와야지 등의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배우로도 활동하였습니다.

양대산맥인 인기 가수 나훈아(고향 부산, 71세, 프로필상에는 키 175cm이지만 목격담에 의하면 실제는 조금더 작은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곡: 잡초, 홍시, 사모, 갈무리, 울긴 왜 울어, 영동부르스, 대동강 편지)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976년에 1살 연하의 배우 윤복희와 결혼하면서 세간에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1979년에 이혼을 하였습니다. (윤복희는 남진과의 결혼이 재혼입니다.)

이후, 아내 강정연과 재혼하였고 과거에 첫째 딸 홍미 씨가 방송에 나와 연예인급 외모로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곡을 따라 부르기 시작한 김수찬은 이미 3년 전부터 남진 단독 콘서트에 게스트 공연을 펼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윤복희는 재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남편 보라고 고백한 사람(남진)의 순진성을 이용했다. 사랑해서 결혼한 게 아니었다면 이용한 거다. 그분에게 굉장히 미안했다”고 밝혔다. 나이가 어리면 애절한 감정을 잘 모를 수도 있는데, 이 젊은 참가자들이 진실로 그런 감수성을 전달하니 보는 사람은 감동할 수밖에요. 이뿐만 아니라 무대 매너, 창법, 의상까지도 기성가수들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거라 전 연령대가 좋아하는 거죠. 그런 면에서 기성가수들도 반성해야 해요. 작곡가 남국인은 “어울리는 노래가 있으니 부산으로 오라”고 했고, 남진은 “방송`라디오`지역 순회공연에, 연애하기도 바쁜데 거기 갈 시간이 어디 있었겠어”라며 부산행을 미뤘다.

그러던 어느 날 지구레코드 임종수 회장은 “특별 보너스를 줄 테니 오라”고 했다. 들뜬 마음으로 간 그의 앞에는 남국인이 있었다. 남국인은 화가 나서 그 곡을 다른 가수에게 주려던 참이었다. 악단, 무용단, 합창단과 가수가 한 무대에서 흥을 돋우는 버라이어티쇼가 인기를 끌던 1971년 ‘남진 리사이틀’이라는 이름으로 단독 콘서트를 소개한 것도 그였다. 유독 여성팬이 많았던 그는 전국 곳곳에 오빠부대를 몰고 다녔다. 이후 나훈아, 펄시스터즈. 조영남, 김추자 등이 콘서트 형식의 공연을 선보이며 가요계는 수많은 유행가수를 배출했다. 또한 “지금 다시 이 노래를 부르는 이유는 이제는 영원히 우리 곁을 떠나신 분이고 늘 화해와 화합을 위해 애쓰신 그분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까 해서 사부곡으로 그 분께 바친다”고 말했다.

반응형

남진 나이 어느듯 일흔 다섯살, 나훈아와 1970년대 한국 트로트계 쌍두마차!

[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가수 남진이 ‘2020 대한민국 가수대축제’에 출연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월 26일 오후 5시 30분 KBS 1TV에서는 설 특집으로 ‘2020 대한민국 가수대축제’가 마련됐다.

1946년생으로 올해 나이 일흔 다섯살읹 남진은 전라남도 목포 출생으로 “한국의 클리프 리처드”라 일컬어지는 등 1970년대 나훈아와 함께 한국 트로트계를 이끌며 최고 전성기를 보냈다.

어린 시절 남진은 아버지 덕분에 목포 최고의 부잣집으로 불릴만큼 꽤 부유하게 자랐다. 아버지 김문옥은 목포를 주름잡는 거부이자 야당계의 거물이었다.

신익희, 조병옥 등이 호남 지역에 가면 항상 그의 집에서 머물렀으며 김대중 또한 인사차 들렀다고 한다. 하지만 형 김상진이 아버지를 이어 신문사 및 정계에 관련된 사업을 이어가자 남진은 아버지처럼 정계에 관심을 가지는 것보다 인기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

이후 목포고를 졸업하고 상경했다. 어린 시절부터 배우의 꿈을 가지고 있었던 남진은 아버지 몰래 한양대 연극영화학과에 입학했다.

평소 배우 지망생이던 남진은 약 2년을 한동훈 음악학원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1965년에 ‘서울 플레이보이’를 발표하면서 팝 가수로 데뷔하였다.

남진과 나훈아(72)는 서로 호남과 영남 출신의 가수로서 지역 사이에서 경쟁을 벌였으며 박진감 넘치고 활발한 성격의 남진과 조용하고 서정적인 성격을 가진 나훈아의 차이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1970년대의 가요계를 이끌었다.

