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네모 난 차 |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인기 답변 업데이트

네모 난 차 |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네모 난 차 –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JM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45,972회 및 좋아요 5,84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네모 난 차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 네모 난 차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Hoxy 한국차에도 다 있는 기능인가요? 제가 잘 몰라서^^;;;
JM Instagram
http://www.instagram.com/jmtvinsta
사용하는 장비-

Panasonic GH5
미마존 https://amzn.to/2IFTU4w
일마존 https://amzn.to/38GJ3lD
Olympus 7-14mm f2.8 pro
미마존 https://amzn.to/3aPTFQH
일마존 https://amzn.to/2xsiXFX
Leica 12-60mm f2.8-4.0 lens
미마존 https://amzn.to/3aPTWTJ
일마존 Leica 12-60mm f2.8-4.0 lens
Canon EOS R
미마존 https://amzn.to/2NXIzPc
일마존 https://amzn.to/3aNAOWs
Canon RF 24-105mm f/4L is USM Lens
미마존 https://amzn.to/2UwuPgL
일마존 https://amzn.to/38Fahco
Canon EF 16-35mm f/4L IS USM Lens
미마존 https://amzn.to/2UtqgDP
일마존 https://amzn.to/2vXnyzB
Canon EOS M50
미마존 https://amzn.to/2DQL4Mv
일마존 https://amzn.to/2Q4L1pe
Canon EF-M 11-22mm f/4-5.6 STM
미마존 https://amzn.to/2IRhk5j
일마존 https://amzn.to/2xuJp1P
Canon EF-S 10-18mm f/4.5-5.6 IS STM Lens
미마존 http://amzn.to/2l0YDFw
일마존 https://amzn.to/3cK8tC9
Sigma 18-35mm F1.8 Art DC HSM Lens for Canon
미마존 http://amzn.to/2BBYmQz
일마존 https://amzn.to/2TKMwLP

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TX650
큐텐 http://bit.ly/2mlTdT7
미마존 https://amzn.to/38GIbgR
일마존 https://amzn.to/38GV3n2

Zoom H1 (구형)
미마존 http://amzn.to/2iWuGlI
일마존 https://amzn.to/3cPzBzB

Zoom H1n (전 구형 쓰는데 이 신형이 더 나을듯)
미마존 https://amzn.to/3cQ0Lqc
일마존 https://amzn.to/33bXDk4

Tascam DR-10L
미마존 http://amzn.to/2nWFyWf
일마존 https://amzn.to/2Q6qa54
Rode Video Mic Pro
미마존 http://amzn.to/2BCKWn7
일마존 https://amzn.to/38Nxk4V
Rode Video Mic Pro Plus라는 신제품도 나왔으니 참고하세요
미마존 https://amzn.to/2JIzeIA
일마존 https://amzn.to/2Q4XgCi

위 링크에는 추천인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시게 되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네모 난 차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네모난 자동차들 | 보배드림 자동차사진/동영상

네모난 자동차들[6]조회 2,222 | 추천 2 | 2016.01.16 (토) 09:59: 니꺼아닌내꺼. 글쓴이 以 니꺼아닌내꺼; 가입일2014.06.06; 활동지수마력 72,551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bobaedream.co.kr

Date Published: 3/29/2021

View: 7863

[PREVIEW] 네모난 차. 동그란 생각….닛산 ‘큐브’ – 오토기어

차를 구입하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은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큰 고민을 하지 … 네모난 상자 형태로 되어 있다고 박스카라고 불리며, …

+ 더 읽기

Source: www.autogear.co.kr

Date Published: 5/12/2022

View: 4462

이런 네모난 게 자동차라고?…미래 자동차를 엿보다 – 데일리카

미국의 과학 전문 잡지인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지 보도에 따르면 넥스트사는 미래의 대중교통을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가 선보인 모듈러식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dailycar.co.kr

