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물리 와 의학 |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13941 좋은 평가 이 답변

물리 와 의학 |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13941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물리 와 의학 –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미스터엠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09회 및 좋아요 4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물리 와 의학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 물리 와 의학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인공지능을 포함한 최신 기술들을 제대로 의료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의학과 공학을 충분히 이해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제가 전공하는 ‘의학물리’라는 분야
왜 다가오는 시대에 필요한지!!!.
어떻기에 그런 중간자적인 역활을 할 수 있는지!!
한번 이야기해봤습니닷!!
중간에 다른 영상도 봐주세요!!
https://youtu.be/U86AAnjDQ9A
좀 녹음을 빨리 해봤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닷! ㅎㅎ

물리 와 의학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01 의학물리학이 무엇인가요 – 한국의학물리학회

CT, MRI, 방사선 치료 장비와 같이 첨단 과학으로 만들어진 의료 장비들에 대한 물리학의 이해 없이는 높은 수준의 환자 진단 및 치료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www.ksmp.or.kr

Date Published: 3/26/2022

View: 7957

의학물리학 분야 소개 – 가톨릭의공학

의학물리학자(Medical Physicist)의 역할은 의학물리학을 기초로 주로 환자 진료를 위한 임상서비스와 컨설팅, 의료시행 관련장비의 성능관리와 연구개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bme-cmc.or.kr

Date Published: 9/26/2021

View: 5992

물리 와 의학 |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상위 201개 …

물리 와 의학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01 의학물리학이 무엇인가요 – 한국의학물리학회. CT, MRI, 방사선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you.dianhac.com.vn

Date Published: 1/25/2022

View: 3319

[사이언스플라자] 의학과 물리학의 만남 – 오피니언 – 매일경제

[사이언스플라자] 의학과 물리학의 만남 – 오피니언, 섹션-contributors, 요약-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는 병원을 둘러보면 마치 과학실험실에 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12/2/2022

View: 7247

대학원과정 | 의학물리학과정 – 연세대학교 방사선학과

현대의학에 있어서 괄목할 만한 변화와 성장 중 하나는 서로 다른 원리와 특성을 지닌 의료기술의 융합에 기인하고 있으며, 의학물리도 개인 맞춤형 진단 및 치료기술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rad.yonsei.ac.kr

Date Published: 3/2/2021

View: 8975

의학물리학자, 생소하다구요? – 중앙일보

먼저 법적/공식적으로 의학물리사가 진단/치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관학회와 협조해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보드)’의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joongang.co.kr

Date Published: 11/9/2022

View: 5112

의학물리학자, 생소하다구요?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의학물리학은 CT, MRI, 초음파 PET_CT, 방사선 등의 의학 장비를 개발하고, … 아울러 유관학회와 협조해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보드)’의 공신력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jhealthmediam.joins.com

Date Published: 3/1/2022

View: 853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물리 와 의학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물리 와 의학

  • Author: 미스터엠피
  • Views: 조회수 2,409회
  • Likes: 좋아요 46개
  • Date Published: 2021. 2.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RcwNsytoG4

01 의학물리학이 무엇인가요 물리학을 의학에 적용한 학문이 의학물리학입니다. 현대 의학에 이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검사장비 및 치료 장비들은 물리 학을 기초로 개발되었습니다. CT, MRI, 방사선 치료 장비와 같이 첨단 과학으로 만들어진 의료 장비들에 대한 물리학의 이해 없이는 높은 수준의 환자 진단 및 치료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02 의학물리학을 전공한 전문가를 가장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의학물리학을 전공한 전문가는 의료계 전체에서 필요로 하지만 크게 영상의학분야, 핵의학분야, 방사선치료분야 3분야에 서 요구되고 있습니다.