1976년에 윤복희와 결혼을 발표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남진 부부는 가정폭행과 연루되어 결국 3년 7개월만인 1979년 3월 9일에 이혼했다. 남진과 나훈아는 결혼과 동시에 방송 출연이 줄어들고 조용필의 등장으로 점차 가요계의 주도권을 내주게 되었다.

나훈아 남진 나이 |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상위 100개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나훈아 테스형, 나이, 본명, 키, 가족관계, 결혼이력

안녕하세요. SLife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 추석에 가장 핫했던 나훈아씨에 관한 내용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970년 대 데뷔하여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국민 가수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동안 콘서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나훈아씨를 공영방송 KBS에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상당히 회자되는 가수입니다. 그럼 나훈아씨의 각 정보들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나훈아 나이

출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

나훈아씨 나이는 데뷔 당시 1947년 생으로 밝혔었는데요, 그동안의 여러 증언들에 따라 유추해보면 1951년 생으로 추정됩니다. 즉, 한국 나이로 올해 70살입니다. 나이를 속인 경우는 과거에 종종 있어 왔는데요, 연예 방송계의 엄격한 규율과 서열 등에 의해 실제보다 나이를 높여서 데뷔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라이벌이었던 남진이 45년 생으로 그와 나이 상으로 어느 정도 동등한 입장에 서기 위한 속임이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훈아 본명/키

출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

나훈아(羅勳兒)라는 이름은 예명이며 본명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최홍기(崔弘基)이며 해주 최씨입니다. 키는 175cm로 알려져 있는데, 동아일보에서 발간한 1982년 기사에 나와 있습니다.

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82042400209211020&editNo=2&printCount=1&publishDate=1982-04-24&officeId=00020&pageNo=11&printNo=18632&publishType=00020

나훈아 가족관계/결혼이력

출처: KBS2 TV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바로 세 번째 부인인 정수경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이들입니다.

결혼 이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부인: 이숙희 (1973 ~ 1975)

두 번째 부인: 김지미 (1976 ~ 1982)

세 번째 부인: 정수경 (1985 ~ 2016)

나훈아 신곡 테스형

나훈아씨는 이번에 신곡 9곡을 발표했는데요, 그중에 테스형이 인기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테스형은 소크라테스를 말하는데요,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크라테스를 친근하게 테스형이라고 부르는 한 가지 의미와 아버지를 의미하는 두 번째 의미가 있습니다. 가사를 읽고 음미하다 보면 그 속에 숨은 깊은 뜻을 알 수 있습니다.

youtu.be/MRrXRlVd0P0

나훈아 테스형

어쩌다가 한바탕 턱 빠지게 웃는다

그리고는 아픔을 그 웃음에 묻는다

그저 와준 오늘이 고맙기는 하여도

죽어도 오고 마는 또 내일이 두렵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사랑은 또 왜 이래

너 자신을 알라며 툭 내뱉고 간 말을

내가 어찌 알겠소 모르겠소 테스형

울 아버지 산소에 제비꽃이 피었다

들국화도 수줍어 샛노랗게 웃는다

그저 피는 꽃들이 예쁘기는 하여도

자주 오지 못하는 날 꾸짖는 것만 같다

아 테스형 아프다

세상이 눈물 많은 나에게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세월은 또 왜 저래

먼저가본 저세상 어떤 가요 테스형

가보니까 천국은 있던 가요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이상 나훈아씨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더 재밌고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둘러보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가수 남진 나이, 본명, 고향, 해병대, 월남전, 윤복희

반응형

가수 남진 나이, 본명, 고향, 해병대, 월남전, 윤복희

요즘 트로트 전성시대를 맞아 많은 트로트 가수들이 방송에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가수 남진은 트로트의 레전드로서 경연 프로그램에서도 심사자로도 활약하고 있는데요. 꽤 많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현역으로 콘서트를 활발히 하기에 많은 팬들과 후배들이 존경하고 좋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수 남진 나이, 본명, 고향, 해병대, 월남전, 윤복희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남진 나이

가수 남진은 1945년생으로써 현재 만 75세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의 프로필에는 1946년생으로 기재되어있지만, 과거 인터뷰에서 1945년생임을 운전면허증으로 증명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라이벌이던 나훈아는 1951년생으로 6살 차이가 나며, 트로트 가수 중 송대관이 1946년생, 태진아가 1953년생입니다. (태진아의 본명은 조방헌인데 배우 태현실의 ‘태’, 남진의 ‘남’, 나훈아의 ‘아’를 따서 지었다고 하지요)

다른 1945년생 연예인으로는 가수 김도향, 조영남, 서유석, 현철과 배우 박인환, 김을동, 선우용녀, 임현식 등이 있습니다.