Date Published: 1/7/2022

View: 9742

네모 난 차 |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인기 답변 업데이트

네모난 화면 속 자동차이야기. ejznsl.tistory.com/m … 서울대작전 송민호 차 고모부의 차였던 추억의 튜닝카 빨간 자동차 상계동은 옛날에 산동네였죠. + …

+ 여기에 표시

Source: ppa.dianhac.com.vn

Date Published: 4/2/2021

View: 8195

못생긴 ‘네모차’ 뜬다 – 서울신문

못생겨서 오히려 더 귀여운 ‘네모 차’가 뜬다. 기아자동차는 22일 네모난 신차 ‘쏘울’을 공개한다.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에서부터 피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seoul.co.kr

Date Published: 10/15/2022

View: 9074

네모난 화면 속 자동차이야기

네모난 화면 속 자동차이야기. ejznsl.tistory.com/m … 서울대작전 송민호 차 고모부의 차였던 추억의 튜닝카 빨간 자동차 상계동은 옛날에 산동네였죠.

+ 여기를 클릭

Source: ejznsl.tistory.com

Date Published: 1/18/2021

View: 296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네모 난 차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네모 난 차

  • Author: JM
  • Views: 조회수 445,972회
  • Likes: 좋아요 5,842개
  • Date Published: 2020. 5.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V3Pt-gQPRiE

왜 젊은이들은 ‘네모난’ 자동차를 좋아할까?

지안이아빠 일상이야기

젊은 세대는 귀엽고 네모난 자동차를 좋아한다

“어떤 디자인의 자동차가 좋아?”라고 물었을 때, 어떤 자동차를 떠올리게 될까?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제조 업체 및 차종은 물론, 세세한 세대와 다양한 사양 변경까지 고집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른다.

저와 같은 20 ~ 30대 친구들 사이에는 자동차를 잘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제조사 조차 애매하고, 대부분 자동차를 구입할 때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를 받거나 인터넷, 잡지를 통해 정보를 얻는다.

혹은 매장 딜러가 권장해주는 자동차 중에서 비교적 자신에게 맞는 차를 선택한다. 내 집은 시골 이었기 때문에, 특히 그 경향이 강했다.

그런데 최근 여자 친구에게 어떤차가 좋아보여?라고 물어봤다. 그녀의 대답은 “귀여운 차..”

“귀엽다고 어떤 곳이?”고 묻자 “네모”라고 한마디. 게다가 앞으로 원하는 자동차를 물어 보면 “옛날, 쿠루 또는 지프” 모두 네모난 자동차이다.

결국 그 친구는 쿠루자동차 중고도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로 닛산 킥스 (미쓰비시 파제로 미니의 OEM 모델)를 애차하고있다.

왜 본가의 파제로 미니가 아냐? 하고 묻고 싶을지도 모르지만, 그녀에게 업체가 어디인지 스펙은어때? 등 정보 보다는 “네모 귀여워 , 그리고 저렴한 “이 중요한 것이다.

이것은 내 여자친구뿐만 아니라 같은 20~30대 세대는 대체로 말할 경향일지도 모른다.

최근 국도와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으면, 예를 들어 메르세데스 벤츠 W124형 왜건과 볼보 240의 왜건 등의 ‘ 네모난 자동차 ‘를 볼 수 있고,

언뜻 운전석을 들여다 보면 패션 잡지에 나온 것 같은 세련된 젊은이들이 운전하는 경우가 많다.

얼핏 나도 이런 차를 볼 때 “멋지구나”라고 순수하게 생각한다.

버블 이후 세대가 요구하는 것은 실용성 있는 똑똑한것

왜 젊은층 세대들은 네모난 자동차를 좋아하는 것일까? 다양하게 생각 해본 결과,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결론이지만,

우리 보다 앞선 세대는 명품을 많이 경험 한 적이 없고, 화려한 슈퍼카를 동경하는 기회도 없었다.

