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왼쪽 배꼽 옆 통증 |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26245 투표 이 답변

왼쪽 배꼽 옆 통증 |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26245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왼쪽 배꼽 옆 통증 –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닥터프렌즈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09,584회 및 좋아요 10,04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왼쪽 배꼽 옆 통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 왼쪽 배꼽 옆 통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의사와 함께 재미로 알아보는 부위별 복부통증 원인!!
닥터프렌즈 영상 보시고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
구독은 건강입니다♥
닥프의 진심을 담은 첫 책이 나왔어요!!!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3EllGb=KOR\u0026ejkGb=KOR\u0026barcode=9788950997243
심리 게임 좋아하시나요?
닥프가 만든 본격 정신과 심리상담게임 \”Help Me\”가 스팀에 출시되었어요 😉
스팀 링크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57780/Help_Me/
다이아마켓 링크(게임과 도담도담 마음카드 구입 가능) : https://bit.ly/3yZia9V
인트로 음악 작사, 작곡 – 스텔라장 (고마워요!!👍❤)

왼쪽 배꼽 옆 통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왼쪽 배꼽옆 통증 원인, 그대로 두지 말아요!!(왼쪽배가 … – 청영

특별한 장기가 없는 왼쪽 아랫부분(좌하복부), 왼쪽 배꼽옆 통증은 게실염과 신장결석으로 생긴다. 통증이 있어도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심하게 아플 경우 …

+ 여기에 표시

Source: motioneffect.tistory.com

Date Published: 5/15/2021

View: 3973

왼쪽 배꼽 옆 통증 콕콕 쑤시면서 아플 때 – 블라블라

왼쪽 배꼽 옆 통증 콕콕 쑤시면서 아플 때 일반적으로 배가 아프거나 통증이 있을 때 그냥 체하거나 소화 불량, 변비, 장염, 설사 정도의 복통으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openandclose.tistory.com

Date Published: 6/12/2021

View: 5913

배꼽 왼쪽 통증 (질병이 보내는 신호) – ▷ 창술사의 세상이야기 ◁

이 중 대부분은 배 속에서 가스가 팽창이 대부분이지만 통증 강도가 크다면 … 만약 갑자기 왼쪽 배꼽 옆에 통증이 생겼다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ikwoo.tistory.com

Date Published: 5/18/2021

View: 4202

왼쪽 배꼽 옆 통증 원인/치료방법 – 생활정보

왼쪽 배꼽 옆 통증 복통은 말 그대로 배가 아픈 것인데, 배의 어느 부위가 아픈지에 따라 식도, 위, 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췌장 등 어느 장기에 이상이 생겼는지 …

+ 여기에 표시

Source: soma1191.tistory.com

Date Published: 4/17/2022

View: 7827

배꼽 옆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5가지 (동반되는 증상으로 감별)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볼 내용은 ‘배꼽 옆 통증’입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의 원인으로는 ‘요로 결석’, ‘게실염’, ‘췌장 질환(췌장암)’을 꼽을 수 …

+ 여기를 클릭

Source: kimdh8984.tistory.com

Date Published: 8/21/2021

View: 9299

왼쪽 배꼽옆 통증 – Life & Story

왼쪽 배꼽 옆에서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위장, 게실염, 대장, 췌장 등 소화기 계통의 문제가 있을 때 유발됩니다. 가장 많은 원인으로는 대장에 가스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mawesome.tistory.com

Date Published: 5/1/2021

View: 2023

왼쪽 배꼽 옆 통증 |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

왼쪽 배꼽 옆 통증 및 배꼽 왼쪽이 딱딱해지는 등의 증상은 신장 및 요로결석부터 급성 췌장염, 과민성 대장염, 염증성 병변이나, 소화불량, 장내 세균층 …

+ 더 읽기

Source: ppa.1111.com.vn

Date Published: 12/24/2022

View: 4722

왼쪽 배꼽옆 통증 원인 이유 위치를 알면 원인이 무엇인지 알수 …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왼쪽 배꼽옆 통증,그리고 복통을 일으키는 위치에 따라 생길 수 있는 질병(질환)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nmw90.tistory.com

Date Published: 10/7/2021

View: 215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왼쪽 배꼽 옆 통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왼쪽 배꼽 옆 통증

  • Author: 닥터프렌즈
  • Views: 조회수 609,584회
  • Likes: 좋아요 10,043개
  • Date Published: 2021. 10.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4ZKy4tjVOEQ

왼쪽 배꼽옆 통증 원인, 그대로 두지 말아요!!(왼쪽배가 아픈이유 왼쪽 아랫배 통증)

약해진 대장 벽 일부가 늘어나 주머니 모양의 게실이 만들어지는 대장 게실증 환자가 늘고 있다. 대장 게실은 그 자체로는 특별한 증상을 유발하지 않지만, 게실에 변이 끼면 염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염증이 심해지면 천공까지 발생할 수 있다.