남진 본명

남진의 본명은 ‘김남진’입니다. 성을 붙이면 평범한 이름 같지만 지금도 촌스럽지 않은 괜찮은 이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김남진’이라고 하면 배우의 느낌이 나네요.

남진 고향

남진의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시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방송 출연할 때 전라도 사투리를 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고향 목포에서도 매우 유복한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남진의 아버지가 김문옥씨인데 제5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목포일보의 발행인이었습니다. 아버지는 가업을 잇기를 원했지만 어머니가 연예인이 되는 것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남진의 젊은 시절 영상을 보면 뽀얀 피부의 귀공자 스타일인데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고 다수의 영화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지금도 얼굴에 여유가 있고 인상이 너무 좋지요.

남진 해병대, 월남전

가수 남진은 해병대에서 군생활을 했고 월남전에 파병까지 되었던 일화가 굉장히 유명한데요. 영화 ‘국제시장’에서는 그런 그의 모습이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전라도 사투리를 쓰면서 특별출연한 것으로도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실제로 남진은 한창 인기를 누리던 1968년에 자원해서 해병대에 입대했고 월남전에도 파병되어 26개월간 전장에 있었습니다. 베트남에서도 육로로 이동할 수 없고 헬기로만 이동해야 하는 위험한 곳에 있었다고 하구요. 베트남에서 군생활을 한 관계로 헝그리 정신이 생겼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남진 윤복희

남진은 1976년 만 21세 때 가수 윤복희와 결혼했습니다. 하지만 3년 뒤인 1979년 이혼을 했는데요. 윤복희는 2011년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해 남진을 사랑하지 않고 이용하기 위해 결혼했다고 밝혀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윤복희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남편(유주용) 뿐인데 (스캔들 때문에) 나약해진 남편에게 서운했고, 홧김에 이혼했다. 남편 보라고 고백한 사람(남진)의 순진성을 이용했다. 사랑해서 결혼한 게 아니었다면 이용한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는 “그분(남진)에게 굉장히 미안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가수 남진은 1965년 데뷔했기 때문에 활동 기간이 무려 50년을 훌쩍 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매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역 가수이기도 한데요.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노래 계속 들려주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수 남진 나이, 본명, 고향, 해병대, 월남전, 윤복희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남진 나이 고향 부인 본명

가수 남진 나이 고향 부인 노래 본명 프로필

12월 5일 첫방송된 트롯 전국체전에 출연한 남진입니다.

가수 남진은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레전드 심사위원으로도 출연했었죠.

또한 남진은 SBS 트롯신이 떴다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얼마전 보이스트롯에도 출연했었죠.

트롯 전국체전에서 남진은 전라 지역 감독으로 참여했습니다.

남진 고향이 전라남도 목포시로 전라도인데요.

KBS 트롯전국체전은 총 81팀이 출연하는 가운데

8개 지역으로 나위어 서울 주현미를 비롯해 경기 김수희,

강원 김범룡, 충청 조항조, 전라 남진, 경상 설운도,

제주 고두심, 글로벌 김연자가 출연합니다.

또한 지역마다 코치진이 있는데 남진이 참여한 전라도 코치진은 송가인과 김병현이 있습니다.

허공, 진해성, 윤서령, 공서율, 해수, 장혜리,

장정한, 미기, 마이진, 박현호 등 많은 가수들이 도전을 한 트롯 전국체전입니다.

남진 프로필 정보입니다.

남진 본명은 김남진입니다.

참고로 가수 태진아 본명이 조방헌인데요.

태진아는 태현실, 남진, 나훈아 이름을 합친 것이죠.

남진 나이는 1945년생으로 76세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남진 라이벌은 나훈아로 꼽히는데요.

나훈아 나이는 1951년생으로 70세입니다.

남진 키는 171CM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12/05 – [정보] – 김연자 나이 결혼 고향 재혼

2020/10/29 – [정보] – 사랑의 콜센타 사서함 20호 참여방법

남진 아버지는 김문옥 씨로 호남매일신문사 사장을 지냈으며 제5대 국회의원이라고 해요.

남진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남진은 가수 윤복희와 결혼한 뒤 이혼을 하였구요.

