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속도 와 속력 |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14 개의 정답

속도 와 속력 |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14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속도 와 속력 –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k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k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EBSi 고교강의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4,333회 및 좋아요 22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속도 와 속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속도 와 속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2013 수능특강] 차영의 물리 I 01강 시공간과 운동 (1) 중
Q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속도 와 속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속력과 속도를 구분하는 이유와 차이 – ilovemyage

속력과 속도의 단위는 m / s \mathrm{m/s} m/s로 같다. 그러나 속력은 이동거리를 경과시간으로 나누고 속도는 변위를 경과시간으로 나눈다. 그러므로 …

+ 여기에 표시

Source: ballpen.blog

Date Published: 4/2/2021

View: 8839

속력 – 나무위키:대문

속력(速力)은 속도와 함께 물체의 빠르기를 나타내는 물리량이다. 일반적으로 속력은 속도와 혼용해서 쓰지만 두 개념을 전문적으로 쓰는 물리학에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12/2021

View: 4054

속도와 속력의 차이점(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라는 말 …

속력은 스칼라인 것이고, 속도는 벡터인 것이다. 이 둘은 방향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로 이 둘을 구분 할 수 있다. “인생은 속도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emoryofastar.tistory.com

Date Published: 9/10/2022

View: 8906

[물리학]속력과 속도 – 제이의 집 – 티스토리

속력이란 단위 시간 동안에 물체가 이동한 거리를 뜻한다. 여기서 거리란 출발점에서 도착점까지의 경로(이동경로)를 의미한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ouseofj.tistory.com

Date Published: 5/23/2022

View: 6721

[이 정도는 구분할 줄 압시다!]속도와 속력의 차이? 여러 차원 …

속도는 물체의 운동 상태를 나타낼 때 주로 사용되며, 속력은 물체의 빠르기를 나타낼 때 주로 사용합니다. 과학적으로 구분하기 가장 쉬운 방법. 속도는 …

+ 더 읽기

Source: hollywoodreport.tistory.com

Date Published: 2/2/2021

View: 255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속도 와 속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속도 와 속력

  • Author: EBSi 고교강의
  • Views: 조회수 34,333회
  • Likes: 좋아요 222개
  • Date Published: 2013. 11.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c9ifGNfe4I

속력과 속도를 구분하는 이유와 차이

Last Updated on 2021-12-04 by BallPen

속력과 속도를 구분하는 이유와 두 개념 사이의 차이를 사용 사례를 들어 소개합니다.

속력과 속도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글에서 다루고자 합니다.

속력(speed)과 속도(velocity)의 공식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개념을 구분해서 공부하는 이유와 언제 속력과 속도를 적용하고 사용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속력과 속도를 알아볼까요? 아래는 이번 글의 목차입니다.

혹시 가속도에 관한 내용이 궁금한 사람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가속도-빠르게 움직이면 가속도가 큰거에요? (클릭)

1. 이동거리와 변위

속력과 속도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동거리(distance)와 변위(displacement)에 대한 내용을 알아야 합니다.

[그림 1] 속력과 속도 개념을 알기 위해서는 이동거리와 변위의 차이를 우선 구분해야 합니다. 어느 물체가 처음 위치에서 나중 위치로 움직였을 때, 이동거리는 물체가 이동한 실제 경로의 총 길이이고, 변위는 나중위치와 처음위치 사이의 직선거리를 뜻합니다.

어느 물체가 [그림 1]과 같이 파랑색 경로를 따라 처음 위치에서 나중 위치로 움직여갔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때 이동거리란 실제 물체가 이동한 경로상의 총 거리를 뜻합니다. 그러므로 [그림 1]에서 이동거리는 파랑색 경로의 전체 길이인 520 m가 되는 것입니다. 물론 나중 위치까지 이동하는 경로가 구불구불 할수록 이동거리는 늘어나겠죠.