게실염이 발병하면 왼쪽 배꼽옆에서 통증이 나타나거나 배변 습관의 변화, 오한, 발열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데, 염증의 정도에 따라 증상이 심해집니다. 게실염은 항생제 치료를 하고, 안정과 가벼운 식사를 통해 장을 쉬게 합니다. 게실염이 심해 고름이 많다면 피부 밖에서 고름 배액관을 삽입, 고름을 빼내는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신장결석은 신장 내에 생성된 돌, 결석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비교적 통증이 거의 나타나지 않지만, 방치할 경우 크기가 성장해 문제가 될 수 있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작은 신장 결석은 증상이 없으며 소변으로 배출되기도 합니다. 크기가 큰 결석은 좁은 요도관에 걸리는 등의 문제를 야기, 등이나 옆구리, 오른쪽 또는 왼쪽 배꼽옆에 심한 통증을 유발하며 구토나 혈뇨를 일으키게 됩니다. 소변에 혈액이 보이거나 소변색이 갈색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 콕콕 쑤시면서 아플 때

반응형

왼쪽 배꼽 옆 통증 콕콕 쑤시면서 아플 때

일반적으로 배가 아프거나 통증이 있을 때 그냥 체하거나 소화 불량, 변비, 장염, 설사 정도의 복통으로 생각하고 무심하게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복통이나 배꼽 옆 통증과 같이 콕콕 쑤시고, 딱딱해지는 아픔이 동반될 때 무심히 넘기지 말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가 아프다는 것은 통증부위에 따라 식도, 위, 간, 장, 췌장, 십이지장까지 그 원인이나 회복방법이 차이나기 때문에 구체적인 부위를 파악하는게 우선입니다. 특히 왼쪽 배꼽 옆 통증은 여러 질병의 가능성을 확실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앞서 말한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왼쪽 배꼽 옆 통증으로 콕콕 쑤시거나 뒤틀리는 느낌이 들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변비일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특히 가만있으면 통증이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다가도 숨을 쉴때나 움직일 때 불편하거나 평소보다 배가 팽팽하다면 왼쪽 배 통증은 변을 배출하기 위해 장이 운동을 계속하기 때문에 아픈거라 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소화가 안되는 경우, 또는 변비 때문에 배가 아프다면 식습관과 운동으로 인해 충분히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생활 습관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아니더라도 여자들의 경우 생리로 인해 왼쪽 배에 통증이 생기거나 나팔관 등의 문제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니 이런 경우 지체 없이 진단을 받아야되겠죠.

하지만 반복적인 증상이나 갑자기 느껴지는 극심한 통증이 생긴다면 아래와 같은 질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요로결석

왼쪽 배꼽 옆 통증이 심하다면 요로결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통증으로, 이 통증의 경우 심하면 출산할 때의 고통과 비교할 정도로 매우 고통스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로결석이란 소변이 흐르는 길에 돌이 자라나는 병입니다.

요로에서는 소변을 만들고 배설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요로에 돌이 생성되어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고 그로 인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요로결석의 원인은 생활 습관이나 날씨, 연령, 성별, 유전 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는데 소변을 볼때나 안볼때 모두 참을 수 없는 통증과 배뇨 장애나 고열,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 장애, 혈뇨까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결석이 작다면 일반적으로 자연 배출되어서 다행이지만 자연적으로 배출되지 않고 빠져나오지 못한다면 적극적인 병원 검진과 신속한 치료를 함께해야 합니다.

자연 배출되지 않는 결석 치료는 체외충격파쇄석술을 이용해 결석을 미세한 가루로 분쇄하여 자연 배출 시킬 수 있고, 잘 깨지지 않는 결석은 내시경 수술을 통해 배출시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드물게는 개복이나 복강경 수술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게실염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누를 때 아프거나 출혈, 발열이 동반되는 왼쪽 배꼽 옆 통증의 경우 게실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게실이란 대장 벽에 있는 근육 중 약한 근육층을 통해 주머니 모양으로 부풀어져 돌출된 상태를 말합니다. 이렇게 주머니 모양의 홈이 파여있는 곳에 장의 내용물이 변이 끼어있는 상태가 지속될 수 있는데요.

변이 오래 끼어 있고, 빠져 나오지 못할 경우 염증이 발생하게 되겠죠. 요로 결석의 경우 통증으로 인해 병을 금세 눈치챌 수 있지만 이 게실염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오랫동안 게실염인 것을 모르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시경으로 봤을 때 홈이 파인 것과 같은 주머니가 관찰되고, 한 개가 아닌 여러개가 있는 경우도 있으며, 염증이 심해지거나 터지는 경우 고름을 빼내는 상황이생기기도 합니다.