그 속에서 우리 나름대로 소유욕을 충족 시켜준 것은 “실용성있는 똑똑한 것”이었다 생각한다.

예를 들어, 유니클로 등 편하게 제대로 사용할 수 있고, 심플하면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상품. 사치가 아니지만, 마음을 채워주는 것.

그것은 자동차의 취향에 연결되어있는 것은 아닐까. 화려하지는 않지만 센스가 있고, 제대로 사용할 실용적인 자동차 …

즉, 직관적으로 좋은 생각이 ‘네모난 자동차’ 인것은 아닐까,라고.

자동차의 종류를 잘 모르는 채 그 어떤 누구일지 모르게 보고들은 적이있는 네모난 자동차를 선택하는 젊은이도 많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젊은이의 자동차 팬도 조금 더 많이 증가 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소형차 사랑♥] 네모난 차

일본인이 경차를 좋아하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죠?

특히 요즘 일본에서 나오는 경차는 박스형, 즉 ” 네모난 차”가 많는 것 같아요.

겉보기엔 별로 세련되지 않았지만, 보면 볼수록 친근감이 느껴지는 스타일이 아닌가요…?!

그리고 뭐보다도 실용적 ! 뒷부분이 높다보니 큰 짐도 편~히 들어가요.

여행가방도 그대로 세워서 들어가니까 편리해요.

큰 차를 선호하는 한국에서는 경차의 종류가 얼마 없어서 아쉬움…ㅜㅜ

하지만, 여기서 희소식!!

올해 가울 쯤에 기아자동차가 일본 다이하츠 자동차의 ‘탄토’와 비슷한 박스형 CUV경차를

판매할 예정이라니까 기대가 되네요.

가격, 성능, 안전성, 디자인…. 벌써 궁금해요~^^

**********************************

日本人の軽自動車好きは、すでにご存知のとおりですが、特に最近のは箱型で

やたら四角い車が多いようですね。

見た目はかっこよくないけど、何度も見てるうちにだんだんと親しみのわいてくる形だと思います。

それに、何よりも実用的で、バック部分が高い分、大きな荷物も楽々入ってしまいます。

だから、旅行カバンもそのまま立てた状態で入って便利です。

大きな車が好きな韓国では、軽自動車の種類が少なくて残念・・・ (T_T)

でも、ここで朗報!!

今年の秋ごろ、KIA自動車から日本ダイハツ自動車の「タント」に似た箱型 CUV車が発売される予定だそうだから

ちょっと期待しています。

価格、性能、安全性、デザイン・・・今から気になりますね~^^

[PREVIEW] 네모난 차. 동그란 생각….닛산 ‘큐브’