이에 비해 변위의 크기는 나중과 처음 위치 사이의 직선 거리를 뜻합니다. 즉 [그림 1]과 같이 나중 위치와 처음 위치 사이의 거리가 270 m라면 바로 변위의 크기가 270 m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변위는 실제 이동하는 경로가 구불구불 할지라도 처음과 나중위치만 같으면 동일한 값을 갖게 됩니다.

이동거리와 변위사이의 또 다른 특징은 이동거리는 크기만 갖는 스칼라이고 변위는 크기와 방향을 갖는 벡터입니다. 따라서 변위를 표기할 때에는 크기 뿐만 아니라 방향 표기도 빠트리면 안됩니다.

– 관련 예제 풀이

(예제1) 가로방향으로 반듯한 직선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있다. 이 도로를 따라 170 m를 오른쪽으로 가다가 뒤로 돌아 왼쪽으로 56 m를 가고, 다시 뒤로 돌아 오른쪽으로 30 m를 갔다. 이동거리와 변위는 각각 얼마인가?

(Sol) 이동거리는 자전거가 도로를 따라 실제 이동한 경로의 총 합입니다. 그러므로 이동거리 d는 아래 (1)식과 같이 256 m입니다.

\tag{1} \begin{align} d &= 총 ~이동~거리\\ &= 170 ~\mathrm{m} + 56~\mathrm{m} + 30 ~\mathrm{m}\\ &=256~ \mathrm{m} \end{align}

변위는 어떻게 될까요? 변위의 크기는 나중 위치와 처음 위치 사이의 직선거리입니다. 그러므로 변위 \vec{d}는 다음 (2)식과 같습니다.

\tag{2} \begin{align} \vec{d} &= 오른쪽~170 ~\mathrm{m}+(왼쪽~-56~\mathrm{m}) + 오른쪽 ~30 ~\mathrm{m}\\ &= 오른쪽~144~\mathrm{m} \end{align}

즉, 변위는 오른쪽 방향으로 144 m입니다. 이 표현에서 ‘오른쪽’이 변위의 방향이고 ‘144’는 변위의 크기입니다.

2. 속력과 속도

2-1. 속력과 속도 개념 차이

속력과 속도 개념은 물리학에서 역학의 초기 부분에 등장합니다. 이 둘은 공식도 비슷하고 개념도 비슷해서 많이 헷갈려요.

우선 속력과 속도는 \mathrm{m/s}로 단위가 동일하지만 서로 다른 물리적 의미를 갖습니다. 아래 표는 그 내용을 정리한거에요.

구분 속력 속도 1 단위시간당 물체의 총 이동거리(distance) 단위시간당 물체의 총 변위(displacement) 2 크기만 있고 방향이 없는 스칼라량 크기 뿐만 아니라 방향도 있는 벡터량 3 이동하는 물체의 평균 속력은 절대로 0이 될 수 없음 이동하는 물체의 평균 속도는 변위가 0일때 0이 될 수 있음 4 이동하는 물체의 빠르기에 대한 정보를 줌 이동하는 물체의 빠르기와 방향에 대한 정도를 줌 5 움직이는 물체의 속력은 음수가 될 수 없음 움직이는 물체의 속도는 음수, 양수, 0도 될 수 있음

2-2. 속력과 속도 공식

속력 s는 전체 이동거리 d를 경과시간 t로 나눈 값입니다.

\tag{3} \begin{align} s &= {{d}\over{t}} \end{align}

이와 달리 속도 \vec {v}는 변위 \vec {d}를 경과시간 t로 나눈 값입니다.

\tag{4} \begin{align} \vec{v} = {{\vec{d}}\over{t}} \end{align}

(3)식과 (4)식에서와 같이 이동거리를 사용하느냐 변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속력과 속도의 공식은 달라집니다. 다만 두 식의 분자에 있는 이동거리와 변위의 단위가 모두 m이므로 속력과 속도의 단위는 m/s로 동일합니다.