• 영상의학 : CT, MRI, 초음파 영상 등 영상 장비 개발, 품질 관리, 동료 의사에게 영상에 대한 자문 제공

• 핵의학 : 최신 영상장치인 PET_CT 등의 영상 장치 개발, 품질 관리, 동료 의사에게 영상에 대한 자문 제공

• 방사선치료 : 방사선 치료 장비 도입, 운영, 품질 관리, 방사선 치료법 개발, 치료 방법에 대한 자문 제공

03 의학물리사는 누구인가요 물리학 및 물리학 관련 분야를 전공한 사람으로 기초의학(해부학, 종양학, 방사선생물학)을 배우고 병원의 관련 분야에 근 무하는 전문가를 의학물리학자 또는 의학물리사라고 합니다. 국내에는 90% 이상이 방사선치료분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04 해외에도 의학물리사라는 직업이 있나요 OECD에 가입한 선진국에선 공식 직업인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국제노동기구(ILO) 에서도 의료분야의 방사선종양학 분야에서 한 축을 이루는 전문분야로 판단하여 의학물리사를 고도의 학문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업군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의학물리사를 2000년도에 법에 규정하고 있으며, 미국도 의학물리사 고용을 의무화 하고 있는 등 정식 직업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05 국내에 의학물리사는 언제부터 생겼나요 우리나라의 의학물리사는 40여년 전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방사선종양학과에서 가장 먼저 출발하였습니다. 당시 에는 방사선치료장비 (선형가속기) 도입에 따라 물리학 전문지식을 갖춘 박사를 초빙하여 외국병원에서 임상 연수 교육을 받고 국내 병원에 근무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 전국의 방사선종양학과의 개설이 늘어나고 진단 및 핵의학에서 2012 년 현재 100여 곳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150여명 이상의 의학물리사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06 방사선치료란 어떤 것인가요 방사선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죽이는 치료를 말합니다. 수술은 종양을 제거하기 위해 의사가 수술칼을 사용하지만 방사선 치료는 방사선을 종양에만 집중시키면 수술칼처럼 작용하여 종양을 제거합니다. 또한 방사선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과” 를 방사선종양학과라 합니다.

07 방사선종양학과의 인적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방사선종양학과의 인적구성은 방사선종양학 전문의, 의학물리사, 간호사, 방사선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방사선 종양학과 방사선종양학 전문의 방사선치료를 요하는 환자 진료 의학물리사 방사선 빔을 종합적으로 관리 간호사 방사선치료에 대한 전문지식 보유, 환자 간호 및 관리,상담 방사선사 환자가 방사선을 조사(照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장비 동작

08 방사선치료에서 의학물리사가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나요 방사선치료의 핵심은 얼마나 정확하고 정밀하게 방사선을 환자에게 투여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 정도에 따라 암치료 효과가 좌우되기 때문에 의학물리사의 주된 역할도 여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방사선장비의 인수검사 도입된 장비의 규격과 성능이 주문사항과 일치하는지, 설치 엔지니어가 기준에 맞게 설치하였는지 확인 및 점검하는 작업 입니다.

이때 얻은 자료가 장비의 품질을 관리하는 기초가 됩니다.

방사선치료기 사용 준비 방사선치료에는 수백 가지의 관련 자료가 필요합니다. 제작사에서 자료 제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치료기 사용 전에 치료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방사선선량 분포 및 출력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방사선 치료설계 및 치료법 개발, 치료에 대한 전문자문 제공 사용 준비 방사선치료에는 수백 가지의 관련 자료가 필요합니다. 제작사에서 자료 제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치료기 사용 전에 치료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방사선선량 분포 및 출력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정확한 방사선량 측정 방사선 치료는 “방사선”을 환자에 투여하는 것이므로 정확한 방사선량 측정은 방사선치료 성과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화되어 있는 현대의 방사선치료장비는 방사선을 만들어 내는 방식이 아주 정교하고 복잡 합니다. 이에 따라 환자에 투여되는 방사선량의 측정도 아주 복잡하여 고도의 전문지식을 갖춘 인력이 정기적으로 수행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주기적 품질관리 치료장비는 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므로,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대의 방사선치료장비 는 최첨단화되어 있어 최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하기 위해서는 첨단의 전문지식이 요구됩니다. 의학물리사는 장비 인수 및 사용준비시의 기준 자료를 토대로 정기적으로 품질관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환자 맞춤 정도관리 방사선치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치료 시 작 전에 환자에게 쪼일 방사선 양을 특수 선량측정 장비로 측정하고, 치료설계와 비교평가를 통해 각 환자별 정도관리와 의무기록 확인을 합니다.