게실염 원인으로는 변비나 불규칙한 식습관, 육식 위주의 식습관, 섬유질 부족, 장운동 저하, 대장의 압력 증가 등이 원인이 됩니다. 염증의 정도에 따라 초기에는 식이요법과 항생제 등의 약물을 통해 치료할 수 있지만 심할 경우 고름이 많다면 배액관을 삽입하여 고름을 빼내는 치료를 받거나 더 심할때는 대장을 절제하는 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췌장염

췌장은 우리 몸에 있는 장기들에 둘러싸여 위장 뒤쪽에 위치해 있어 은둔의 장기라 불립니다. 췌장의 기능은 소화 효소를 분비하거나 혈약 속 혈당조절 호르몬을 만드는 역할을 하며 췌장 질환의 경우 조기 발견이 어려우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중증이 되어서야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만성 췌장염의 경우 반복적으로 췌장이 손상되었을 경우, 특히 알콜 등 과음이나 약물 때문에 발생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급성 췌장염은 경미한 통증으로 시작하지만 시작과 동시에 30분 안에 참기 힘들 정도의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그 밖에도 구역, 구토, 발열 등이 동반됩니다.

췌장염으로 인한 왼쪽 배꼽 옆 통증은 호전 없이 길게는 몇일 동안 지속되는데, 특히 누워 있을 때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몸을 구부리고 끌어당긴 자세를 취할 경우 통증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급성 췌장염의 치료는 금식을 하거나 수액을 맞는 것 만으로 회복할 수 있지만 문제는 감염이나 패혈증, 다장기 부전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추가적인 치료를 함께 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왼쪽 배꼽 옆 통증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왼쪽 아랫배가 아플 때에는 특별한 통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평소 식습관이나 수면, 스트레스 등의 생활 습관을 신경 쓰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통증이 계속된다면 방치하지 않고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최선일 것입니다.

반응형

배꼽 왼쪽 통증 (질병이 보내는 신호)

살면서 평생 배가 아프지 않았던 사람은 한 명도 없을 정도로 복통은 일상에서 상당히 흔하게 나타납니다.

복통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무려 30가지 이상의 질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은 배 속에서 가스가 팽창이 대부분이지만 통증 강도가 크다면 심각한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연예인 고 신해철 씨도 수술을 받고 배에 극심한 통증을 호소했지만 병원 측에서 이를 별것 아니라고 생각해서 화를 키운 게 아니냐는 지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유 없는 복통은 없으며 통증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질환 종류도 모두 상이합니다.

배가 아플때는 어느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지 언제부터 복통이 시작되었는지 또 어떤 상황일 때 통증이 나타나는지 기억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복통 중 배꼽 왼쪽에서 통증이 나타날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환별로 통증의 강도와 지속 시간 등에서 차이가 나는 만큼 왼쪽 복통이 발생하고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미리 질환을 예측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꼽 왼쪽 통증이 알리는 의심 질환

애매한 위치 또는 복부 통증의 정확한 부위를 알기 어렵다면 아픈 부위를 눌러서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누르면 압통에 의해 통증이 더 심해지는데 대수롭지 않은 원인에 의한 통증은 별다른 압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질환의 경우 압통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왼쪽 윗배는 비장과, 콩팥, 대장, 소장이 있으며 아랫배는 신장 및 요관, 난소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즉 위치에 따라 해당 기관이 이상이 생겼음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배꼽 왼쪽 부위에 복통이 발생했을 때 위쪽이냐 아래쪽이냐에 따라 의심질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왼쪽 상단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췌장염

늑막염

왼쪽 윗배의 통증은 아랫쪽 보다는 드물게 발생하는데 복통이 심한 경우 신장 결석 또는 급성 췌장염, 과민성 대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갑자기 왼쪽 배꼽 옆에 통증이 생겼다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췌장염이 있습니다.

췌장암의 경우 초기에 빠른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췌장염이 악화되면서 췌장암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의 경우 5년 생존율이 5% 이하로 사망률이 굉장히 높은 암인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췌장염은 소리 없니 진행되다가 갑자기 빠르게 악화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왼쪽 상단에 복통이 발생하면 방심하지 말고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왼쪽 하단

게실염

장염

대장암

신장결석

요로결석

나팔관

난소질환(여성)

왼쪽 아랫배 통증은 한 때 주부들 인기검색어로 랭킹 되었습니다. 여성들은 좌측 난소에 이상이 있는 경우 왼쪽 복통이 발생합니다.

염증성 병변, 소화불량, 장내 세균층 변화, 가스 등에 의해 장이 과도하게 수축되는 경우에도 왼쪽 아랫배에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수일 내로 자연치료가 되면서 회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 및 요관에 이상이 생긴 경우에도 왼쪽 아랫배가 아파지는데 옆구리부터 안쪽 넓적다리, 고환 쪽으로 통증이 뻥치게 되며 혈뇨가 나올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결석이 일정 크기에 도달하게 되면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정확하게는 등 쪽에 가깝게 통증이 발생하지만 왼쪽 복부에도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복부 통증 부위별 의심 질환

만약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다면 맹장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증과 관련하여 유익한 글들..