– 관련 예제 풀이

(예제2) [그림 1]에 주어진 상황을 이용하여 속력과 속도를 구하여라. 이때 경과 시간 t는 480 s로 계산하고 물체는 수평면에 대해 30^\circ로 방향으로 이동한다.

(Sol) [그림 1]에서 이동거리 d는 520 m입니다. 그러므로 속력을 구하면 아래 (5)식과 같이 1.08 m/s가 나옵니다. 즉 물체는 1초당 1.08 m를 가는 빠르기로 이동한 것입니다.

\tag{5} \begin{align} s &= {{d}\over{t}}\\ &={{520 ~\mathrm{m}}\over{480~{\mathrm{s}}}}\\ &=1.08~\mathrm{m/s} \end{align}

이번에는 속도를 구해보겠습니다. [그림 1]에서 변위의 크기 \vec d는 270 m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속도를 구하며 아래 (6)식과 같이 속도의 크기는 0.56 m/s이고, 방향은 변위의 방향과 동일한 수평면으로부터 30^\circ방향입니다.

\tag{6} \begin{align} \vec{v} &= {{\vec{d}}\over{t}}\\ &={{270 ~\mathrm{m}}\over{480~\mathrm{s}}}\\ &=0.56~ \mathrm{m/s} ~(수평면으로부터~30^\circ~ 방향) \end{align}

3. 속력과 속도 : 사용 사례

그렇다면 어느 물리적 상황에서 속력과 속도가 사용될까요?

3-1. 속력을 사용하는 예

[그림 2]와 같이 어느 자동차가 주차장을 출발하여 20 min 동안 12 km인 동네 한바퀴를 돌고 다시 출발했던 주차장으로 되돌아 온 경우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림 2] 어느 자동차가 20 min동안 처음 위치를 출발하여 12 km 길이의 동네를 한바퀴 돌고 다시 처음 위치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면 이동거리는 12 km이고, 변위는 0 m가 됩니다.

그런데 누군가가 자동차가 주행하는 동안 휘발유 1.0 L가 소모되었으니, 주행 빠르기가 얼마였냐고 묻는다면 여러분들은 속력이나 속도 중 무엇으로 답하겠습니까?

당연히 속력으로 답할거에요. 속력을 구하면 아래 (7)식과 같이 10 m/s가 나옵니다.

\tag{7} \begin{align} s &= {{d}\over{t}}\\ &={{12~\mathrm{km} \times(1,000~\mathrm{m}/1~\mathrm{km})}\over{20~\mathrm{min} \times({60~\mathrm{s}/1~\mathrm{min})}}}\\ &={{12,000~\mathrm{m}}\over{1,200~\mathrm{s}}}\\ &=10~\mathrm{m/s} \end{align}

그렇다면 (4)식을 이용하여 속도를 구하면 어떨까요? 그런데 변위가 [그림 2]에서와 같이 0 m입니다. 그러므로 속도의 크기가 0 m/s가 되어버리는 군요.

만약 “속도가 0 m/s 였습니다”라고 답한다면 질문을 한사람은 차가 주행하지 않았다는 것으로 오해하고 황당해 할 수 있어요. 왜 그러냐면 일반 사람들은 속력과 속도를 엄밀하기 구분해서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단순히 어느 물체의 빠르기 정보만이 필요한 경우에는 속도보다는 속력을 사용해야 합니다.

속력을 사용해야 하는 유사한 사례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어느 물체의 순간적인 빠르기 정보를 표현하고 싶을 때

어느 위치에서 강에 흐르는 물의 유속을 표현하고 싶을 때

3-2. 속도를 사용하는 예

이런 경우를 생각해보세요.

[그림 3] 공기중에 있는 향수 분자의 속력은 수백 m/s로 매우 빨라 단위시간 동안 이동한 거리는 매우 큽니다. 그러나 이동과정 중 공기 분자와의 수많은 충돌로 지그재그로 이동하게되어 향수병으로부터 주변으로 퍼져나간 변위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림 3]과 같이 방의 중간에 향수 병이 있습니다.