이러한 업무의 주기적 활동을 통해 방사선 치료의 정확성, 안정성, 객관성을 확보하여 수준 높은 방사선치료라는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09 6가지 주요 업무를 하지 않으면 무슨 문제가 생기나요 의학물리사 없이도 방사선치료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상의 방사선치료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것은 마치 무자격 자에게 치아치료를 맡기면서 부작용 없이 제대로 된 치료를 기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의학물리사가 6가지 주요 업무를 하 지 않으면 치료의 정확성, 안정성, 객관성을 확보할 수 없기 때문에 방사선치료의 신뢰성을 얻지 못할 뿐 아니라 의료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및 국제원자력기구(IAEA)에 방사선치료에 따른 의료사고가 3천여건으 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2011년 미국 뉴욕 타임지에서도 방사선의료사고를 심층 보도한 바 있습니다. 방사선의료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방사선치료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의학물리사가 6가지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10 국내에서 의학물리사가 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물리학 전공 관련 학생이 학사 석사-박사 과정을 거쳐 의학물리사가 되는 것이 통상적인 절차입니다. 초기에는 의학물리 사의 99%가 물리학과와 원자력공학과 출신이었습니다. 이제는 다변화되어 다양한 분야의 이과계 학생들이 의학물리사 공 부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대학 학부과정에서 물리학 및 수학 과목을 필수적으로 이수하고, 석사/박사과정 중에 필 수과목(치료방사선물리, 방사선생물학, 인체해부학 등)을 수강하여야 합니다. 학위 취득 후 석사는 4년, 박사는 2년의 임 상실습을 거쳐 의학물리전문인 시험에 합격해야만 의학물리사 전문인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11 국내에 의학물리사 교육기관과 전문 수련병원이 있나요 1995년 교육과학기술부 정식 인가를 받은 경기대학교 의학물리학과를 비롯해 10여개 기관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국립암센터와 서울아산병원에서 사단법인 한국의학물리학회가 인준한 전문인 양성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2 국내에 의학물리사 전문가 단체가 있나요 1990년에 한국의학물리학회(KSMP: Korean Society of Medical Physics)가 창립되었습니다. 정식으로 학회를 창립 한 것은 20년 전이지만, 그 이전부터 30년간 대한방사선종양학회에서 특별회원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학회 창립 이후 매 년 2회 학술대회 및 의학물리 전문인 연수교육을 실시하고, 매년 4회 학술진흥재단 등재지로 전문학술지를 발간하고 있 습니다. 1996년부터 일본 의학물리학회와 3년에 한 번씩 국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약 3000 명 이상이 참석하는 WC2006 국제학술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하였습니다. 현재 전국의 대학과 병원에서 400여명의 정회 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물리 와 의학 |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상위 201개 베스트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사이언스플라자] 의학과 물리학의 만남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는 병원을 둘러보면 마치 과학실험실에 와 있는 느낌을 받는다. 우선 병을 진단하는 단계에서부터 복잡한 장비를 이용한 검사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 장비는 현대 과학기술의 정수라 할 수 있을 만큼 정교하고 예민한 측정 장치다. 의사들이 검사 결과를 판독하는 행위도 전통적인 의사 본연의 작업과는 사뭇 다르다. 그들은 마치 과학실험 결과를 분석하는 연구자들과 같은 일을 하고 있다.비교적 간단한 장비인 내시경만 해도 내장 깊숙한 곳까지 동영상으로 실시간 관찰하면서 수술까지 할 수도 있는 만능 스위스 칼의 기능을 하고 있다. 또한 심근경색 치료 수단으로 이전에는 고난도의 심혈관우회수술을 했어야 하지만 요새는 심혈관조영술이나 스텐트 삽입술 등으로 놀랄 만한 효율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것은 가히 의학 혁명이라 할 수 있다.이러한 첨단 검사 진단 치료 과정의 도입으로 인하여 우리 인류는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건강한 상태로 그 수명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현대 의학에서는 이제 과학기술적인 요소의 비중을 가볍게 생각할 수 없게 됐다.최근의 첨단 장비 중 하나는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장치(PET-CT)인데, 반감기가 짧은 방사능 물질 주사제를 인체에 투여한 후 방사능 물질이 이상 세포에서 나타내는 대사활동의 생화학적 반응을 영상 처리함으로써 주로 암조직의 유무를 정밀하게 알아낼 수 있다. 이 장비는 이전의 어떤 검사보다도 정교한 분해능을 자랑하고 있다. 이 장비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려면 우선 방사능 핵물질을 제어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가 있어야 한다.이러한 의료 인력은 인체 병변의 이해는 말할 것도 없고 측정의 원리와 전자기기 작동에 대해서도 고도로 훈련되어 있어야 한다. 특히 생물물리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전자, 컴퓨터 영상 처리 원리까지 두루 익히고 있어야 한다. 더불어 의사들도 첨단 의료기기의 작동 원리를 공학적으로 이해하여 보조 인력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할 필요가 있다. 이들이 첨단 의학기술 선진화에 적극 가담함으로써 의료서비스업 개방이라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새로운 과학기술이 의료용으로 응용되는 동안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최근 이 분야에서의 눈부신 발전은 세계 여러 곳에서 발생한 끔찍한 의료사고에서 촉발되었다고 한다.예를 들어 유방암 치료에는 기본적으로 방사선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장비의 X선 발생장치인 튜브를 교체한 후 전력 공급을 재조정하는 과정의 실수로 심각한 의료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다. 미국에서도 비슷한 사고를 겪은 후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안전장치를 마련했는데, 이때 새로운 직업이 탄생했다. 바로 의학물리학이라는 분야인데 박사학위를 갖고 있는 전문가들이 병원에서 의사들에게 검사, 판독, 치료 등에 자문역을 하고 있다. 특히 암세포의 생물물리적 특성을 고려하여 방사선 조사량의 최적 조건을 결정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우리나라에도 의학물리학 분야를 선도하는 소수의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지만, 병원 현장에서 그들의 역할과 지위가 확고해 지려면 미국, 유럽을 비롯한 선진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법제화를 서둘러야 한다. 그럼으로써 의학물리학자를 중심으로 치료계획설계사들이 병원, 연구소 또는 대학의 필수 구성요원으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에게서 받게 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기대해 본다.[남석우 고려대 물리학 교수][ⓒ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학물리학자, 생소하다구요?