왼쪽 배꼽옆 통증 원인/치료방법(배꼽 왼쪽 딱딱/왼쪽 배 통증)

왼쪽 배꼽 옆 통증

복통은 말 그대로 배가 아픈 것인데, 배의 어느 부위가 아픈지에 따라 식도, 위, 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췌장 등 어느 장기에 이상이 생겼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맹장염 또는 신장이나 요로에 결석이 있거나, 드물게 장결핵이나 대장암인 경우도 있으며, 오른쪽 윗배가 아프다면 담낭이나 간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 원인/치료방법

왼쪽 아랫배 통증은 좌측 신장 및 요관에 이상이 있거나, 여성이라면 좌측 난소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 주로 나타납니다.

배변 시 직장이 과도하게 수축하면 왼쪽 아랫배에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장의 과도한 수축은 염증성 병변이나, 소화불량, 장내 세균층의 변화나 가스가 많이 차면 발생하기도 합니다.

왼쪽 윗배 통증은 다른 부위보다 드문 경우로, 복통이 심하다면 신장 결석을 의심할 수 있고, 급성 췌장염, 과민성 대장염인 경우도 있습니다.

▣ 요로결석

왼쪽 아랫부분 좌하복부, 왼쪽 배꼽 옆 통증이 심할 경우 요로결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몸속에서 자라는 돌, 요로결석은 소변을 만들고 이를 배설하는 길인 요로에 돌(결석)이 생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크기가 작은 요로결석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배뇨할 때 빠져나오지만, 만약 결석이 자연적으로 빠져나오지 않거나, 빠져나올 가능성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요석을 제거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요석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체외-충격파-쇄석술, 요관 내시경 수술, 신장 내시경 수술, 혹은 드물지만 복강경 수술이나 개복수술 등이 필요합니다.

결석 제거 방법은 결석의 크기나 위치, 환자의 신체적 특징 및 동반질환 상태를 고려하여 판단하게 됩니다.

▣ 급성 췌장염

급성 췌장염이란? 담석, 음주, 대사 장애, 약물, 종양, 복부 손상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췌장선 세포가 손상되고 광범위한 간질성 부종, 출혈 등을 유발하는 급성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급성 췌장염에서 제일 흔하게 볼 수 있는 통증은 복통으로, 경미한 통증에서부터 참을 수 없을 정도의 통증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 꾸준히 지속되며, 반듯이 누워 있는 경우에 통증이 악화되므로 주로 허리를 굽히고 무릎을 끌어당긴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복부 통증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악화되는 경우가 보통이며, 대부분 구역, 구토 증상을 동반합니다.

급성 췌장염의 약 80%는 경증 췌장염으로, 통증 치료와 적절한 수액의 공급을 통해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

이때에는 금식을 병행하는데, 수일간의 금식 기간 후 복통이 호전되면 식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증 췌장염의 경우 쇼크, 저산소증, 췌장 괴사 등 다장기부전이나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순환 혈류량이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합병증에 대한 적절한 항생제 투여 및 수술적 치료가 고려될 수 있습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 및 배꼽 왼쪽이 딱딱해지는 등의 증상은 신장 및 요로결석부터 급성 췌장염, 과민성 대장염, 염증성 병변이나, 소화불량, 장내 세균층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고 다른 증상이 동반될 경우 바로 병원을 내원해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배꼽 옆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5가지 (동반되는 증상으로 감별)

배꼽 옆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나뉘어 쉽게 설명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볼 내용은 ‘배꼽 옆 통증’입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의 원인으로는 ‘요로 결석’, ‘게실염’, ‘췌장 질환(췌장암)’을 꼽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배꼽 옆 통증의 원인으로는 ‘간 질환’, ‘담낭 질환’, ‘담관 질환’, ‘신장염’을 꼽을 수 있지요.

이러한 원인 질환들을 감별하기 위해서는 통증의 특징과 동반되는 증상들을 살펴 봐야 하는데요.

계속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왼쪽 배꼽 옆 통증: 요로 결석

요로는 소변이 지나는 길을 의미합니다. 신체 양쪽에 존재하므로 오른쪽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요.

요로 결석은 이 소변 길에 결석이 끼어 소변의 흐름을 방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의미하는데요.

요로 결석이 심한 경우 출산의 고통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이런 요로 결석이 나타나는 원인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되는데요.

주로 더운 여름. 땀이 많이 나고, 수분 보충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주된 증상은 왼쪽 배꼽 옆 통증, 배뇨 장애, 고열, 소화 불량, 위장 장애, 혈뇨 까지 발생합니다.

결석의 크기가 작으면 자연적으로 소변에 포함되어 배출되지만, 결석의 크기가 크다면 자연적으로 배출되지 않고 빠져나오기 힘들게 됩니다.

이때는 빠르게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자연적으로 결석이 배출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체외충격파쇄석술을 이용하여 결석을 분해해 자연 배출하는 방법이 있으며,

잘 분해되지 않는 결석은 내시경 수술을 통해 빼내기도 합니다. 드문 경우 개복, 복강경 수술까지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꼽 옆 통증 관련 병원 추천 문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 왼쪽 배꼽 옆 통증: 게실염

게실은 대장 벽에, 모종의 원인으로 작은 공간이 형성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곳에 내용물이 끼어 염증이 발생한 것을 게실염이라 부르는데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오랜 기간 발견하지 못하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를 때 통증이 발생하거나, 출혈과 발열이 동반되는 왼쪽 배꼽 옆 통증인 경우 게실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게실염의 원인으로는 변비, 불규칙한 식습관, 육식 위주의 식습관, 섬유질 부족, 장 운동 부족, 대장 압력 증가를 꼽을 수 있습니다.