자동차 구입에 대해 조언을 받고 싶어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반문하면, 대부분 제대로 된 대답을 하지 못합니다.”자동차는 필요한데, 남들 눈치도 있고, 준중형차를 사기에는 자존심이 허락치 않고, 가끔 애들과 함께 나드리도 가야하니 수납공간이 컸으면 좋겠고, 요즘 고유가이니 유지비가 신경쓰여 연비가 높았으면 좋겠고”차를 구입하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은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큰 고민을 하지 않고, 주변의 권유, 영업사원의 설명 때문에 수천만원이나하는 물건을 구입하는데 성급한 선택을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질문을 ‘어떤 필요에 의해서 차를 구입해야 하는가?’라는 것으로 바꿔보면, 좀 더 자신이 어떤 차를 구입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만약, 넓은 실내공간과 상황에 따른 다양한 활용성, 독특한 디자인이 자신에게 자동차가 필요한 이유하면, 여기 가장 적합한 차가 있습니다.이달부터 닛산 큐브가 국내에 출시됩니다. 국내 출시되는 큐브는 닛산이 1998년 처음 선보인 박스카 큐브의 3세대 모델로 닛산-르노얼라이언스의 B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닛산큐브는 차량 앞부분을 줄이고, 높이는 키워서 최대한 실내공간을 뽑아낸 차입니다. 네모난 상자 형태로 되어 있다고 박스카라고 불리며, 이 부분의 원조격 모델입니다.박스카가 탄생한 이유는 차량 크기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일본 자동차 세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배기량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전장과 전고가 커질 수록 세금이 늘어납니다. 이 때문에 작은 크기에 최대한 공간을 만들어 내기 위해 박스카가 탄생한 것입니다.실제 큐브 크기는3980X1695X1690mm 로4535X1775X1435 인 현대자동차 아반떼4120X1785X1610 인 기아자동차 쏘울보다 전장이 짧습니다.하지만 실내공간을 극대화한 디자인 때문에, 차량에 탑승해보면 다른 차들과 두 체급 정도 높은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내부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차량 구석구석에 감탄할 만한 수납공간을 곳곳에 만들어 놔, 활용성을 높였습니다.최근 여러가지 차량 장점을 모아서 이것도 저것도 아닌 차가 되어버린 경우가 많은데, 큐브는 활용성과 경제성면에서 확실한 자기 색을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특히 큐브는 2190만원이라는 수입차 최저가격으로, 기존 수입차 시장 뿐 아니라 국산차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현재 동급 준중형차가 1700만원 전후에 판매되는 것을 감안할 때, 기존 준중형차 수요도 끌어들일 수 있을만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큐브 가격이 당초 예상보다 낮게 책정된 것은 한국토요타의 ‘코롤라’ 가격 책정의 실패가 타산지석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빠르게 개선되고 있는 국산차 품질에 눈높이가 높아진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려면 보다 공격적인 가격책정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이번 큐브 출시는 향후 다른 수입자동차 업체들 가격 정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3세대 큐브는 전면부 전조등과 중간 그릴이 독특한 느낌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조등이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바뀌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1세대와 2세대 큐브가 아날로그적인 느낌이었다면 3세대 큐브는 디지털쪽에 가깝습니다.

박스형 차 원조에 맞게 어떤 쪽에서 봐도 직사각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곡선을 조금 더 사용해서 부드러운 느낌도 가지고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확실히 박스카라는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닛산 큐브 이후 많은 업체들이 박스카를 내놨지만, 큐브를 뛰어넘지는 못했습니다. 큐브는 박스카라는 장르를 개척했기 때문에, 이후 다른 업체들이 큐브보다 기능과 공간을 개선했다고 해도 언제나 그 기준에는 큐브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박스카 경우 실내공간만을 고려한다면 어느업체나 비슷한 모양으로 차를 내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율’이기 때문에 네모난 모양이지만 둔하지 않게 비율을 적절하게 맞춰야 합니다. 이미 소비자들 머리속에는 큐브 디자인이 들어가 있어, 여기서 벗어난 차량을 내놓기가 어렵습니다.

아이폰이 터치 스마트폰의 기준이 된 것처럼. 이런 박스카 부문에서는 큐브가 기준이 된 것입니다.

국내 출시되는 큐브는 국내 차량과 같이 운전대가 왼쪽에 있기 때문에, 트렁크 손잡이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현재 국내 도로에서 볼 수 있는 큐브는 대부분 일본에서 직수입한 2세대, 3세대 큐브인데, 이들차량은 운전대가 오른쪽에 있고, 트렁크 손잡이는 왼쪽에 있습니다. 이는 영국의 영향을 받은 일본 자동차 문화의 특징인데 호주, 홍콩, 싱가폴도 같은 방식입니다.

익숙해지면 운전하는데 큰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여러가지 면에서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가장 큰 불편은 고속도로 매표소에서 길다란 집게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죠.^^) 도로 진행방향이 반대이기 때문에 트렁크를 열 때도 일본 직수입 큐브 경우 차도쪽에서 문을 열어야 하는 등 불편함과 위험성을 감수해야 합니다.