만약 향수 병을 누군가가 열어 놓았다면 그 냄새가 주변으로 퍼져 나갈거에요. 이때 병 밖으로 방출된 개별 향수 분자의 속력은 보통 수백 m/s 정도로 매우 빠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향수 냄새가 그렇게 빨리 퍼져나가지는 않는다는 것을 경험상 알고 있어요. 향수병이 열리고 거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몇 초 정도 걸려야 방안 저 끝까지 향수냄새가 전달되니까요.

그렇다면 향수 분자의 속력은 수백 m/s로 빠른데 냄새가 퍼지는 확산속도는 왜 그렇게 크지 못할까요? 그 이유는 향수분자가 주변으로 이동할 때 공기분자와 수많이 충돌하여 분자는 지그재그로 움직이게 됩니다.

따라서 단위시간당 분자의 전체 이동거리([그림 3]에서 구불구불한 경로에 대한 전체 길이)는 매우 크지만 향수병으로부터 향기 분자가 퍼져나간 실제 변위는 매우 작습니다.

자 그렇다면 향수냄새의 확산 빠르기는 속력과 속도중 무엇으로 표현해야 할까요? 바로 속도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그림처럼 향수병이 있는 위치로부터 바깥방향으로 10.0 m 떨어진 지점까지 냄새가 확산하는데 37.0 s 걸렸다면 속도는 얼마일까요? 바로 아래 (8)식에서와 같이 0.270 m/s가 나옵니다.

\tag{8} \begin{align} \vec{v} &= {{\vec{d}}\over{t}}\\ &= {{10.0~\mathrm{m}}\over{37.0~\mathrm{s}}}\\ &=0.270~\mathrm{m/s}~~(병으로부터~ 멀어지는~ 방향) \end{align}

속도를 사용해야 하는 유사한 사례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어느 댐이 파괴되어 강을 따라 물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댐으로부터 남쪽 방향으로 직선거리 30.0 km 떨어진 어느 도시까지 물이 전달되는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면 속도 표현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남쪽 도시로 전달되는 물의 속도가 15.0 km/h라고 한다면 사람들은 2시간이면 도시에 홍수가 발생할 것을 알고 미리 대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만일 속도가 아닌 속력정보를 알려주게 되면 강의 구불구불한 전체 이동경로를 아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도시로 물이 도착하는 경과시간을 정확하게 구하지 못해 불필요한 혼란을 주게 됩니다.

도선내에 전류가 흐를때 전자의 이동을 속도로 표현합니다. 이것은 향수냄새의 경우와 비슷한데요. 도선내에서 순간적인 전자의 이동 속력은 매우 빠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동과정 중 원자와의 수많은 충돌로 단위시간당 전자의 실제 변위는 생각보다 매우 작습니다.

4. 속력과 속도에 대한 내용 요약

속력과 속도의 단위는 \mathrm{m/s} 로 같다. 그러나 속력은 이동거리를 경과시간으로 나누고 속도는 변위를 경과시간으로 나눈다.

로 같다. 그러나 속력은 이동거리를 경과시간으로 나누고 속도는 변위를 경과시간으로 나눈다. 그러므로 속력은 어느 시간동안 이동 경로 상의 빠르기에 대한 정보를 표현하는데 유용하다. 이와 달리 속도는 이동 경로보다는 나중과 처음위치 사이의 빠르기와 방향 정보를 표현하는데 유용하다.

속력이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되지만 속도가 사용되어야 하는 다양한 사례도 많다.

속도와 속력의 차이점(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라는 말은 틀린 말” )

반응형

SMAL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부터 애기하자면 속도는 방향이 있고, 속력은 방향이 없다 . 이게 이 둘의 차이점이다.

속도(velocity)와 속력(speed)의 차이점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보통 ” 나 타자 속도 000이다.”, “내 자동차 속도 최대 몇 이다.”라고 말을 한다. 일상생활에서는 속도와 속력을 구분해서 쓰고있지 않고, 보편적으로 속력의 의미를 같이 쓴다. 하지만 물리에서는 속도와 속력을 명확하게 구분한다.