게실염 초기에는 식이요법, 항생제와 같은 약물 치료를 진행하여 호전될 수 있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고름까지 생긴 경우) 배액관을 연결하여 고름을 빼내는 치료를 진행하거나, 대장 절제술까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왼쪽 배꼽 옆 통증: 췌장 질환 (췌장암)

췌장은 각종 소화액이 포함된 이자액을 분비하여 십이지장으로 보내며, 인슐린과 글루카곤을 분비해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당뇨병을 앓는 환자 분들이 췌장 건강을 많이 챙기시지요.

이런 췌장은 배꼽의 왼쪽 부근에 위치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왼쪽 배꼽 옆 통증이 느껴집니다.

보통 췌장염으로 인해 통증을 많이 느끼는데요.

만성 췌장염의 경우에는 반복적으로 췌장이 손상되었을 경우나, 특히 알코올과 같은 무리한 과음, 약물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급성 췌장염의 경우에는 작은 통증으로 시작하지만, 참기 힘들 정도의 왼쪽 배꼽 옆 통증이 나타납니다. 동반되는 다른 증상으로는 구역감, 구토, 발열 등이 있습니다.

췌장염을 감별하는 방법으로는 천장을 바라보며 누웠을 때 통증이 심해지고, 몸을 움츠린 태아 자세를 할 경우에는 통증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췌장암의 경우도 왼쪽 배꼽 옆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췌장암은 등 통증, 식욕 부진, 체중 감소 등이 있으므로

이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암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췌장암 증상들과 췌장암 등 통증 위치 (☜누르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4. 오른쪽 배꼽 옆 통증: 간 질환

간은 독소 정화, 알코올 해독, 대사 작용, 신체 에너지 관리, 호르몬 분해, 지방 소화, 면역력 관리, 살균 작용 등 신체에 꼭 필요한 여러가지 작용을 도맡고 있습니다.

간은 가슴과 배꼽 중간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간 질환으로 인해 오른쪽 배꼽 옆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황달, 오른쪽 배꼽 옆 통증이 느껴지고 환자분 나이가 많다면 간암 또는 담도 암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간 질환 관련 병원 문의, 제품 문의 추천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5. 오른쪽 배꼽 옆 통증: 담낭, 담관 질환

담낭은 간의 우엽 하부에 있는 장기입니다.

간에서 분비되는 담즙을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담낭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도 오른쪽 배꼽 옆 통증이 발생합니다.

담낭염의 경우 고열, 오른쪽 배꼽 옆 통증, 오른쪽 윗배 통증이 발생하며, 담관을 따라서 오른쪽 어깨와 등까지 번질 수 있습니다.

담낭염은 복강경 수술과 같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담낭을 제거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담관염의 경우에는 담낭염과 마찬가지로 고열, 황달, 오른쪽 배꼽 옆 통증, 오른쪽 윗배 통증이 발생합니다.

6. 오른쪽 배꼽 옆 통증: 신장염

신장은 콩팥으로 부르기도 하는데요.

배의 등 쪽에 양쪽 쌍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에도 발생 가능함)

노폐물 배설, 체내 항상성 유지를 맡고 있는 장기인데요. 이곳에 염증에 생기면 신장염이라 합니다.

신장염의 원인은 세균, 약물, 면역력 저하로 발생되는데요. 크게 급성과 만성, 2가지로 분류됩니다.

급성 신장염은 오른쪽 배꼽 옆 통증, 부종, 혈뇨, 단백뇨, 고혈압, 신장 기능 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부종의 경우 아침에 얼굴에 심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성 신장염의 경우에는 수 개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신체검사에서 단백뇨, 혈뇨, 고혈압, 신장 기능 저하 소견이 발견되어 진단이 내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급성 신장염과 다르게 지속적인 전신 부종, 체중 증가, 단백뇨, 피부를 누르면 오랜 시간 들어가 있는 증상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견됩니다.