박스형차 특성상 트렁크 길이는 짧습니다. 하지만 기아차 쏘울보다는 1.5배 이상의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길이가 긴 물건을 실어야 할 때는 2열 좌석을 접어야 합니다.

하지만 폭과 넓이가 꽤 커서 2열을 접지 않고도 유모차나 접이식 자전거를 넣을 공간은 충분히 확보되어 있습니다.

큐브는 박스카 성격에 맞는 공간활용성의 정점을 보여주는데, 다른 업체들이 참고해야할 정도로 차량 곳곳 빈공간을 잘 활용했습니다.

박스형차의 장점은 실내공간의 극대화입니다. 최근 쿠페형 디자인 때문에 실내공간을 감수한 차량과 달리, 박스카는 실내공간의 극대화 때문에 디자인을 감수해서 중형차 이상 실내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수직으로 세워진 천장은 1열에는 넓은 개방감을 느끼게하고, 2열 탑승자는 공간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 때문에 박스카에 비호감이던 사람들도 실제 내부에 탑승해보면 생각이 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SUV와 달리 낮은 좌석은 타고, 내리기가 수월해서 어린이나 노약자들 경우에 큰 장점으로 부각됩니다.

2열은 3인이 앉을 수 있는데, 가운데 좌석은 좁고 양쪽 끝 좌석 탑승자를 최대한 배려한 구성입니다.

2열 팔걸이입니다. 단순하지만 깔끔한 컵홀더 2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되는 큐브는 가죽 없이 모두 천으로 되어 있는데 질감은 국내 준중형차들 보다는 질감면에서 좋은 편입니다. 가죽이 아닌 것이 아쉽습니다. 1~2년간 천시트를 사용하다가 나중에 때가 타면 가죽으로 교체를 해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열은 상단만 접힙니다. 아쉬운 점이 완전히 앞으로 젖혀지면 트렁크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텐데, 이렇게 2열 상단만 접히는 부분은 이해가 안되는 점입니다.

2열만 접해도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는 합니다. 26인치 자전거도 3대 정도까지는 바퀴를 빼지 않고 넣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1열 동반석 문 안쪽입니다. 컵홀더와 수납공간이 보입니다.

큐브에서 마음에 드는 점이 보급형 차량이지만 차량 내부 재질을 저렴하지 않게 마무리했다는 점입니다.

2열 문 안쪽은 이렇게 컵홀더 자리만 되어 있습니다.

1열과 2열 중간에 있는 컵홀더 입니다. 컵홀더 갯수면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나 BMW 부럽지 않군요.

천장은 물방울 모양으로 처리해서 자칫 밋밋해보일 수 있는 부분에 포인트를 줬습니다.

2열에서 본 전방입니다. 천장이 높다보니 2열에서도 개방성이 매우 좋습니다.

상황에 맞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그 것이 바로 큐브가 가진 장점입니다.

2세대에서 3세대로 바뀌면서 센터페시아 부문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잡동사니를 올려놓을 곳이 정말 많군요.

운전을 하다가 주의를 분산하면 안되지만, 어쩔 수 없이 무언가 수납할 곳을 찾다가 아찔한 경험이 있던적을 누구나 한번쯤 느껴봤을 것입니다. 큐브 운전자들은 그럴 가능성이 없겠군요.

‘차량 가격 = 실내 크기와 비례한다’는 통념은 큐브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크고 불편한 차가 아니라 ‘작지만 실용적인차, 내부공간이 넓은 차’ – 큐브가 가지고 있는 강점입니다.

대시보드 디자인이나 스티어링휠의 마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운전대 왼쪽에 또 컵홀가 2개나 보이는 군요.