김세레나의 중매로 강정연 씨와 재혼을 하였어요.

남진은 슬하 1남 3녀를 두고 있습니다.

남진 학력정보로는 경복중학교, 목포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입니다.

남진은 1965년 데뷔하였습니다.

연극영화과 출신이다보니 여러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로 불리는 남진인데요.

2020/10/20 – [정보] – 진시몬 나이 아내 아들 고향

2020/02/27 – [정보] – 설운도 나이 아들

남진은 엘비스 프레슬리를 벤치마킹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상당히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던 남진인데요.

어느새 데뷔 5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사실, 남진은 데뷔하고 계속 실패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슴아프게 노래로 MBC 신인가수상을 수상하였죠.

남진 히트곡으로는 그대여 변치 마오, 님과함께, 우수,

너와나, 나야나, 빈잔, 미워도 다시한번, 둥지, 당신이 좋아, 파트너 등이 있습니다.

영화 그리움은 가슴마다도 크게 흥했다고 하는데요.

남진은 1968년 해병대 청룡부대에 입대하였습니다.

2020/02/12 – [정보] – 설하윤 성형 나이

2020/12/04 – [정보] – 김수희 나이 남편 딸 고향

그리고 베트남전에도 파병되었습니다.

월남전이라고도 하죠.

님과 함께는 남진이 군대를 다녀온 뒤 발표한 노래입니다.

남진은 TBC 남자가수상과 MBC 최고 가수상을 수상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남진은 라이벌 나훈아에 대해 정말 천부적으로 노래를 잘 소화하고,

잘 부르는 최고의 가수라며 그런 가수하고

한 시대의 라이벌로 활동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영광이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나훈아 남진 둘다 멋있어요.

남진은 2017년,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남진은 2008년 초대 대한가수협회 회장으로 선출되어 약 3년 간 역임하였습니다.

나훈아 피습 사건 이야기도 빼놓을 수없죠.

당시 남진은 배후로 조사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기자들이 혹시 라이벌 쪽에서 사주한 게 아니냐고 기사를 썼고

남진이 검찰에 소화되었던 것이죠.

당연히 범인이 아니기 때문에 5분 만에 풀려났다고 합니다.

아래는 트롯전국체전 홈페이지입니다.

http://program.kbs.co.kr/2tv/enter/kbstrot/pc/index.html

2020/09/02 – [정보] – 뽕숭아학당 화보 사진 (미스터트롯)

2020/09/30 – [정보] – 신정훈 임영웅 소속사 대표 (물고기뮤직)