그 이유는 예를 들어 민혁이와 상현이가 일직선 코스로 자동차 경주를 한다고 쳐보자. 도착지점은 앞에 있다. 민혁이는 자동차 속력이 30km/h이고 상현이는 40km/h라고 해보자 그럼 민혁이와 상현이 이 둘 중에서 누가 먼저 도착지점에 도착할까? 당연히 상현이다. 그럼 다시 민혁이가 앞으로 30km/h 상현이가 뒤로 40km/h라고 생각해보자 즉, 민혁이 +30km/h 상현이는 -40km/h 여기서 +(플러스), -(마이너스)는 방향을 나타낸다. 그럼 누가 먼저 도착지점에 도착할까 이번에는 민혁이가 도착할 것이다.

이처럼 빠르기만 고려가 된다면 정확히 누가 빠른지 누가 경주에서 이기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다. 그렇기 떄문에 속력과 속도를 구분하는 것이다.

인생은 경주와도 같다. 빠르기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어느 방향으로 얼마 만큼의 빠르기로 삶을 살아 가는지가 중요한 것이다.

스칼라(Scalar)와 벡터(Vector)

물리에서는 방향이 존재하지 않는 값을 스칼라라 부르고, 방향과 크기만이 존재하는 것을 벡터라고 부른다.

스칼라(Scalar)란 온도(섭씨), 부피, 질량, 시간, 속력과 같은 수치, 크기, 양과 같은 방향성이 없는 값을 나타낸다.

벡터(Vector)란 힘과 속도같이 방향성을 가지는 값을 나타낸다. 즉, 크기와 방향을 모두 갖는 양을 뜻한다.

속력은 스칼라인 것이고, 속도는 벡터인 것이다. 이 둘은 방향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로 이 둘을 구분 할 수 있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이과드립 주의)

나는 훈련소에 들어왔을 떄 각 분대의 문짝에 명언들이 써져있을 것들을 유심히 보던 도중 보기에 불편한 글이 있었다. 그 글이 바로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라는 글 이었다. 인생은 사전적 정의에 의하면 인간이 살아있는 기간을 뜻한다. 이 말은 즉 인생은 스칼라라는 것이다. 근데 스칼라가 벡터라니 이게 말인가 방구인가……

이과 버전으로 올바르게 이 문장을 고치자면

인생은 속도도 방향도 아닌 ‘스칼라’다.

반응형

LIST

[물리학]속력과 속도

반응형

속력과 속도는 물체의 빠르기를 말할 때 쓰이지만 둘은 다른 개념이다. 속력과 속도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가 보자.

1.속력

속력이란 단위 시간 동안에 물체가 이동한 거리를 뜻한다. 여기서 거리란 출발점에서 도착점까지의 경로(이동경로)를 의미한다. 물체가 시간 t(초) 동안에 이동한 거리가 s(m) 일 때 물체의 속력 v는 이렇게 정의된다. 속력은 방향이 없는 크기만을 나타내는 값이다. 이것이 속도랑의 차이점이다.

자동차를 타고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는 경우, 속력은 시시각각으로 변할 것이다. 그렇게 때문에 물체의 속력은 평균 속력과 순간 속력으로 구분하게 된다. 대부분 물체의 속력을 구하는 경우 평균 속력을 구하게 된다.

1) 평균 속력

정의를 내리자면 평균 속력은 빠르기가 변하는 운동에서의 평균적인 속력이다. 운동하는 도중 빠르기의 변화는 무시하고, 총 이동한 거리를 그동안에 걸린 시간으로 나누어 구한다.

거리 – 시간 그래프

2) 순간 속력

순간 속력은 매우 짧은 시간 동안의 평균 속력을 말한다. 식을 쓰면

거리-시간 그래프에서 접선의 기울기가 순간 속력이다.