음료와 스마트폰을 놓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대형세단 중에도 스마트폰 놓을 공간이 없어서 불편한 차들도 있는데, 큐브 경우에는 이런 공간활용성에 대해 사용하면서 더 가치를 느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계기판은 차량 컨셉에 맞게 감각적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최근 출시된 국내 준중형 모델의 계기판보다는 확실히 좋아보이는군요. 파란색과 빨간색, 하얀색 세 가지 색을 함께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기존 2세대 큐브 경우 아날로그에 작은 흑백LCD가 탑재돼 있었는데, 이번 큐브는 계기판이 완전히 바뀌어서 더욱 세련되어 졌습니다.

국내 출시되는 큐브는 내비게이션 일체형 상위 모델과 내비게이션과 자동 라이트 등이 빠진 기본 모델 2가지로 출시됩니다. 자동 라이트 경우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는데, 이부분에서 차이를 둔 것은 자연스럽게 상위트림으로 유도하려는 제조사 의도로 파악됩니다. 좀 아쉬운 부분이군요. 이번에 한국닛산이 큐브 가격을 정하면서 아주 고심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은 기본사양에 포함시켜야 했지 않나 싶습니다.

무단변속기어 레버 입니다. CVT를 사용하기기 때문에 변속충격없이 부드럽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힘이 없다고 느낄 수 있는데, 큐브를 선택하는 사람들의 성향, 연비와 주행성능을 감안하면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쪽에는 컵홀더가 3개나 있습니다. 컵홀더 면에서는 그 어떤 차도 따라올 수 없겠군요.

실내등과 빈약한 룸미러 입니다. 눈부심 방지 기능이 없어 큐브 구매를 하면 룸미러는 바로 바꿔야 할 듯 합니다.

사이드 미러 조작부입니다.

운전석 문 안쪽입니다. 유리창 조작은 운전석만 자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좌석은 모두 수동입니다.

1열 문 안쪽에는 이렇게 볼펜이나 메모지를 간단하게 수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숨어 있습니다.

국내 출시되는 닛산 큐브는 미국 수출모델과 같이 120마력 (6000rpm), 16.8kg.m 토크를 발휘하는 1.8리터(1798cc)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제원만 놓고 보면 특별할게 하나도 없습니다. 최근 국산 준중형 모델에 탑재되는 1.6리터 GDI(최고 140마력) 엔진과 비교하면 배기량 대비 초라한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을 극한까지 짜내야 하는 모델이 아닌, 편하고 실용적인 도심형 소형차 컨셉이기 때문에 배기량 대비 출력 수치 보다는 도심에서 사용할 때의 실제 연비와 승차감, 소음, 진동 등이 더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겠지요. 큐브의 엔진 성능에 대해서는 차후 시승기를 통해 자세하게 분석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드 안쪽에는 흡음제가 없는데,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소음에 대한 부분은 고속 주행시 자세히 검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연비는14.6km/l로 좋은 편입니다. 공인연비와 실연비차이가 크지 않은 CVT 방식을 감안할 때 시내주행에서는 10-12km 내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큐브는 1열과 2열에 충분한 공간. 그리고 트렁크 부문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낮은 차고는 여성과 어린이들이 승하차하기 쉽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실제 큐브 운전자들은 대부분 큐브 활용성에 아주 만족하는 편입니다. 박스카의 활용성과 편리함 때문에 이동과 수납이라는 자동차 본연의 가치에 큐브는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네모난 게 자동차라고?…미래 자동차를 엿보다 ~데일리카

Next V3.0 Trailer 출처=Popular Science

[ 데일리카 마히나 문 기자 ] 미래 자동차 디자인으로 등장한 차량이 전혀 요즘 차량의 모습을 띄고 있지 않아 주목받고 있다. 자동차의 정의가 새롭게 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미국의 과학 전문 잡지인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지 보도에 따르면 넥스트사는 미래의 대중교통을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가 선보인 모듈러식 전기차의 형태의 차량은 디자인이 요즘 도로에서 볼 수 있는 차량과는 다소 다르다. 그냥 바퀴 달린 박스와 같은 형태다.