2020/10/20 – [정보] – 추가열 나이 아내 고향

2020/11/16 – [정보] – jtbc 싱어게인 출연자 참가자 이름

2020/11/07 – [정보] – 로또싱어 B조 투표결과 상금

[그때 그 사람] 남진·나훈아의 라이벌시대

한국 가요사에 남진, 나훈아만큼 한 시대의 가요계를 양분하며 치열하게 라이벌전을 펼친 가수도 없다. 1960년대 중반부터 20여 년에 걸친 두 가수의 라이벌전은 마치, 요즘 우리 사회의 정치 현상을 보는 것 같기도 했다.남진은 1965년에 데뷔해 ‘울려고 내가 왔나’가 히트하고 1967년 ‘가슴 아프게’를 연타하면서 정상에 올랐다. 그리고 ‘님과 함께’ ‘마음이 고와야지’ ‘빈잔’ 등 1000여 곡을 노래했다. 원래 팝송파여서 극장 쇼 무대에서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의상을 입고 로큰롤을 불러 원조 오빠부대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특히 ‘가슴 아프게’는 1976년 이성애가 ‘미키(三木)프로덕션’ 초청으로 일본에서 리바이벌해 일본 열도를 흔들고 7장의 앨범을 냈다. 당시 레코드 판매액만도 6억5000만엔이었다. 그러나 한국 가수에 대한 차별 대우가 아주 심했다. 나는 이 문제를 톱기사로 썼다. ‘미키프로덕션’의 미키 사장이 일본에서 기사를 보고 급히 서울로 찾아와 퇴계로의 퍼시픽호텔에서 만났다. 그리고 “이성애에게 걸맞은 대우를 해주겠다”는 인터뷰 기사를 썼다.나훈아는 남진보다 1년 늦은 1966년 ‘천리길’로 데뷔했다. 그리고 1년 뒤 ‘사랑은 눈물의 씨앗’이 히트하면서 남진의 아성에 도전하는 신인 슈퍼스타가 탄생했다. ‘무시로’ ‘잡초’와 최근의 ‘테스형!’ ‘맞짱’까지 2600여 곡을 부르고 120여 곡이 히트를 했다. 쇼 무대에서는 특유의 입담과 카리스마로 관객을 사로잡았다.그리고 1984년 2월 6일 일간스포츠 기사로 나훈아와 남진의 20년 라이벌 시대는 역사적인 막을 내렸다. 하루 전 오후였다. 나훈아에게서 남진하고 같이 신문사로 오겠다는 전화가 왔다. 나훈아와 남진의 팔씨름 포즈 사진과 함께 ‘나훈아와 남진 20년 라이벌 청산’ 제목의 기사를 취재해 내보냈다. 나훈아의 제의로 만난 두 사람은 “그동안 치열했던 대립 관계는 가수라는 인기 직업상 서로 더 잘해보려는 발전적인 경쟁이었지 인간적인 문제는 아니었다. 이제 무대에도 같이 서면서 가깝게 지내겠다”고 했다. 그때 두 사람이 밝힌 나이는 “남진이 두 살 위지만 서로 반말로 친구처럼 편하게 지내겠다”고 했다.그리고 38년이 지났다.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나훈아의 ‘테스형!’은 지금도 어디에선가 흐르고 있을 것이다. 이제 한국도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는 나라’가 아닌 ‘정치가 국민을 걱정하고 민생을 챙기는 나라’로 제자리를 찾아야 할 때가 아닌지. 상대 흠집 내기의 고성이 오고 가는 뉴스를 보지 않을 순 없는 것인지. 부질없는 생각을 해본다. 부질없는 생각이 아니길 바라면서.[신대남 전 일간스포츠 편집국장][ⓒ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진 나훈아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트로트 황제

남진은 대한민국의 최고 남자 트로트 가수 중 한명이다. 오빠부대의 원조격이라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데뷔 50주년을 넘긴, 70대인 현재도 현역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나훈아와 쌍벽을 이룬 가수이다.

원래 스탠다드 팝과 엘비스 프레슬리의 록큰롤 창법을 선호했고, 선이 굵은 저음의 남자다운 보이스를 가지고 있다.

90년대 두번째 컴백 이후로는 나이도 있고 해서 트로트 곡 위주로만 발표했지만, 60년대 중반부터 70년대 중반까지 최전성기에 트로트와 로커빌리 로큰롤을 오고 가면서 다양한 장르를 소화했다. 또한, 엘비스 프레슬리를 깊게 의식하여 엘비스를 벤치마킹 한 것도 유명하다. 그래서 그가 부르는 트로트는 다른 트로트 가수들에게서 나오는 뽕끼가 없어서 지금 들어도 중후하고 세련된 느낌이 든다.

비슷한 시기의 인기가수 나훈아와 여러면에서 상반된 이미지로 활동했는데, 나훈아가 시골의 정서나 고향의 향수를 노래했다면, 남진은 철저히 도시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나 도시의 느낌을 다룬 노래로 유명했다. 또 나훈아는 선원인 아버지를 둔 부산의 평범한 집안이었고 남진은 목포의 부유한 집안이라는 출신의 차이도 있다. 나훈아가 프로필에 자신의 생년월일을 1947년 2월 11일이라고 내세웠지만 실제로는 1950년생이라고 주장하는 등 아직도 애증이 남아있다. 오죽하면 신문에서도 두 사람을 대놓고 비교하는 칼럼을 시리즈로 실으면서 두 가수 팬덤간의 견제와 싸움을 부추겼다.

전체적으로 남진은 저음의 목소리에 수려한 외모를 가진 타고난 슈퍼스타로서 높은 대중성으로 가요대상을 매년 수상했고, 나훈아는 투박한 외모에 간드러지는 목소리를 가졌다. 지금은 라이벌로 비교 되는 2명이지만 남진이 인지도를 얻게 된 것은 나훈아보다는 한참 앞서고 라이벌이라고 불리게 된 건 1970년대에 들어서이다.

현재는 가수로서만 기억되지만 원래 영화배우를 지망한 연극영화과 출신이었고, 전성기에는 수십편의 영화에 출연한 영화배우다. 출연작을 보면 외모로 여느 남자배우과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다.