순간속력 = 점에서의 접선의 기울기

2. 속도

물체의 단위 시간당의 변위를 속도라고 한다. 변위란 출발점을 기준으로 할 때 도착점까지의 직선거리(최단거리)를 말한다. 거리와 변위의 차이는 방향의 정의다. 거리는 방향이 정의되지 않는 물리량이고 속도는 방향의 정의되는 값이다.

무슨 말인지 살펴보자.

사람이 A에서 B까지 파란색 경로로 움직였다고 생각해보자. 이동한 거리는 파란색 경로가 될 것이다. 하지만 파란색 경로는 최단거리가 아니다. A와 B를 이어주는 직선이 최단거리가 될 것이다. 그래서 사람이 움직인 변위는 A와 B를 이어주는 직선이 된다. 속도의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속도의 크기 : 변위/걸린 시간 속도의 방향 : 처음 출발점에서 최종 도착점을 향하는 직선 방향 속도의 단위 : [m/s]

속력이 같아도 운동 방향이 다르면 속도는 다르다. 한쪽 운동 방향의 속도를 +로 표시하면, 정반대 운동 방향의 속도는 -로 나타낸다. 어떻게 이동했느냐에 따라 속력은 100m/s일지라도 속도는 0m/s이 될 수 있다.

다음의 경우를 보자.

빨간색 별표에서 사람이 한 바퀴를 돌아 다시 빨간색 별표로 돌아온다고 생각해보자. 원의 둘레를 10m라 가정하자.

이동한 거리는 당연히 10m가 될 것이다. 변위의 개념을 이해했다면 이 경우 변위가 0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출발점과 도착점이 같기 때문이다. 그래서 속도는 0이 된다.

속도는 속력과 같은 수학적인 식을 적용 할 수 있다.

다만 속도의 식에서 s는 변위라는 것이다. 그것만 빼면 속력과 같은 단위를 써서 표현할 수 있다.

반응형

[이 정도는 구분할 줄 압시다!]속도와 속력의 차이? 여러 차원에서 빠르게, 간단하게 알아봅시다!(비전문가용)

반응형

저는 문과입니다.. 고1 때, 그리고 그 전인 중학교 때에도 배우기는 했지만 뒤에 쓸 일이 없다 보니 잊었죠….

그래도 살면서 속도와 속력을 구분해서 말할 수는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알아보며 쓰게 되었습니다.

알려고 하는 자세가 중요한 것이니 저처럼 모르셨던 분들도 끝까지 따라오셔서 구분할 수 있게 되시면 좋겠습니다.

**이과분들, 그리고 전공자, 혹은 관련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 버튼 누르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

영어

속도는 Speed, 속력은 Velocity입니다.

한자와 정의

속도

速 빠를 속 度 법도 도

1. 물체가 나아가거나 일이 진행되는 빠르기

2. 물체의 단위 시간 내에서의 위치 변화.

반응형

속력

速 빠를 속 力 힘 력

1. 속도의 크기. 또는 속도를 이루는 힘

단어의 쓰임새

속도는 물체의 운동 상태를 나타낼 때 주로 사용되며, 속력은 물체의 빠르기를 나타낼 때 주로 사용합니다.

과학적으로 구분하기 가장 쉬운 방법

속도는 방향이 포함된 값이며, 속력은 방향 없이 어느 값만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쪽으로 60으로 달린다면 속도이고, 60으로 달린다고만하면 속력이 되는 것이죠!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속도 와 속력

다음은 Bing에서 속도 와 속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차영
  • 물리
  • EBS
  • 수능
  • 속력
  • 속도
  • 평균속력
  • 평균속도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YouTube에서 속도 와 속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BS [과학탐구] 물리 I – 속력과 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속도 와 속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수소 의 쓰임새 | [궁금한S] 세상을 바꾼 신비한 원소…'수소'란 무엇일까? / Ytn 사이언스 209 개의 자세한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