이런 모듈러식 전기차는 아직 프로토타입이 제작된 상황은 아니다. 하지만 토마소 게체른 인벤터는 “이르면 5년 이내에 이런 차량 무리를 도로에서 보기를 희망한다”고 구체적인 시점을 제시했다.

Next V3.0 Trailer 출처=Popular Science

토마소 게체른 인벤터가 선보인 넥스트는 애플리케이션 기반 대중교통 시스템이다. 우버(Uber)나 리프트(Lyft) 등의 택시 관련 서비스와 유사하게 탑승을 원하는 사람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이 정보가 넥스트 모듈러로 전송된다.

넥스트에 탑승하면 좌석에 앉거나 본인이 원할 경우 서서 이동이 가능하다. 박스 형태의 모듈러가 서있기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물론 안전벨트 착용 관련법안이 이슈로 등장할 수 있다는 점을 파퓰러사이언스는 언급한다.)

차량이 이동하는 동안 모듈러는 다른 모듈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른 모듈러와 합체하거나 분리될 수 있다. 따라서 여러 개의 모듈러가 줄줄이 이어져 기차처럼 이동하다가, 중간에 있는 모듈러만 별도로 분리되어 다른 목적지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한 모듈러에 탑승했던 승객은 모듈러가 합쳐져 있는 동안 다른 모듈러로 이동해, 그 모듈러가 분리되는 식으로 목적지 변경이나 이동이 가능하다.

Next V3.0 Trailer 출처=Popular Science

최종적으로 원하는 모듈러에 안전하게 자리를 잡은 이후에는 슬라이딩 도어가 닫히고 모듈러가 분리되며, 이후 모듈러는 정차하지 않고 최종 목적지까지 바로 이동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특별한 일부 모듈러는 커피숍이나 바, 레스토랑이 내부에 설치된다. 차량 내부에는 간단한 바도 설치되어 있어 식음료를 구매하거나 바텐더와 대화를 할 수 있다. 욕실을 갖춘 모듈러나 비즈니스, 공부를 할 수 있게 특화된 오피스 모듈러도 가능하다. 모듈러가 소규모의 사람들을 위해 분리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견 멋진 아이디어처럼 보이지만 과연 인기를 끌 수 있을까? 이에 대해 파퓰러사이언스는 다수의 질문을 던진다. 좁은 모듈러에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기 부담스럽지는 않을까? 또한 움직이는 차량에서 뜨거운 커피를 들고 이동가능할까? 추가 서비스에 대해서 승객들은 비용을 추가 납부해야 할까? 운송비는 얼마나 될까? 이런 부분인 여전히 의문점으로 남는다고 파퓰러사이언스는 지적한다.

Next V3.0 Trailer 출처=Popular Science

이렇게 풀리지 않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적하면서도 파퓰러사이언스지는 여전히 매혹적인 아이디어라는 사실은 분명하다고 언급한다. 여행을 위한 이동 과정에서 충분한 휴식을 보장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네모난 게 자동차라고?…미래 자동차를 엿보다

네모 난 차 |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인기 답변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못생긴 ‘네모차’ 뜬다