전라남도 목포에서 목포일보의 발행인이자 제5대 국회의원을 지낸 김문옥의 늦둥이 장남으로 태어난 남진은, 부유한 환경에서 어린 시절부터 연극 음악에 심취했다. 중학교때부터 닐세다카 나 폴앵카등의 팝송을 즐겨 불렀던 그는 고등학교때 서울로 전학하게 된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 레스토랑에서 팝송을 불러 밴드마스터에게 가수 제의를 받게된다. 그 후 아버지는 반대했지만 대학도 연극영화과를 진학해 영화배우로서의 꿈을 꾸었다. 남진의 집안이 목포에서 상당히 부유한 집안이였는데, 경찰관들이 자전거를 타고 순찰을 돌던 시절에 일본산 오토바이를 타고 학교에 등하교를 했다고 한다.

레스토랑의 밴드 마스터로부터 당시 최고 인기가수 남일해의 곡을 만들었던 작곡가 한동훈을 소개 받고, 그로부터 자신의 음악학원에 등록하고 연습생 생활을 할것을 제의 받는다. 영화배우의 길을 꿈꿨던 그 였지만 당시 순전히 학원에 있던 여학생이 이뻐서 등록을 하고 연습생겸 연애 생활을 시작한다. 불과 몇개월 후인 1965년 드디어 첫 음반을 레코딩 하게 된다. 데뷔곡은 한동훈이 작곡한 ‘서울 푸레이보이’라는 스탠다드 팝을 연상시키는 곡이었지만 철저하게 폭망하자 실망한 그는 낙향했다.

다시 작곡가 한동훈이 당시 오아시스레코드사의 전속가수 제안을 하고, 두번째 음반을 발표했으며 첫번째 음반과 달리 방송에도 제법타고 히트 바로직전 까지 갔지만, 당시 노래 제목이 퇴폐적이라는 이유로 국가에 의해 금지곡 처분이 되었다. 금지곡이 된 타이틀 곡명은 ‘연애 0번지’.

두번째 음반도 실패를 하자 그는 다시 고향 목포로 낙향하여, 술로 세월을 보냈다고 한다. 그러던 중 그의 어머니가 두번째 앨범에 담긴 다른 곡인 ‘울려고 내가 왔나’라는 트로트 곡을 밀면서 이 곡으로 다시 도전할것을 권유했다. 이 곡은 2집 레코딩 중 작곡가인 김영광이 남진에게 부르게 했으나, 남진이 트로트 부르기가 창피 하다는 이유로 거절했던 곡이었다. 이에 김영광이 그래도 노래가 아까우니 내가 불러서 곁다리로 음반 맨 끝에 넣겠다 라고 했으나, 그가 사정이 생겨 녹음 시간에 오지 못하게 됐다. 어쩔수 없이 곡 수는 채워야 했기에 남진은 내키지는 않지만 녹음해서 앨범 맨끝에 집어 넣었는데 이 곡이 그야말로 대 히트를 치면서 남진이란 이름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게 된다.

트로트를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트로트 곡으로 이름을 알린 그는 이듬해인 1966년 박춘석이 작곡한 ‘가슴아프게’ 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면서, 그 해 MBC 신인가수상을 수상했다. 이때부터 남진은 영화배우로도 대활약 하게 되며 가요계와 영화계를 넘나드는 빅스타의 자리에 올랐다.

그 후에 나온 로커빌리 스타일의 불멸의 히트곡인 ‘마음이 고와야지’ 는 그를 단순히 트로트 가수로만 국한 시키지 않고, 가요계의 독보적인 캐릭터로 인정 받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잘생긴 얼굴, 그리고 엘비스 프레슬리를 모방한 창법과 무대 액션에 당시의 소녀 팬들은 열광하기 시작했고, 이 는 그 후 ‘그대여 변치 마오’, ‘님과함께’ 같은 대표곡으로 이어졌다.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때인 1969년에 해병대에 입대했고 이후 베트남전에도 파병되었다. 남진이 무릎팍도사에서 말한 바에 따르면, 원래 1년간 파병가기로 되어 있었지만 귀국해서 베트남에서 동료들이 죽어가는 것을 지켜보고만 있는 것은 대한남아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여단장에게 부탁해서 2년간 파병생활을 하게 됐다고 한다. 수많은 동료들의 전사를 겪으면서 사람은 죽으면 다 똑같다라는 사실이 와 닿았다고 한다. 언론에 나온 월남전에 파병된 남진의 모습을 담은 사진은 파병초기에 촬영된 것이라고 한다. 베트남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나중에는 군복을 제대로 입을 수 없었다고 한다. 남진의 인터뷰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몇 차례 죽음의 위기를 넘기기도 했다고 한다.