7. 오른쪽 배꼽 옆 통증: 기타 원인들

변비, 급성 장염, 게실염, 혈관 폐색, 장 꼬임, 골반염, 자궁 외 임신, 요로 결석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왼쪽 배꼽옆 통증

반응형

왼쪽 배꼽옆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 갑자기 배꼽 옆에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살살 통증이 오기도 하고 심한 경우 참기 어려울 정도의 복통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경우도 있고 반복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증이 있다는 것은 위장, 소장, 대장, 신장, 난소 등 어떤 장기에 이상이 있어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일시적인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하고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복부에 위치한 장기의 어느 부위에 어떻게 통증이 나타나는지를 알면 치료를 받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왼쪽 배꼽옆에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배꼽옆 통증

배꼽 옆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데 복부 장기의 위치를 보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장기 위치

왼쪽 가운데 오른쪽 위, 신장, 요관난소 위, 십이지장,소장, 대장, 췌장, 자궁난소 간, 신장, 췌장, 맹장, 난소

2. 배꼽을 중심으로 나타날 수 있는 질환

배(복부) 왼쪽 가운데 오른쪽 상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췌장념 역류성 식도염, 소화불량,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간염 간염, 담석, 담낭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중 신장결석, 신장감염, 염증성 장질환, 변비 탈장, 초기맹장염, 위궤양, 염증성 장질환, 췌장염 신장결석, 신장감염, 염증성 장질환, 변비 하 변비, 과민성 장증후군, 염증성 장질환, 탈장, 부인과질환 게실염, 장질환, 탈장, 방광염, 자궁질환, 전립선염 염증성 장질환, 맹장염, 변비, 난소질환

왼쪽 배꼽 옆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윗부분, 가운데 부분, 아랫부분 중 어느 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인

1. 소화기 계통 문제

왼쪽 배꼽 옆에서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위장, 게실염, 대장, 췌장 등 소화기 계통의 문제가 있을 때 유발됩니다. 가장 많은 원인으로는 대장에 가스가 차서 통증이 오는 경우와 비장(지라-왼쪽 신장과 횡격막 사이에 있는 장기)의 손상된 경우입니다. 복부에 가스가 차고 팽창되면 배꼽 주변이 단단히 뭉치고 통증이 나타납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딱딱한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 소화불량, 가스 팽창, 위장 경직 등의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소화기 관련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배가 빵빵한 경우 게실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게실은 식사습관, 변비, 나이 등의 영향을 받는데 게실에 염증이 생기면 왼쪽 배꼽 옆에서 통증이 나타나며 열감, 복막 자극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이 약한 경우 장운동이 원활하지 못해 음식물을 먹지 않아도 복부가 팽만되고 왼쪽 배꼽 옆에서 통증이 느껴지며 대변이 시원하지 않고 하복부를 콕콕 쑤시는 듯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배꼽에서 왼쪽으로 치우친 쪽, 몸의 바깥쪽 부위가 콕콕 쑤시며 증상이 줄어들었다 심해졌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나 압박을 받는 경우, 예민한 경우에도 소화기관으로 반응이 나타나 왼쪽 배꼽 옆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순 스트레스일 수도 있으며 질병일 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여성의 경우

여성의 경우에는 신체구조상 왼쪽 배꼽 옆에는 자궁, 난소가 위치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뇨기 질환이 아니라면 부인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왼쪽 배꼽 옆 통증은 생리통으로 유발될 수 있는데 생리통이 종전보다 심해진 경우 진통제나 생리통 약을 먹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정도의 통증이 생겼다면 자궁내막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의 경우 왼쪽 배꼽옆 통증이 나타납니다.

자궁내막증은 가임기 여성 중 10~15% 에서 나타날 만큼 상당히 흔한 질병이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하지 말고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을 방치하거나 악화될 경우 난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궁내막증이 의심된다면 최대한 빨리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췌장염

췌장염은 췌장(이자)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 증상이 심할 경우 왼쪽 배꼽 옆의 통증뿐만 아니라 상복부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면서 감염, 미열, 구역, 구토, 빠른 맥박, 출혈, 붉은 소변, 농 형성, 췌장 괴사, 황달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급성 췌장염인 경우 왼쪽 배꼽 옆에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며 누웠을 때 증상이 심해지며 허리를 새우처럼 굽히는 경우 통증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통증은 왼쪽 배꼽 옆에서 시작해 옆구리까지 전이될 수 있으며 구토나 속 쓰림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은 담석, 외상, 알코올 섭취 등이 있습니다. 특히 술을 자주 마시는 경우라면 알코올성 췌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데 음주를 한 당일 통증이 나타납니다. 담석성 췌장염은 과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만성 췌장염인 경우에는 식사 후에 통증이 더 강하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복부가 유독 볼록하게 나온 느낌이 들며 통증이 점점 확장되는 느낌이 든다면 만성 췌장염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췌장염으로 인한 통증이 심할 경우 쇼크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신장질환, 요로결석

배꼽 주변 하복부에 위치한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왼쪽 배꼽 옆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요로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데 요로 결석으로 인해 왼쪽 배꼽 옆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하복부, 고환, 음낭 등에 통증이 느껴지며 여성의 경우 음부까지 통증이 확대되기도 합니다.