못생겨서 오히려 더 귀여운 ‘네모 차’가 뜬다. 기아자동차는 22일 네모난 신차 ‘쏘울’을 공개한다.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에서부터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디자인 담당 부사장까지 신차 발표회장에 총출동한다. 그룹 차원에서 ‘밀고 있는’ 야심작임을 보여준다.쏘울은 국산차로는 처음 선보이는 ‘박스카’다. 네모난 상자(Box) 모양이라고 해서 붙은 명칭이다. 엄밀히 분류하자면 승용차와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CUV)이다. 기아차측은 21일 “국내에서도 슬슬 바람이 일고 있는 박스카의 인기를 선점하겠다.”고 의욕을 보였다.국내에 박스카 바람을 일으킨 것은 일명 ‘이효리 차’라 불리는 일본 닛산의 ‘큐브’(1400·1500㏄)다. 연예인 이효리씨가 타기 시작한 뒤 TV 인기드라마에 등장하면서 인기가 급상승했다. 병행수입업체를 통해 직수입이 이뤄지고 있어 서울 시내에서도 종종 볼 수 있다. 일본에서 팔리는 모델을 그대로 들여온 것이라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다.여기에 쏘울까지 가세하자 닛산코리아는 내년 초 큐브를 공식 들여오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내년 초 큐브의 미국 진출이 확정된 상태라 한국 진출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미국 수출용 모델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운전석이 왼쪽에 배치되기 때문이다.1990년대 중반 출시된 큐브는 박스카 디자인을 처음 유행시킨 모델로 평가된다. 이후 도요타의 ‘BB’(1300·1500㏄), 혼다의 ‘댓츠’(경차)가 나오면서 일본시장에 박스카 붐을 일으켰다.도요타코리아측은 “아직 BB를 한국에 들여올 계획은 없지만 국내시장에서 박스카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시장 상황을 보고 있다.”고 전했다.박스카의 인기비결은 우선 ‘독특하고 귀엽다.’는 데 있다. 유선이 대세인 자동차 디자인에서 무뚝뚝한 직선을 썼다. 예전 같으면 “못생겼다.”고 외면받았겠지만 워낙 날렵한 곡선에 소비자들이 익숙해져 있다 보니 오히려 신선한 느낌이라는 게 박스카 옹호론자들의 얘기다.보기보다 넓은 실내공간도 인기요인이다. 닛산측은 “반듯하다 보니 유선형 차량보다 공간 활용성이 더 뛰어나다.”고 밝혔다.다만, 일본의 인기 박스카들은 너무 작아 실용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없지 않다. 이 점을 감안, 쏘울은 크기(준중형,1600·2000㏄)를 키웠다.“시장과 타협하면서도 박스카의 매력은 그대로 살렸다.”는 게 기아차측의 설명이다. 주의할 점도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박스카는 정면이나 측면의 공기 저항이 커 강풍에 취약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안미현기자 [email protected]

네모난 화면 속 자동차이야기

TV속 자동차이야기

우리들의 블루스 신민아 차 바닷가와 어울리는 흰색 SUV 자동차는

제가 본방사수를 제대로 못한 드라마 중에 꽤 명작이라고 알려진 나의 아저씨나 디어마이프랜드 같은 몇개의 드라마가 있는데요. 우리들의 블루스도 왠지 그중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초호화 캐스팅이라고 여겨질만큼 중견배우들이 총 출동했다 보이는데요. 그 중에 신민아 배우는 지난 작품이 갯마을 차차차 였는데 다시 또 바닷가에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특히 신민아 배우와 김우빈 배우는 연인관계이기도 하지만..

키워드에 대한 정보 네모 난 차

다음은 Bing에서 네모 난 차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아이 패드 초기 설정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자마자 해야되는 추천 필수 설정 \U0026 활용 팁 7가지! [ 아이패드 프로도 가능 ] 인기 답변 업데이트
See also  라인 봇 만들기 | 중딩의 봇 만들기 드디어 완성인가!? 라인 스팸봇 소개하기 98 개의 정답

See also  실내 인테리어 자격증 |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실내건축기사 자격증 필기시험 꿀팁\U0026취득방법 Ep1 124 개의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 일본
  • 경차
  • 자동차
  • 리뷰
  • 사용기
  • 후기
  • 어라운드뷰
  • 660cc
  • 1000cc
  • 도쿄
  • 렌트
  • 다이하츠
  • 다이아쯔
  • 탄토
  • 필러레스
  • 자동문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YouTube에서 네모 난 차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친 편의성의 일본 경차 | 네모 난 차,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