근데 남진이 월남전에 파병된 실제 이유는, 해병대 입대 후 군무를 완전히 이탈하여 자기 집에 돌아가 평소처럼 집에서 지내며 연예활동을 계속 하는 등 어처구니 없을 정도의 군복무위반 비리를 저지르다가 군 수사당국에게 들통나서 그 벌로 베트남에 강제로 보내진 거였다고 당시엔 보도됐었다. 남진 외에도 진송남, 박일남 등 당시 해병대 소속이던 10여명의 연예인들이 해병대 간부들의 비호 아래 모두 그런 혜택을 봤던 조직적인 비리였다. 베트남에서도 실은 전투병이 아니라 오늘날의 용어로 치면 연예병사로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저 사건에서 해병대 복무 중에도 집에서 지내고 왔다갔다 하며 자유롭게 연예활동을 한 것은 남진 등 해당 연예인들이 군율을 어기는 잘못을 한게 아니라 해병대측의 약속과 비호에 따른 행위였을 뿐이었다. 애초에 해병대가 군복무 중에도 계속 연예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해 주는걸 약속하고 그 조건으로 스타들의 “해병대 연예대” 입단을 추진하여 해병대 연예부대의 구성원을 유명스타들로 빵빵하게 채운 것이었다. 즉 유명 연예인들을 해병대로 데리고 오기 위해 파격적인 조건과 대우를 걸고 스카웃한 것이었다. 근데 모 신문사 회장이 자기 딸의 생일파티에 당시 해병대 일병이던 남진을 포함한 연예병사 5명을 초청했지만 군인 신분에 사적인 초대이기에 거절했고, 이에 신문기사를 통해 군복무 중에도 사회에서 연예계 활동을 계속 해왔던 것을 폭로하는 보복성 기사를 보도한 것이었다고 박일남이 티비쇼에서 밝혔다. 해병대측이 당초 약속하여 보장한 바에 따른 연예인 활동이었을 뿐이었다는 원인 내용은 쑥 빼버리고 자유로운 사적생활과 연예계 활동을 했다는 결과만 폭로한 이 보도가 나가서 남진 등의 연예인과 해병대에 대한 여론이 악화되자 이를 무마시키기 위해 해병대 고위간부들이 국내 연예활동을 보장했던 당초의 약속을 뒤집고 베트남으로 파병시켜버린 것이었다.

최고의 순간에 군대행을 택하고 해병대의 모습으로 월남전까지 갔다 온 그는 묘하게도 그가 벤치마킹한 엘비스 프레슬리의 행보와도 매우 닮아 있었다. 엘비스는 1950년대 후반 로큰롤 음악이 기성 사회로부터 집중 공격을 받고 몰락 위기에 빠지자, 군대에 자원 입대하여 이미지 쇄신을 노린 바 있다. 그 이후 G.I. Blues라는 곡과 동명의 영화를 발표하면서 “성실한 미국인 젊은이”의 이미지로 거듭났다. 남진 역시 엘비스의 G.I. Blues를 한국어로 번안하여 불렀다. 그리고 1973년 하와이 공연때 엘비스가 입었던 점프수트를 매니저가 직접 미국까지 가서 엘비스 프레슬리의 매니저를 직접 만나서 구해온 것도 유명하다

71년 군 제대후 국내에 돌아와 보니, 자신의 영혼의 파트너 박춘석이 라이벌 나훈아와 손을 잡고 ‘물레방아 도는데’ 등의 히트곡을 쏟아내는 중이라 이쪽과의 협력은 접고 다른 파트너(남국인)를 찾아 곡을 받고 다시 정상의 반열에 서게 되는데 그 노래가 바로 남진의 최고 히트곡 중 하나인 “님과 함께”였다. 제대후에 더욱 폭발적인 사랑을 받게 된 그는 국내 가수 최초로 서울 시민회관에서 귀국 기념 공연을 열었고 컴백 4개월만에 TBC 남자가수상과 MBC 최고 가수상에 오른다.

언론은 그의 컴백과 더불어 당시 촉망받는 신인인 나훈아와의 라이벌 구도를 만들어 냈다. 하지만 초기 3년간은 남진이 내리 3연속 가수상을 타며 나훈아를 완전히 압도했다.