5. 변비

오래 앉아 있거나 운동이 부족한 경우,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경우에는 변비에 걸리기 쉬운데 변비로 인해 왼쪽 배꼽 옆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꼽 주변의 배가 차갑게 느껴진다면 변비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6. 담적병

담적은 한의학 용어로 담이 뭉쳐 있는 것을 말하며 만성피로, 과도한 스트레스,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적 식습관 등으로 인해 위장의 움직임이 약해져 소화가 잘되지 못한 음식물이나 가스가 팽창해 위에 쌓이면서 딱딱하게 된 것을 말합니다. 담적병이 있는 경우 자율신경계와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겨 소화불량, 복통 이외에 두통, 어지러움, 불면증, 입냄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스가 잘 차고 속이 더부룩한 경우, 자주 피곤하고 건망증이 심하거나 얼굴이 누렇게 보이는 경우, 트림을 자주 하고 구취가 심하고 역류가 자주 나타나는 경우에 담적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증상

1. 콕콕 쑤시는 느낌

배꼽 옆을 콕콕 찌르고 쑤시는 듯한 느낌이 나면서 욱신욱신거립니다. 일시적인 느낌이 들면서 증상이 반복되기도 하며 다른 부위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치할 경우 부인과 질환, 비뇨기 질환, 신장질환, 췌장염, 탈수 질환 등이 유발될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통증이 심할 경우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통증이 심한 경우

통증 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압통이 있는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단순 복통의 경우에는 특정부위가 아픈 압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별로 없기 때문에 눌렀을 때 특정 부위가 아프다면 심각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3. 과민성 대장염

인스턴스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 불규칙적인 식습관을 갖고 있는 경우, 불균형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있는 경우 등에는 소화기관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왼쪽 배꼽 옆에서 나타나는 통증을 방치하면 과민성 대장염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배꼽부의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일시적인 경우에는 시간이 경과하면 자연치료되는 경우도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지속되는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좋습니다. 이상으로 왼쪽 배꼽옆 통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과 증상

반응형

왼쪽 배꼽 옆 통증 |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빠른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왼쪽 배꼽옆 통증 원인 이유 위치를 알면 원인이 무엇인지 알수있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왼쪽 배꼽옆 통증,그리고 복통을 일으키는 위치에 따라 생길 수 있는 질병(질환)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평생 살면서 배 한번 아프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배가 아프면 병원에 가 진찰을 받고 그 원인을 파악한 후 정확한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배가 조금 아프다고 매번 병원을 찾기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우리 곁을 떠난 고 신해철씨도 수술 후 극심한 복통을 호소했지만 병원 측에서 별것 아니라고 치부해 화를 키운게 아니냐는 지적이 많습니다.복통은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복통의 위치에 따라 질환의 종류도 다르며,복통에 대한 상식을 어느정도 알고 있으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복통을 일으키는 위치 원인질환 알아보기

복부(배 부위)통증의 위치를 알면 30가지 이상의 질병을 알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복통은 복강에 있는 위,소장,대장,간,담낭 및 췌장 같은 소화기관 이상으로 주로 생기지만 간혹 심장,폐,콩팥,자궁,난소 등 복강 외에 위치한 기관에서 유발되기도 합니다.이처럼 복통이유는 다양하여 의사가 환자에게 복통 양상에 대해 여러 질문을 하게 되고 배를 직접 만져보며 의심되는 질환에 맞는 검사를 실시합니다.

복통이 있을 때는 언제부터,어느 부위가,어떻게 아프기 시작했는지,통증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다른 동반 증상은 있는지 등을 기억해 의료진에게 알려주면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가 아플때 자가 진단은 이렇게 합니다.배를 좌우상하로 4등분해 각 위치별 나타나는 통증으로 어떤 장기에서 이상이 발생했는가를 미뤄 짐작할 수 있습니다.상복부에서 통증이 발생하면 위장 혹은 십이지장 궤양과 췌장염이 원인일 수 있고,하복부에서는 방광이나 전립선 감염증과 나팔관,난소와 자궁 감염증,종양에 의해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2.오른쪽 아랫부분(우하복부)

오른쪽 아랫부분(우하복부)에서 생기는 통증 중 매우 심각한 것은 충수돌기염(맹장염)입니다.이 부위 통증을 유발하는 또 다른 원인은 신장결석,대장염,그리고 여성은 나팔관과 난소질환 등이 있습니다.충수돌기는 회맹부라고 불리는 대장말기에 붙어 있는데,이곳은 림프절이 잘 발달돼 있어 질환 침범하기 쉽습니다.림프종,장결핵,장티푸스,장염 등이 여기에서 잘 시작됩니다.2세 이전 남아에게서 잘 나타나는 장충첩증(장의 한 부분이 장 안쪽으로 말려드러간 것)도 이곳에서 시작됩니다.

3.오른쪽 윗부분(우상복부)

복부의 오른쪽 윗부분(우상복부)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담낭(쓸개)에 염증을 유발하는 담석증 때문입니다.또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간의 염증성 질환인 간염도 이 부위에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4.왼쪽 윗부분(좌상복부)

왼쪽 윗부분에는 위장 대부분과 대장 일부,비장이 위치해 있는데,이 부위에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는 것은 위궤양입니다.대장에 가스가 찼을 때에도,통증이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 금방 사라집니다.복부에 강한 충격으로 비장이 손상됐거나 비장을 침범하는 여러 질환에 의해서도 이부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왼쪽 아래부분(좌하복부)

특별한 장기가 없는 왼쪽 아랫부분(좌하복부)통증은 게실염과 신장결석으로 생깁니다.통증이 있어도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심하게 아플 경우 요로결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게실염은 대장(하행결장) 벽에 생긴 주머니에 장의 내용물이 고여 발생하는 염증입니다.여성은 좌하복부가 아프다면 나팔관과 난소에 감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6.통증부위가 심하게 아프다면 심각한 경우일 수도 있다.