“의학물리사 제도를 법제화하고,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의 공신력을 확보하겠습니다.”

의학물리학은 CT, MRI, 초음파 PET_CT, 방사선 등의 의학 장비를 개발하고,의사에게 영상과 치료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분야다. 이공계 과학분야 전공자들로 구성돼있는데 의사, 간호사와 기사와 다른 직종군이다보니 사실상 주류에서 동떨어져 있다. 그렇지만 방사선종양학, 영상의학, 핵의학, 신경외과학 등 여러 분야에 몸담고 있으면서 환자 진단과 치료에 필수적인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의학물리학회를 이끌어갈 최보영(가톨릭의대 의공학) 신임학회장은 대한의학회 뉴스레터를 통해 자신의 임기동안 한국 의학물리학의 전환기를 이루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보영 회장은 “의학물리사는 제도권하의 법적 신분이 전혀 보장돼 있지 않고, 후세대들의 인력지원이 원활하지 않다. 이는 발전에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말했다.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의학물리사 제도가 갖춰져 있고, 공신력있는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보드)’ 체계가 갖추어져 있다는 것.

최 회장은 앞으로 2년간 수행해 나갈 주요 과제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5가지 중점과제를 밝혔다.

먼저 법적/공식적으로 의학물리사가 진단/치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관학회와 협조해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보드)’의 공신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는 주변 학회들과 공조체계가 전무한 실정. 학회 자체적으로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을 고시를 통해 부여하고 있으나 공신력이 부족해 의료계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최 회장은 “제대로 교육-훈련받고 능력 있는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 소유자들이 많이 배출되면 될수록 의료수준과 환자들의 치료효과도 증대되며, 결국 국민의료와 보건복지 효과도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9월 예정인 한일의학물리학회의 성공적인 개최도 다짐했다. 나아가 세계의학물리학회에서 한국의학물리학회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 외에도 미래창조과학부 원자력안전위원회 등이 주도하는 국책 연구사업에 학회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학회의 대내외적 위상을 올리고 의학물리 학문적 연구업적을 쌓고, 국익에 직접 도움이 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학회 회원수와 회원수준을 높이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지난 20여 년간 학회 회원수가 증가되고 회원 수준이 꾸준히 높아졌으나 비약적인 발전은 없었다. 앞으로 학회 문호를 가능한 열어 문턱을 낮추고, 의학물리에 관심 있는 분들이 학회에 많이 참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학회가 당면한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이 많은 현시점에서, 막중한 회장직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지만 학회 발전을 위하여 최대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