1976년에 윤복희와 결혼하여 화제를 끌었지만 1979년 법적 이혼을 하고 1980년대 신군부의 등장으로 조직적으로 탄압받으며 미국으로 가게 된다. 조용필 등 후진들이 치고 올라온 탓도 있다.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거는 한참 나중 일이고, 김대중과 친분이 있는 집안 자손이라는 이유로 아예 방송 출연을 금지시킨 탓이 훨씬 크다. 김대중이 학생 때 남진 아버지가 운영하던 목포일보에서 사장상을 받았고, 그 외에도 남진 아버지 덕을 많이 봤다고 한다. 목포에 내려가면 항상 남진 아버지 집에 묵었다고. 1990년대에 국내로 다시 복귀했다.

1980년대 이후 태어난 세대에겐 가수만로 알려져서인지 오랜만에 영화 대한민국 헌법 제1조에 집창촌 부근 성당의 욕쟁이 주임신부 역할로 출연하자 “남진이 영화에도 나온다”는 얘기가 돌았는데, 이미 전성기이던 1970년대에 히트곡의 이름을 딴 님과 함께 등 수십 편의 영화에 출연한 적이 있어서 가수 겸 배우라고 해도 문제가 없다. 물론 잘 생긴 얼굴과 큰 인기 덕에 영화에도 나온 거고 배우로서는 연기가 좋다고 할 수 없어 별다른 성과가 없긴 하였지만. 나훈아도 인기빨로 연기를 몇번 한 적 있는데, 이 두 사람은 ‘어머님 생전에(1973년)’같은 영화에 나란히 출연하기도 했다.

1989년에 조폭에게 칼로 허벅지를 찔리는 큰 부상을 입었으며, 지금도 한쪽 다리가 불편하다고 한다. 허벅지에는 큰 동맥이 지나가는 곳이라, 조금만 옆으로 맞았으면 그 자리에서 사망할 수도 있었다고 한다.

현재에도 방송에서 다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00년에 낸 “둥지”가 대표적이다. “신비주의” 컨셉의 나훈아와 대비된다. 2008년 이후 나훈아가 모종의 섹시코만도 바지 사건 이후 활동을 중단하면서 최근 더욱 두드러진다. 본업인 가수로서 각 지방 공연은 현재에도 쉬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다.

2019년 6월 19일 가수 남진이 후배 나훈아와 선의의 경쟁 덕분에 인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19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남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DJ 김태균은 “데뷔 55주년을 축하한다”며 “나훈아와 양대산맥이 맞냐”고 질문했고, 이에 남진은 “나훈아가 나보다 4, 5년 뒤에 데뷔했다”고 답했다.

이어 남진은 “당시 나훈아와 양대산맥이었기 때문에 전성기를 누릴 수 있었다. 멋진 파트너”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남진 ( 김남진 )

1945년 9월 27일, 전라남도 목포시

O형

개신교 → 불교 → 개신교(장로회)

트로트 가수

학력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목포고등학교 졸업

경복중학교

목포북교초등학교

경력

2017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

2014 제13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남자가수부문 대상

2012 제12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가수 부문 대상

2012 제12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남자 7대가수상

2011 제11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공로대상

2007 제22회 골든디스크상 공로상

2005 문화관광부 보관문화훈장

2000 KBS가요대상 공로상

1973 MBC방송국 10대가수선정 가수왕

1973 TBC방송가요 남자가수상 대상

1972 MBC방송국 10대가수선정 가수왕

1971 TBC방송가요 남자가수상 대상

1971 MBC방송국 10대가수선정 가수왕

1971 한국무대예술상 그랑프리 대상

1969 TBC방송가요 남자가수상 대상

1961 MBC방송 신인상

대표곡

마음이 고와야지

나에게 애인이 있다면

님과 함께

가슴 아프게

울려고 내가 왔나

둥지

빈 잔

너와 나

미워도 다시 한번

내영혼의 히로인

모르리

우수

김포가도

빗 속에서 누가우나

목화 아가씨

빈 지게

나야 나

이력서

그대여 변치마오

파트너

당신이 좋아(with 장윤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나훈아 남진 나이

다음은 Bing에서 나훈아 남진 나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 남진
  • 나훈아
  •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 tbs
  • tbs fm
  • 허리케인
  • 최일구
  • 라디오
  • 트로트
  • 나는싱어다
  • 허리케인라디오
  • 라이벌
  • 가요
  • 7080세대
  • 남진 나이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YouTube에서 나훈아 남진 나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진, 나훈아 진짜 47년생은?|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Clip ver. (게스트. 남진) | 나훈아 남진 나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라스 포르 티바 암벽화 | [더홀드샵]라스포르티바 오타키 암벽화 리뷰(La Sportiva Otaki Review) 상위 231개 베스트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