배가 아플때 아픈 부위를 눌러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경우 복통 원인이 심각한 것일 수 있습니다.따라서 누를때 더 아픈 압통이 있는가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압통은 손가락으로 복부의 특정 부위를 눌렀을때,그 압력에 의해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대수롭지 않은 원인에 의한 복통은 대개 압통을 동반하지 않습니다.하지만 매우 심각한 질환인 신장,요로결석은 압통이 전혀 없거나 아주 악하게 동반됩니다.

복통을 유발하는 질환은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급성 중증질환에서 가능장애에 의한 만성질환까지 다양합니다.간혹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은 약해 보이지만 심각한 질환인 경우도 있고,극심한 통증을 호소하지만 상대적으로 가벼운 질환을 진단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자는 명치 부위가 불편하고 체한 것 같다고 응급센터를 찾게 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흔한 질환인 위염,가능성 소화불량증이 아닌 생명을 위협하는 심근경색이나 대동맥 파열을 진단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반대로 극심한 복통으로 식은땀을 흘리며 창백한 얼굴로 내원하는 환자가 상대적으로 경한 질환인 요로결석이나 변비,생리통을 진단받기도 합니다.

시간 경과에 따라 복통 양상이나 부위가 달라지는 질환도 있습니다.그래서 어느정도 질환이 진행한 후 환자를 진찰하게 되는 의사를 명의로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예를 들면 충수돌기염(맹장염)은 초기 명치나 배꼽 부위 불편감을 느끼다가 점차 아랫배 오른쪽(우하복부)으로 통증이 옮겨가고 그 정도도 점점 더 심해져 복부 진찰만으로도 진단을 내릴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하지만 초기에 진찰한 의사는 단순한 위염인지,장염인지,맹장염 초기인지,확진하기가 간단치 않습니다.

담낭염은 초기에 주로 명치 혹은 그보다 약간 오른쪽의 불편감을 호소하고 점차 통증이 심해지면서 윗배 오른쪽(우상복부)으로 통증 부위가 국한되며 열이 동반되기도 합니다.갑자기 배 전체가 아픈 경우는 위장관 천공,급성 복막염,장 폐색,궤양성 대장염,여성인 경우 난소 낭종 파열,자궁 외 임신 등의 질환을 의심할 수도 있습니다.평상시와 다른 양상의 복통이 있다면 병원에서 복부 진찰을 반드시 받아봐야 합니다.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면 배를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배 전체가 따뜻한 사람은 몸 전체가 따뜻하고 건강한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배 전체가 차가운 사람은 몸 전체가 차가워 냉한 체질이거나 체온저하가 있다는 뜻입니다.

정상체온(36.5도)보다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30%이상 떨어지고 신진대사도 12%쯤 하락합니다.배가 차가운 사람은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여서 어떤 병에도 잘 걸립니다.

배꼽 아래가 차가운 증상은 대부분 여성에게서 나타나며 하반신 전체가 냉할 때 발생합니다.명치부위가 차가운 사람은 위의 혈액순환이 좋지 않은 것으로 이런 증상을 방치할 경우 위염,위궤양,위암과 같은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오른쪽 옆구리의 명치 부위가 차가운 사람은 간장병을 앓을 가능성이 있거나 이를 방치하면 간장병에 걸리게 됩니다.

또 여성들은 하복부가 차가울 경우 아랫배에 있는 자궁,난소,방광,신장,대장하부,직장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함을 의미하며 자궁근종,자궁암,생리불순,생리통,난소난종,난소암,방광염,신장염이나 요로의 염증,결석,암,대장암에 걸리기 쉽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왼쪽 배꼽 옆 통증

다음은 Bing에서 왼쪽 배꼽 옆 통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양주 유통 기한 | 오래된 양주 먹어도 되나요 5575 투표 이 답변
See also  스노우 폭스 주가 |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 강연, 부자만 알고 있는 '돈의 속성' 5가지 모든 답변

See also  민중 가요 토렌트 | 토렌트 사용법, (모든 자료를 무료 다운로드)(Yac Satart) 모든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 닥터프렌즈
  • doctor friends
  • 닥프
  • 헬프
  • help me
  • 헬프미
  • 대중의학
  • 복부통증
  • 배아플때
  • 복부통증위치
  • 복통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YouTube에서 왼쪽 배꼽 옆 통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복통의 비밀 | 아픈 위치 보면 병이 보인다 (직접 보여 드립니다) | 왼쪽 배꼽 옆 통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