[포커스]제약 생존 M&A 시대 열린다

[2014/04/14]

· 의료계, ‘막장 드라마’ 찍나? 의협 내부 분열 고조 [2014/04/14]

· 대한민국, 정말 이 정도 수준 밖에 안되었던가? [2014/04/13]

· 로봇수술 500만원 비싼데 효과는 복강경과 비슷? [2014/04/14]

· 제약업계, 상반기는 팔아도 남는게 없다 [2014/04/14]

이민영 기자 [email protected]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의학물리학자, 생소하다구요?

“의학물리사 제도를 법제화하고,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의 공신력을 확보하겠습니다.”

의학물리학은 CT, MRI, 초음파 PET_CT, 방사선 등의 의학 장비를 개발하고,의사에게 영상과 치료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분야다. 이공계 과학분야 전공자들로 구성돼있는데 의사, 간호사와 기사와 다른 직종군이다보니 사실상 주류에서 동떨어져 있다. 그렇지만 방사선종양학, 영상의학, 핵의학, 신경외과학 등 여러 분야에 몸담고 있으면서 환자 진단과 치료에 필수적인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의학물리학회를 이끌어갈 최보영(가톨릭의대 의공학) 신임학회장은 대한의학회 뉴스레터를 통해 자신의 임기동안 한국 의학물리학의 전환기를 이루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보영 회장은 “의학물리사는 제도권하의 법적 신분이 전혀 보장돼 있지 않고, 후세대들의 인력지원이 원활하지 않다. 이는 발전에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말했다.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의학물리사 제도가 갖춰져 있고, 공신력있는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보드)’ 체계가 갖추어져 있다는 것.

최 회장은 앞으로 2년간 수행해 나갈 주요 과제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5가지 중점과제를 밝혔다.

먼저 법적/공식적으로 의학물리사가 진단/치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관학회와 협조해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보드)’의 공신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는 주변 학회들과 공조체계가 전무한 실정. 학회 자체적으로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을 고시를 통해 부여하고 있으나 공신력이 부족해 의료계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최 회장은 “제대로 교육-훈련받고 능력 있는 의학물리전문인 자격증 소유자들이 많이 배출되면 될수록 의료수준과 환자들의 치료효과도 증대되며, 결국 국민의료와 보건복지 효과도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9월 예정인 한일의학물리학회의 성공적인 개최도 다짐했다. 나아가 세계의학물리학회에서 한국의학물리학회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 외에도 미래창조과학부 원자력안전위원회 등이 주도하는 국책 연구사업에 학회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학회의 대내외적 위상을 올리고 의학물리 학문적 연구업적을 쌓고, 국익에 직접 도움이 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학회 회원수와 회원수준을 높이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지난 20여 년간 학회 회원수가 증가되고 회원 수준이 꾸준히 높아졌으나 비약적인 발전은 없었다. 앞으로 학회 문호를 가능한 열어 문턱을 낮추고, 의학물리에 관심 있는 분들이 학회에 많이 참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학회가 당면한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이 많은 현시점에서, 막중한 회장직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지만 학회 발전을 위하여 최대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물리 와 의학

다음은 Bing에서 물리 와 의학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 의학물리
  • 김진성
  • 인공지능
  • 데이터사이언티스트
  • 임상
  • 빅데이터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YouTube에서 물리 와 의학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학물리? 그거 정말 좋아요? ㅋㅋ | 물리 와 의학,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올씀 고등 서술형 Rank 77 답지 | #.21 [Grammar] 올씀 서술형 랭크 77제 Unit 1-4 479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